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정부 재정 사업 부적격 판정으로 민간+정부재정 혼합형태로 추진하려고 한다는데요 ......
철도 분기점을 현대측에서는 김천(구미)역으로 분기안을 작년에 국가에 내 놓았다는데..
그러면 남부내륙선은 고속선 전용이 되는것 아닌가요??? 일반열차나 화물열차이용은 완전 나가리 되나요??????
남부내륙선이 일반철도라면 김천역과 연결이 따로 되는것인지 궁금해집니다
정부에서 사업비 절약차원에서 김천(구미)역에서 김천역으로 분기점을 변경햇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분기점을 김천역으로 하는것이 중부내륙선과 연결 측면에서도 좋아보이고 구미역 경유 고속선 편성도 가능해서 훨씬 좋을것 같습니다
오히려 중부내륙선과 김천전주선이 김천역으로 연결되는것을 가정한다면 김천역과 김천구미역 사이에 고속선과 일반선이 연결되어지는 노선을 만드는것이 좋다고봅니다=수서~충주~김천역 이후 고속선연결 대구.울산.부산 또는 군산~익산~전주~김천역이후 고속선 연결 대구.울산.부산행으로 고속선 운행
남부내륙선 연결은 고속선에서 김천역으로 연결하고 경부고속선운행 서울~대전~고속선에서 일반선 연결 김천역~남부내륙선 진주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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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쪽에서 땡겨가지고 저 모양이 되었겠죠. 게다가 김천혁신도시 코앞이고. 인근 주민이나 혁신도시 출장 업무 보는 분들한테는 잘 되었겠지만
남부내륙선을 김천으로 분기시켜 봐야 큰 이득이 없다 생각하는데 저는 차라리 경부선 약목-성주-고령-합천-의령-함안쪽으로 노선을 변경하는 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진주-마산방면에서 오가는 ktx는 약목역 근처에서 경부고속선으로 바로 분기선을 내면 될 것입니다. 칠곡 신동분기점 비슷하게
남부내륙선을 김천역으로하면 김천( 구미 )역과 김천역 둘다 애매해지니 차라리 원안대로 김천( 구미 )역이 맞습니다.
지금도 SRT 열차배분때문에 열차시간이 2시간 간격대가 있습니다.
승하차 인원도 5천명이 넘고 승객의 대부분이
구미쪽에서 지금은 김천과 혁신도시 승객이 70%가
넘습니다 구미쪽에서 발표하는 승객대다수가
구미승객이라는건 개통초기 자료를 자기네들 유리하게 아직도 사용하는것입니다.
뭐잖아 열차 증차하고 혁신도시 입주가 끝나면승하차 인원 1만명도 바라볼수 있을거 같은데
선택과 집중이 필요할것 같네요.
이딴글 올리지맙시다. 정말 화가나서 미치겠에요..
김천구미 놔두고 KTX 김천역 경유하더지 욕이 나와서 김천구미역 폐쇄해야 정신좀 차리니까
전국에 철도역없는 지자체도 흔한데 더군다나
Ktx역까지 운영중인데 10분거리를 못참아
추가로 ktx역 만들어달라하니 이거 정말 너무
한거죠 김천도심사람들과 구미시는 정말 반성
많이해야 합니다 그런 사고로는 발전은 커녕항상 제자리 일걸요. 2,30분 정도면에김천구미역에 도달하는데 구미에 ktx정차해야된다니
구미인근에 ktx역만들어 달라지를 않나
더한근 ktx역없어 구미공단이 낙후된다는
헤게 망측한 논리등등 자기과오의 반성은 없이
김천은 반성할 필요 없습니다 구미가 반성해야죠 김천은 처음부터 평화동에 있는 김천역을 폐쇄하고 삼락동부근에 ktx, 새마을, 무궁화가 정차하는 통합역을 건설할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구미시와 구미 국회의원, 구미출신 그 당시 건설교통부 장관 추병직등이 구미에서 멀다고 항의하여 지금의 위치에 ktx역이 건설되었습니다 그리고 ktx김천(구미)역 개통때 또 구미시와 구미 국회의원등이 구미에서 멀다며 구미역에 ktx 상행10회, 하행10회을 요구해 뉴스에도 나오는등 난리났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구미에서 멀다는 이유로 칠곡군 북산읍에 ktx구미역설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구미는 정말 진짜많이 반성해야 합니다
국가예산이 무한한 것 같이 생각하는 이기심 쩌는 사람들이 많죠.
대구에서도 KTX탈려고 집에서 나서면 평균 30분 정도는 걸리고 출퇴근시간에 걸리면
40-50분까지도 걸리며, 수도권은 더 말할 것도 없이 시간이 걸립니다.
그 1시간도 안되는 이동거리 때문에 몇천억이 들어가는 역을 신설해 달라는건 지독한 지역이기주의 입니다.
경부고속선 서울-부산 도착시간 늘어나는 것 역시 불이익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