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적자가 발생한다 또 증가한다 그러니 없애자 등으로 축약될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훨씬 복잡한... 그러니까 일 없는 노인이 무료인 대중교통을 이용해 그들이 모일 수 있는 장소(탑골 등)로 이동하고, 그래서 그들끼리 만나 시간을 떼우고 하는 게 비용 때문에 봉쇄되면... 가뜩이나 소득이 줄거나 없고 또 혼자 되거나 자녀 부양 없이 사는 독거 노인들... 사망률이... 자살로 인한...
단순히 제가 들은 예 하나만 든 겁니다. 노인의 무임승차 문제는 문제가 아니라서, 표 때문에 못하는 게 아니라 국가의 역할(국민의 생명과 재산의 보호)부터 노후 보장, 지난 한국 경제 성장의 과정부터 현재까지 아주 복잡한 문제가 얽혀있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사니까 살아야 하는 게 어쨌든 인간의 굴레라는 건데... 없애면, 그 표 다 어딘가로 사라진다면 국힘을 싫어하는 사람으로서 저는 아주 좋겠으나 그게 누가 죽어서 생기는 반사이익이라면 저는... 싫습니다. ;;; 대안이 있어야 하고 없다면 정권이 어디든 못 없앨거라고 봅니다.
첫댓글 어차피 이거해도 뽑아줌.
그리고 프레임을 문재인탓 으로 돌리면 아.그렇구나 하고 맞장구 쳐줄 언론도 있고 65세이상 지지자층도 존재합니다.
이 모든것은 다 문재인탓이다 하면 됩니다. 그들에게는 통하니까요
무임승차 폐지해야죠 답이 없음
이 말 웃기네요 ㅋㅋㅋ
오세훈 서울시장은 어쩔 수 없이 요금을 올릴 수밖에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낮추고 싶다"고 말했다.
음주운전을 했으나 정말 대리를 부르고 싶었다 이런건가요
@cu@heaven 아하 이해가 팍 됩니다
무임승차 폐지나 연령 높이는 거 찬성합니다
이건 해야해요, 문정부 탓이라고 하는건, 안되지만, 해야하요
없앨 순 없고 합리적인 선에서 몇회 이하로 한정하겠죠.
어차피 노년층은 올리나 내리나 찍어줄텐데 그냥 눈치보지 말고 하지
폐지 찬성입니다. 이건 보수 정권에서 해줘야 한다 생각합니다. 본인들 정치적 스텐스에도 맞고 진보정권에서 추진하는 것보다 정치적 부담도 적습니다.
최소한 기준 연령이라도 올리면 좋겠네요.
무임승차 시간을 나눠줌 어떨까싶어요
출퇴근시간을 포함한 이용이 높은 시간대 제외하고 무임승차
이게 적자가 발생한다 또 증가한다 그러니 없애자 등으로 축약될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훨씬 복잡한...
그러니까 일 없는 노인이 무료인 대중교통을 이용해 그들이 모일 수 있는 장소(탑골 등)로 이동하고, 그래서 그들끼리 만나 시간을 떼우고 하는 게 비용 때문에 봉쇄되면...
가뜩이나 소득이 줄거나 없고 또 혼자 되거나 자녀 부양 없이 사는 독거 노인들... 사망률이... 자살로 인한...
단순히 제가 들은 예 하나만 든 겁니다. 노인의 무임승차 문제는 문제가 아니라서, 표 때문에 못하는 게 아니라
국가의 역할(국민의 생명과 재산의 보호)부터 노후 보장, 지난 한국 경제 성장의 과정부터 현재까지 아주 복잡한 문제가 얽혀있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사니까 살아야 하는 게 어쨌든 인간의 굴레라는 건데... 없애면, 그 표 다 어딘가로 사라진다면 국힘을 싫어하는 사람으로서 저는 아주 좋겠으나
그게 누가 죽어서 생기는 반사이익이라면 저는... 싫습니다. ;;;
대안이 있어야 하고 없다면 정권이 어디든 못 없앨거라고 봅니다.
동의합니다. 이동권은 단순히 이동문제가 아닙니다. 노인들이 고립되면 큰 사회문제가 될 거에요
전 방식이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하려면 지하철만 있는 곳이 아닌 전국의 모든 노인에게 국가가 교통비를 직접 지급해야 하는 게 마땅한데
오로지 지하철만 있는 곳의 관리주체에게만 부담을 주는 정책이라 -_-
애초에 전두환 정권의 선심성 정책이 시발점이라 뜯어고쳐야 할 제도라고 봅니다.
뽑아 주신 노인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