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심화·전문 코스 각각 모집… 30세 이하 청년은 무료
불교인재원(이사장 엄상호)은 성철선사상연구원(이사장 원택스님)과 함께 ‘영원한 대자유, 생활참선’ 봄학기를 개강한다. 강의는 입문코스 9기, 심화코스 7기, 전문코스 3기를 모집한다. 또한 바쁜 일상생활과 지방 거주로 수업에 참여하기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인터넷 동영상 공부반도 운영한다.
오는 3월 8일에 개강하는 생활참선 입문코스는 3개월 동안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13강으로 진행된다. 조계종 전법회관 지하 1층 교육관에서 실시하며 불교와 참선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해 중도 정견을 갖추고 이를 일상에서 화두로 체험한다.
입문코스 수료자가 수강하는 심화 과정은 3월 6일~6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전법회관 3층 보리수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교과는 <성철스님의 자기를 바로 봅시다>와 <박산선사의 참선경어>로 공부한다.
전문코스는 2년제 참선 전문가과정으로 3월 7일 개강하며, 간화선 교과서 <서장>을 공부하며 실참도 병행된다.
생활참선 코스는 불교 참선 이론 공부와 다양한 실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화요 실참반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서울 법련사 법당에서 진행하며 매월 셋째 주 일요일에는 열린선원(종로 두산위브 836호)에서 집중 수련을 한다. 더불어 3월부터는 (재)대한불교진흥원과 함께 경주 황룡원 중도타워에서 월 1회 2박 3일 화두 명상캠프도 진행된다. 또한 불교인재원은 학업과 청년 구직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만 30세 이하는 무료로 강의를 지원한다.
문의 : 불교인재원 홈페이지(www.injaewon.org) 1661-1108
불탑뉴스 바로가기 http://www.bultop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