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비 (B200) 입니다..
.
엔진오일교환과 CVT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입고 하셨습니다..
.
마이비 엔진은 바닥으로 45도 이상 누워 있습니다..
복서엔진도 아닌데 참 많이도 누워 있습니다.. 전방 충격시 엔진이 바닥으로 떨어지겠금
설계가 되어서 그렇다는데 충돌 차량을 본적이 없어서 확인은 안되는 부분입니다;;
엔진이 많이 누워 있어서 오일팬 형상도 조금 독특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차량 앞부분을 들어주면 오일이 훨씬 많이 배출 됩니다..
.
벤츠 마이비용 순정 CVT 오일입니다..
.
구 오일필터와 신품..
.
엔진오일은 모튤 300V 에스테르코어 입니다..
.
엔진오일 주입후 미션오일을 빼고 오일팬을 탈거 합니다..
오일은 상대적으로 깨끗해 보였으나...
필터와 쇳가루를 모으기 위해 놔둔 자석은 보시다시피.....
.
좌측은 쇳가루를 닦아 놓은 자석이고 우측은 안닦은 자석입니다..
마이 홀쭉해 지네요.. 참고로 이 차량은 신차출고후 3만킬로 주행한 차량입니다..
.
미션오일 필터 입니다.. 가운데 뚫린 구멍에 흰색 종이필터를 한번 비교해서 보시면 됩니다..
.
3만킬로 주행에 이런식으로 변합니다..
.
첫번째 배출한 폐유..
.
오일 배출과 주입을 반복해 최대한 폐유를 빼낸뒤 신품 미션오일필터와
가스켓을 조립해 미션오일 교환 작업을 완료 합니다..
.
오일팬을 닦고 신품 가스켓을 장착한 사진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