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면 면소재지 중심시가지와는 2~3km 떨어져있고
월포리의 월포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는 역입니다.
포항시에서 2016.11.14.~2016.11.23. 동안 실시한 해당역의 역명 설문조사 결과
월포역 : 937명(약54%) / 청하역 : 505명(약29%) / 청하월포역 274명(약16%) / 기타 5명
첫댓글 선로 공사까지 대부분 끝났는데 역사들 공사가 늦어지고 있네요. 그래서 개통이 늦어지는 듯 합니다.
그래도 이 정도 역사 공정 상태면 올해 12월에 영덕 ~ 포항 구간 개통 무난할듯하네요
2008년 착공하여 2014년 포항-삼척 전 구간 완공 예정이었는데 4대강 22조 쏟을 때 철도투자는 찔끔그러다 전 구간 2016년 완공 예정 이러더니포항-영덕간만 2016년 연말 완공이라 이랬었죠.2016년에 노반, 선로공사 다 마무리 가능하다 했었고 2016년도 연초에 포항-영덕간 공정률80%넘었었는데2016년 해를 넘기고 올 3월로 연기, 올 10월로 연기, 그러다 슬그머니 12월.....
예산을 적기에 투입하지 않으니 당초 예상 사업비보다 수천억 증액되었습니다.처음 착공 당시 총 사업비가 1조 말~2조 초 이러더니 지금은 예상 사업비가 3조 정도에 이릅니다.
첫댓글 선로 공사까지 대부분 끝났는데 역사들 공사가 늦어지고 있네요. 그래서 개통이 늦어지는 듯 합니다.
그래도 이 정도 역사 공정 상태면 올해 12월에 영덕 ~ 포항 구간 개통 무난할듯하네요
2008년 착공하여 2014년 포항-삼척 전 구간 완공 예정이었는데 4대강 22조 쏟을 때 철도투자는 찔끔
그러다 전 구간 2016년 완공 예정 이러더니
포항-영덕간만 2016년 연말 완공이라 이랬었죠.
2016년에 노반, 선로공사 다 마무리 가능하다 했었고 2016년도 연초에 포항-영덕간 공정률
80%넘었었는데
2016년 해를 넘기고 올 3월로 연기, 올 10월로 연기, 그러다 슬그머니 12월.....
예산을 적기에 투입하지 않으니 당초 예상 사업비보다 수천억 증액되었습니다.
처음 착공 당시 총 사업비가 1조 말~2조 초 이러더니 지금은 예상 사업비가 3조 정도에 이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