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률은 정직한데 이상하게 확률보다 안나오는거 같지?
카겜이 이럴리는 없겠지만 시나리오를 한번 써볼게
호각 8강 확률이 15%란말이야
그럼 20개를 지르면 3개가 뜬다는 말이잖아
누군가는 8강에 만족하고 그만한 과금력이 있어
또 다른 누군가는 7강이면 만족하고 그만큼 과금을 한다고 치자
7강이면 만족하는 2명한테 그냥 한방에 8강을 줬어
그럼 이제 7강을 18번 지르면 8강이 한번떠야 확률상 맞는거지
7강에 만족하는 사람은 기회가 오면 한번 도전해보는거지 가질때까지 하지 않거든
근데 8강에 만족하는 사람은 가질떄까지 한단말이야
위에처럼 되면 8강에 만족하는 사람은 8강 하나를 가지기 위해 1/18 확률로 도전을 해야되는거지
하고 싶은 말이 머냐면
자신의 과금력보다 더 높은 단계를 도전하는 사람한테 확률을 높이고
자신의 과금력에 맞는 단계를 도전하는 사람한테 그만큼 확률을 낮춘다면
우리가 가지고 싶은건 항상 확률이 낮게 나올수밖에 없다는거지
왠지 모르게 과금도 안하는 부계정은 존나게 잘뜨는거 처럼
또는 어떤 캐릭이 필요한거에 대해서는 확률을 낮추고 낮춘부분을 필요하지 않은 다른캐릭에서 높인다면
공개한 확률은 전체대상이니까 문제가 없겠지
이런걸 보고 변동확률이라고 하는건가??
신화를 가질만한 과금력이 아니고 리세 존나 열심히 하고 가끔 패키지사서
신화도전 어쩌다가 한번하게 됬는데 한방에 신화 뜬 캐릭들 꽤 많단 말이야?
근데 과금 존나게 하면서 도전하는사람들 천장으로 받는 사람들 졸라 많다
근데 카겜은 수학 잘 못하는거 같은데 이런짓은 안할거야 아마도 그치?
첫댓글 그거 구현을 어케할건데.... 과금하는사람이 운이 좋을때는 그냥 그러려니 넘어가고 쌀먹들이 운좋을때는 겁나게 자랑하니까 그렇게 느껴지는 것일뿐.. 노출도의 문제임..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