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아는 지난 20일 방송한 EBS `인생 이야기 파란만장`에 출연했다. 이날 그는 지난 2005년 방송 촬영 중 아나콘다에게 물려 해당 프로그램이 폐지됐던 일을 언급하면서 ”한순간에 프로그램을 폐지시킨 사람이 됐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당시 해당 프로그램 스텝 등 방송을 생업으로 하는 분들께 피해를 줬다는 죄책감이 저를 억눌렀다면서 ”사고 이후 아버지와 대립이 있었다”고 말했다.
정정아는 당시 아버지가 저한테 `네가 결혼도 안 했고, 죽은 것도 아닌데, 좀 참지. 그 프로가 너 때문에 없어졌다. (그 사람들한테 가서) 사과해라. 무릎 꿇어라`고 하셔서 상처받았다고 털어놨다.
그의 고백에 진행자들이 ”말도 안 된다. 어떻게 (그러냐)”, ”아버지가 너무 심하셨던 것 같다”고 안타까워하자, 정정아는 ”내 아버지가 나를 저렇게밖에 생각하지 않으시나 해서 괴로웠고, 자책하게 됐다”며 ”나는 방송할 때 누군가에게 피해를 끼치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한동안 일을 못 했다”며 눈물을 흘렸다.
그러면서도 정정아는 ”아버지도 내가 잘됐으면 하는 마음이었을 텐데, 표현이 그랬던 것 같다. 예전엔 원망했는데 지금은 섭섭하다 정도”라고 담담히 말했다.
아나콘다 이전에도 사건사고 많았어서 진작에 없어져야했을 프로인데 딸의 안전보다 다른사람들 생계가 더 걱정...어휴
5년 전 기사도 있구랴.
24일 방송된 EBS '리얼극장-행복'에서 개그우먼 출신 방송인 정정아가 아버지와 중국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정정아는 과거 프로그램 촬영 중 아나콘다에 물렸던 상황을 회상하며 "아나콘다가 제 근육을 물고 있다가 팔을 빼니까 이빨이 박혔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버지가 '그 프로그램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생계를 꾸려가는데 네가 없애느냐. 가서 빌어라'라고 말했다. 누구도 저를 비난하지 않았는데 저희 아버지만 저를 비난했다"고 부친에 대한 서운함을 토로했다.
이에 대해 정정아의 아버지는 "아나콘다에 물린 게 생명에 지장이 있는 건 아니다. 딸이 조금 다친 걸 비화해서 일을 만드는 게 마음에 안 들었다"고 말했다.
저 아버지가 잘했다는게 아니고 나는 조금 이해가 간다 ㅠ 대한민국 전 국민이 외상후스트레스 장애가 있다는 글을 어디서 본적이 있어. 약간 세대차이(?) 그런거 처럼 저 나이대 세대분들은 전쟁겪고 가난과 배고픔을 겪어서 저게 문제라고 생각을 못할지도.. 힘든 성장기를 겪은 부모는 자식의 아픔을 공감하지 못하고 때로는 질투하기도 한대 ㅠ 아마 저 아버지는 살아오면서 먹고사는 문제가 더 컸고 나쁜직장환경에서 일하다 다친것보다 그냥 월급 따박따박 나오는게 중요한 사람이라.. 자기딸 상처보다 누군가 밥벌이에 지장을 줬다는거에 대해서 예민하게 생각한거 같고 그래서 딸 상처에 공감하지 못하는거 같다. (자기 입장에서는 문제라고 생각되지 않으니까 ㅠ)
첫댓글 아버님이 물리시지 그러셨어요^^
독 없으면 물려도 괜찮은 거면 애비 본인은 호랑이나 사자한테 물려보지 왜 ㅋ
전형적으로 밖에선 좋은 사람, 집에선 최악의 애비 이런 타입 인간.
어떤 경우엔 가족이 남보다 못해
저 아버지가 잘했다는게 아니고
나는 조금 이해가 간다 ㅠ
대한민국 전 국민이 외상후스트레스 장애가 있다는 글을 어디서 본적이 있어. 약간 세대차이(?) 그런거 처럼 저 나이대 세대분들은 전쟁겪고 가난과 배고픔을 겪어서 저게 문제라고 생각을 못할지도.. 힘든 성장기를 겪은 부모는 자식의 아픔을 공감하지 못하고 때로는 질투하기도 한대 ㅠ 아마 저 아버지는 살아오면서 먹고사는 문제가 더 컸고 나쁜직장환경에서 일하다 다친것보다 그냥 월급 따박따박 나오는게 중요한 사람이라.. 자기딸 상처보다 누군가 밥벌이에 지장을 줬다는거에 대해서 예민하게 생각한거 같고 그래서 딸 상처에 공감하지 못하는거 같다. (자기 입장에서는 문제라고 생각되지 않으니까 ㅠ)
아 이거보니까 이해가 좀 되노.....
이 댓글 보니까 울 할머니가 이해가 가네
엄마(할머니딸)가 살림 안하고 너무 편하게 산다고 욕하고
내가 워홀가서 영어배워오겠다니까 결혼하고 애나 낳아야지 그나이에 무슨 공부냐고 욕하고...
너무하다고생각했는데 질투한다고 생각하니까 이해가 된다
한남답다...지딸 걱정보다 방송국놈들 걱정을 더 하네
본인이 한번 물려보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