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통신프라자 관리자님 및 회원여러분 갑오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는 다들 하시고자하는 꿈들 이루시길 기원드릴게요~~요즘 날씨가 매우 추워서 감기조심들 하시고 오늘은 브로드밴드 개통 한 후기를 끄적여 볼려고합니다.
이 기준은 저의 사용 후 제가 느낀점을 적는거라서 참고만 하시길 바랄게요...비판 및 태클은 정중히 사절합니다..꾸벅 >_< !!
상품 - SK브로드밴드(다이렉트) 인터넷+TV기본형+SKT휴대폰결합 29590원(부가세포함)
신청일 - 2014.01.14(화) 오후 14:00쯤(?)기억이 ㅎㅎ
설치일 - 2014.01.15(수) 오후 15"30방문 주셨네요~~
현금 입금일 - 2014.01.16(목) 오후 16:05 ~~ (개통은 어제였눈데 지방이라서 그런지 개통확인이 좀 늦었어욤..ㅋㅋ)
상품권 수령일 - 상품권 배송준비중이라고 2014.01.16 09:00 친절한 문자 받았습니다.(최대 8일 걸린다네요 ㅎㅎ)
2014.01.22일 수령완료(제가 직장 연수관계로 늦게 받았네요 ㅎㅎ 친절하게 기다려주신 배달원분 감사합니다.)
일단 저는 휴대폰도 안터지고 티비도 수신안되는 지역(그렇다고 산골오지는 아닙니다;;)에 살다가 직장 문제로 인터넷이 되는 지방으로 이사를 했습니다.인터넷 사용은 하이텔?모뎀 부터 시작해서 벌써 15년 이상 KT,LG_U,지방 케이블부터 쭈욱 써보고 이번에 처음으로 SK브로드밴드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예전에는 동네 신문(벼룩시장,교차로)등의 광고를 보고 설치하고 했으나 이번에 과감하게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해보고자 엄청 찾아다녔습니다.
인터넷 검색하니 엄청 나오더라구요...ㅎㅎ 통*나* 및 등등 엄청 광클릭을 해가면서 비교비교 또 비교한 결과 통신프라자를 알게되었습니다.진심 다른곳들과 틀린점은 거짓이 없다는 점이였습니다. 광고를 보고 클릭해서 전화 상담을 하니 광고글이랑 틀린부분이 꾀 있더라구요ㅠ 예를 들어서 요금이 저렴해서 문의하니 부가세 미포함 금액,,,,,,사은품 및 현금이 +ㅁ+엄청나길래 문의하니 ㅋㅋ 3가지 통신을 같이 개통하라는 둥 ㅋㅋ 광고랑 정말 틀리더라구요.결정적으로 제가 통신프라자를 선택한 이유는 친절한 답변 및 바로바로 댓글 확인,회원분들 후기 및 까페 가입을 하지 않고도 일단 일정부분을 확인을 할 수가있더라구요!!
다른곳은 회원이 엄청 많길래 이쪽에서 할까 했는데 그런 까페들은 하나같이 회원가입부터 유도를 해서 그런지 인원은 10만명이 넘더라구요 ㅋㅋ 유령회원인듯...이래저래 알아보다가 정말 신뢰가 가는 까페인거 같아서 일단은 회원가입하고 궁금한거 부터 질문에 들어갔습니다...간단한 질문에도 5분내로 댓글이 달리더라구요(제경우)~~~ 친절한 상담과 부가세포함 금액 등 상품들을 잘 정리해 놓으셔서 결정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지금부터 설치 사진을 몇장 올려보겠습니다..저는 자취를 하면서 직장을 다니는라 (원룸아님)자취방에 아무것도 없어서 티비도 아직 아날로그 티비를 본답니다.설마 설치 안되겠지 하는 불안한 마음이 있었으나 아날로그티비도 잘되더라구요 ㅎㅎ일단 오신 기사분이 저보다 젊으신듯 ㅎㅎ 혼자 오셔서 하시는데 매우 친절하게 설치설명 및 사용법을 알려주시더라구요..(감동 ㅋ)
와우 드디어 집에 티비가 나오네요 !! 사진으로는 화질이 별로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답니다.디지털티비보다는 떨어지겠지만 저에겐 매우 만족입니다욤!!+ㅁ+
삼성 명품 티비 ㅋㅋ 95년도생인가 ㅎㅎ 무튼 b tv로딩화면입니다~~
요놈이 브로드밴드
셋탑박스에요!!다른 셋탑박스는 상당히 크던데 요녀석은 매우 작더라구요 ㅎㅎ 옆에는 리모컨~~
요놈은 인터넷과 셋탑을 연결해주는 모뎀이랍니다~~~
오~~드디어 저두 인터넷이 됩니다!!이사한지 2주가 지나도록 설치를 못해서 매우 난감했는데 이제 둘다 되니 살맛납니다요~~
방이 초라한 관계로 ㅎㅎ 풀업사진은 찍지를 못했어요;;;
여기서 일단 기사분이 티비위치를 제가 아직 정하지 못했다고 하니 넉넉하게 연장선을 두시고 설치를 해주셨어요.위치 이동할 수도 있다고했더니 ㅎㅎ 기분좋게 해주셨음ㅋ 혼자서 이리저리 막 저녁늦게 하시는데 따뜻한 차 한잔 대접을 못해드렸네요..그래서 선정리는 제가 할테니 설치만 해달라고 ㅎㅎ 요래 저래 사소한 부탁도 다 들어주시고 가셔가지고 매우만족합니다.
