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참석한 아이들
은지, 찬우, 현호, 수현, 준우, 가은, 민혁, 정엽
2. 참석한 동아리원
강채민, 정윤지, 김지원, 장지우, 송은주
3. 프로그램 진행 상황과 아이들 반응
활동을 시작하기 전, 지난달과 동일하게 아이들의 출석을 불렀습니다. 어수선하던 분위기가 진정되어 원활하게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저학년은 이름 초상화 만들기, 고학년은 나노블럭 만들기를 먼저 진행하였고, 활동을 마친 순서대로 전체 활동인 테이프 공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저학년 아이들의 이름 초상화 만들기 활동에서는 선생님과 함께 이름을 쓴 뒤, 자신을 소개하는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려 예쁘게 꾸며주었습니다. 선생님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말하며 신나게 그림을 그리고 활동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고학년은 나노블럭 만들기를 먼저 하였는데, 아이들이 설명서를 보며 곧잘 만드는 모습이 놀라웠습니다. 블록이 아주 조그만하고 제가 보기에도 어려워 보였는데 집중해서 열심히 하는 아이들이 대단했습니다. 어려워하는 아이들은 선생님이나 다른 친구가 도와주었는데, 특히 수현이가 본인 걸 완성을 덜 했음에도 어려워하는 친구를 도와주는 모습이 너무 보기좋았습니다~ㅎㅎ
학년별 활동을 마무리한 아이들은 테이프공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제일 흥미를 가지는 활동이라 이번에도 역시 너무나 좋아하며 집중해서 만들었습니다.
4. 보완할 점
저학년의 경우 첫 활동이 너무 일찍 끝나 다음 활동을 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남았습니다. 활동이 일찍 끝나거나 늦게 끝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활동 시간과 난이도를 조금 더 고려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매번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했음에도 물건을 선생님이나 친구들 쪽으로 던지는 아이들이 몇몇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해 조금 더 강력한 제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