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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펌]구포 열차 사고의 못 다한 이야기
동해선 추천 0 조회 1,095 17.04.14 22:33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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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7.04.14 22:37

    첫댓글 글 작성하신 분은 1993.3.28 구포역 서울방향 700m 전방에서 일어난 구포열차 참사 구간 통과 예정이었던 당시 부산진발 부곡(현재 의왕화물기지 오봉역 인근으로 알고 있음)행 2014화물열차(오늘날 부산발 오봉행 컨테이너 화차의 전신인 듯) 기관사님이 쓰신 글입니다. 사고현장 직전에서 회차하여 구포역 귀환

  • 17.04.17 12:01

    근데 부곡역이 현 의왕역의 옛 이름 아니었던가요?

  • 작성자 17.04.17 12:07

    @khacha 그렇군요 오봉이 아니고 의왕이네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7.04.14 23:19

    진짜 천만 다행이지요. 하필 그날 화물이 무거워 사상-구포간 상구배를 오르는데 시간이 조금 지체되었고 평소 다이아대로만 갔더라면 아휴...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이 기관사님은 정말 아찔하셨을 것 같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계시는 듯

  • 작성자 17.04.14 23:23

    뻘소리지만 저 상황에서 물론 그 때 경부선 전철화도 안 되었지만 추풍령 고개도 컨테이너 40량 풀로 싣고도 가뿐하게 넘는 8500호대를 몰고 갔더라면 ㄷㄷㄷ 아예 한 몇 분 빨리 갔더라면 사고를 면했으려나

  • 작성자 17.04.14 23:29

    지금 레일이 아닌 노반이 저렇게 붕괴되었을 경우 자동으로 전달되는 신호체계가 있나요? 고속선 말고 재래선

  • 17.04.16 06:26

    제가 알기로... 노반만 내려앉을 경우 선로는 가라앉지 않고 조금 내려간 상태로 뻗기 때문에 신호는 안 꺼지는걸로 압니다.

  • 17.04.16 18:49

    레일이 끊어지지않는이상은 신호계열에서 알 방법은 없습니다

  • 17.04.16 18:50

    음 글쓴분은 한국철도 역사상 유일하게 기관사에서 여객전무로 전직하여 지금 ktx여객전무 (열차팀장)로 근무중이시죠. 정말 특이한 케이스에 이름도 흔치않은 이름이라..

  • 작성자 17.04.16 20:16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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