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지난 18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의 임명을 재가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곧이어 용산 대통령실에서 이 후보자와 방기선 신임 국무조정실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지난 1일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을 국회로 보냈다. 다만 여야가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기한인 21일까지 합의를 이루지 못하며 인사는 불발됐다.
윤 대통령은 24일까지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를 재송부 해달라고 국회에 요청했으나 여야 간 이견으로 보고서가 채택되지 않은 채 재송부 시한이 지났다.
이에 따라 윤 대통령은 이날 이 후보자의 임명을 재가했다.
현 정부 들어 여야 합의에 의한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 없이 장관급 인사를 임명한 것은 이번이 16번째다.
한편 윤 대통령은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요청안도 재가했다.
eoul****1분 전
KBS 좌경화가 극삼하고 어이없다. 빨리 중립화 해야 한다.
imws****3분 전
어느 후보가 와도 모두 트집 잡을 것이 뻔한데, 강행할 수 밖에
niag****6분 전
청문회 통과가 안 된 인물들이 일을 더 잘 한다고 양산 문가놈이 말했었지.
swye****8분 전
YTN TBS MBC 연합통신 제2KBS는 반드시 민영화 해야한다. 세금도둑놈들
swye****10분 전
기대가 크다, 귀울어지고 악취나는 운동장 바로 잡읍시다. 쓰레기들 청소합시다
gw30****13분 전
문가는 임명 동의 없이 37번 임명 강행한 단연 국제적 챔피언 이다. 겨우 16번 정도는 기사로 쓰지 말라.
cywh****28분 전
더불어공산당과는 협치가 안된다.. 이찢명 지킬려고 국회 회기도 맘대로 단축하는 놈들이다. 선거 때에 개돼지들 잘 속이면 된다고 생각하는 놈들이다.
kmua****37분 전
민주당은 매번 저러니 정말 자신들이 과거에도, 지금도 저지르고 있으면서 번뻔하게 반대하고 지랄한다면 정말 미진넘들
mylo****1시간 전
그런걸 왜 북한 김정은의 눈치를 보면서 쩔쩔매는 너희들에게 동의를 얻어서 해야 하는지? 대한민국의 국민들은 도저히 납득이 되지가 않는다. 방북 비용이라고 니덜이 북한에 준 돈으로 북한은 핵무기를 개발 하고, 그 핵무기로 우리 대한민국을 공격할 수도 있다고 겁을 주고 엄포를 놓는 집단이다.
chal****1시간 전
문가놈이 임명하면 찬성하려나 더불어공산당아, 그 누구도 동의해주지 않을것이다. 앗, 한국 쓰리엠/이모..얘들은 초등학생도 동의하기 어렵겠지만.
fini****1시간 전
정청래가 아들 학폭 문제로 당 수석최고위원 겸 국회의원 사퇴하는 배수진을 치고서 이동관 반대를 주장했으면 아무리 윤 대통령이 감심장이라도 임명할 수 없을 것이다. 더불당 학폭은 문제가 안되고 다른쪽 학폭만 문제가 되는가? 애시당초 게임이 안되는 거였다. 정청래가 이동관 물귀신 작전을 펼칠만큼 자기희생 정신이 강한 인물인가? 택도 없는 소리 아닌가?
jong****1시간 전
방송통신 말아먹은 민주당이 반대하는걸 보니 제대로 된 인사로군. 거짓 사기 언론 몰아내고 제대로 정화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