저의기준에서 사용한 저만의 b_tv사용후기를 짧막하게 적어보도록하겠습니다.
대부분 아시다시피 다시보기+애니메이션 채널 등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요 저는 영화를 매우 좋아해서 집에 있는 날에는 영화를 시청한답니다.컴퓨터로 다운받아서 항상 모니터로 봤지만 요거 b_tv셋탑에 usb가 장착이 되더라구요 ㅎㅎ (다음사진들은 네이버에서 잠시 빌려왔습니다.사진을 못찍어서 ㅎㅎ)
저의 셋탑이랑은 조금 틀린모델인데 셋탑부분을 잘 보시면 왼쪽이나 뒷쪽에 허브가 2개있더라구요 ..영화를 컴퓨터에서 다운받아서 usb에저장하신다음 저런씩으로 연결해두시고 홈버튼을 누르시면 펀&조이라고 메뉴가 있습니다.
홈(메뉴버튼) -> 펀&조이 -> 마이콘텐츠 들어가시면 요렇게 통합관리/마이무비/마이뮤직/마이앨범 이 나와요!!
요렇게 나오면 옆에 보시면 pc / usb라고 메뉴가 뜨죠 ㅎ 리모컨방향키로 밑으로 해주시면 usb로 내려가서 클릭하시면
요런식으로 파일들이 나옵니다.거기서 클릭하셔서 노래를 들으셔도되고 영화를 보셧도됩니다.
참고로 제가 해본 결과 avi/mp4 파일은 영화로 바로 재생이 되구요 mkv파일은 변환을 해서 봐야되더라구요.변환하는데만 1시간정도 소요가 되서 큰파일들은 무리가 있으므로 웬만하면 avi파일만 받으셔서 감상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메뉴판에 보면 멜론을 티비에서 실행할 수가 있더라구요.저는 skt사용자라 멜론아디가 있는 관계로 티비상에서도 웹 아디로 로그인이 되어서 가끔씩 뮤직비디오나 음악감상을 하기도 한답니다.ㅎㅎ(목록에 자막파일은 보이지 않는데요 영화파일과 자막파일의 이름이 같으면 알아서 재생됩니다)
아직 100%로 사용을 해보지 않아서 완벽하지는 않습니다.단점을 굳이 따져보자면 인터넷과 티비를 동시에 실행을하니 인터넷이 조금 느린현상이 있는거 같고 (그렇다고 바닥은 아닙니다.웬만한 케이블보다 빠릅니다 ㅎㅎ) 티비 채널변경시 1초정도 딜레이가 있는듯 하더라구요(아날로그티비라 그럴수도 있겠죠 ㅎㅎ) 나머지는 아직 까지 불편한 점을 못찾겠습니다. 아 위에서 말씀드린 pc와도 연결이 됩니다만 제가 아직 해보지 못해서 ㅎㅎ pc연결을 하실려면 컴퓨터랑 티비가 동시에 켜져있어야 하므로 전기세 낭비가 생각되온니 웬만하심 usb로 다운 받으셔서 보시는것을 권장해드립니다.ㅎㅎ
이상 짧은기간 동안 사용해본 저만의 후기였습니다.위에서 말씀드린대로 태클은 정중히 사양드리며 저만의 기준이라는 점 다시 한번 강조드립니다.잘못된 글은 수정요청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1월달도 이제 일주일 정도 남았네요~~우리의 고유명절 설날이 일주일앞으로 다가왔습니다.올 한해는 모두 대박나시고 건강하세요~~그럼 전 이만 인사드립니다....다들 어설픈 저의 후기를 읽으신다고 고생하셨습니다. 꾸벅 !!!
ps:제가 모든 인터넷 및 iptv를 사용해보았지만 어떤것이 더좋다 나쁘다라는 건 본인의 생각과 기준이므로 후기만 및고 설치하시지 마시고 모든지 한번 겪어보시는것이 제일이라고 생각듭니다.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