국가직 70/ 지방직 80 입니다. 독알을 두번 돌렸는데, 19번은 가답안까지는 의미가 맞았는데, 3,4번고민중 틀렸습니다. 아직은 부족한 듯 합니다. 20번은 지문길이보고 무서워서 패쓰...ㅠ.ㅠ
그래도 개인적으로 19,20을 제외한 문제는 해설강의 듣고, 성생님과 펜터치가 80이상 동일하고, 문제풀 때도 확신이 드는 느낌이 들어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서7 기술직 준비중이고,
2022 9급 국가직 지방직까지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안되면 그때는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이라, 계리직으로 시험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1, 독해- 지방직 전에 독해 플러스 풀 때 약간 독알 전이랑은 다른 느낌을 받아서, 독해는 이렇게 하면 되나 싶었는데, 시험중 간댕이가 너무 작아져서 걱정입니다. (매일 시험보는 연습이 필요할 듯합니다.)
2, 문법은 우월한 문법규정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 음운론) ( 아직 박문각기간이 남아서, 메가는 아니구요)
3,3,3 스케쥴 관리가 잘 안되고, 원리이해는 어느정도 하겠는데, 부사종류, 혼동어휘 등 외우는 부분의 휘발성암기 스케줄관리가 너무 힘이듭니다.
3, 한자는 공부하다가 국가직 후 다른 암기과목에 밀려서 포기했엇는데, 한자의 날개 책이 있는터라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벅문각 한자의 날개 2019강의가 할인이 크더라구요 ㅜ,ㅜ 생할비 여유가 없어서,신생한자가있는건 아닐 듯해서, 2019 강으ㅣ도 괜찮을 것 같아서 생각중인데 혹시 제 상각이 틀리면 말씀해 주세요.)
한자성어는 4개는 다 못읽어도, 독음이 나오면 80이상, 한자만 나오면 단어 2개 정도로 50이상의 뜻이해 가능. ( 한자성어모음집을 2주에 한번씩 읽을 생각입니다)
4, 문학은 쌤의 박문각때 문학강의로 하고 쌤의ebs강으ㅣ 듣고,
( 서7후 2022준비는 메가로 넘어갈께요)
7월부터 화모후 백일기도진행계획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국어 3시간,
문법, 문학,한자를 돌아가면서 하고, 공부시작전 저번 타임 것 복습, 주말에 한번 복습 계획, 2주후 복습 넘어가면서 스케줄 관리가 안되서 걱정입니다.
독알 한번 더 한달동안 매일 1시간씩 돌릴 계획중입니다.
독해때문에 너무 걱정이 많았는데 독알 하고 자신감이 많이 생겼습니다. 제가 공무원이 된다면 선생님 독알덕분일 겁니다. 감사합니다.
너무 질문이 길죠? 국어는 공부영역이 너무 세분화 되어 있고, 서7은 너무 일하고 싶은 곳이라... 아이랑 친정에 내려와서 좀더 공부에 매진할 계획입니다.
첫댓글 육아에 공부에 고생이 많으시네요 ㅜ.ㅜ 존경합니다.
1. 백일기도 독해 강화하시면 서7까지 많이 안정화가 이루어질 거라 생각해요. 경험치가 힘입니다^^
2. 음... 이건 반복이 답입니다 ㅜ.ㅜ 무료특강들 잘 활용하시고요 (모두의 약점, 어문규정의 날개)
3. 한자의 날개 볼륨이 너무 크니 우월한 어휘한자 먼저 하세요!
4. 네!
엄마 수험생들이 가족들에게 미안하다는 경우가 많으시더라고요.
가족한테 더 멋진 엄마 되려 하시는 거니 당당하게 도움 받으시고 힘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