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교육위원회는 '일본 초등교과서 검정 시정 촉구 결의안'에서 "일본 문부과학성은 지난달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를 일본 고유영토로 주장하는 내용을 담은 초등교과서 검정 결과를 발표했다"며 "독도는 역사·지리·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이므로 일본 정부는 독도에 대한 영유권 주장을 즉각 포기하고, 영토 주권을 위협하는 일체의 행동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나 지금까지 우리정부가 강력 항의하가나 말거나 일본 측에서 하나라도 시정한 일이 있는가? 제가 알기로는 전혀 시정 된 것이 없다.
국회 교육위원들이 독도에 갔다고 한국 땅이라는 근거를 대라는 일본국회의원들의 항의에 우리 땅인 근거를 대고 일본의 엉터리 주장을 반박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답도 안하고 항의서한을 그대로 돌려보낸 국회 교육위원들의 행동이 너무도 안타가운 내 심정이다.
국회 교육위원 여러분 강력항의 강력 규탄보다 지금이라도 우리교과서에 왜 우리 땅인지 상세히 가르치고 일본의 주장은 어떤 것인데 어쩌서 틀린 것이라고 상세히 수록하고 수능점수에 크게 올려줄 생각이 없습니까? 독도사수연합회 회장 독도 이상훈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대한민국 국회는 일본 정부가 침략의 과거사를 왜곡하고, 우리 영토 주권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행위에 시정을 촉구한다."
국회 교육위원회는 4일 전체회의를 열고 독도를 일본 고유영토로 기술한 일본 초등학교 교과서의 시정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교육위는 '일본 초등교과서 검정 시정 촉구 결의안'에서 "일본 문부과학성은 지난달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를 일본 고유영토로 주장하는 내용을 담은 초등교과서 검정 결과를 발표했다"며 "독도는 역사·지리·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이므로 일본 정부는 독도에 대한 영유권 주장을 즉각 포기하고, 영토 주권을 위협하는 일체의 행동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는 학습지도요령 개정과 교과서 검정을 즉각 시정하고, 근현대사 기술의 국제이해를 강조한 근린제국조항의 정신에 근거한 올바른 교과서를 발행하라"며 "일본 정부의 거듭된 시도에 대해 교육·외교·문화적으로 총력을 다해 범국가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