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평소 느끼던것들 두서없이 써볼게핵심은 치사하게굴면 안된다는거ㅋㅋㅋ고객들이 와 개치사하다 이생각들면 결국 하락세타더라.대표적으로 최근에 이디야..얼음창렬의 대표주자.나는 저가커피 별로 없던 10여년 전부터이디야가 가성비카페라는데에동의하지않았음.스타벅스가 당시 아메 톨사이즈 4100이고이디야가 2800인가..? 그랬던땐데아메뿐 아니라 다른 음료들도그렇고 ㅋㅋ절대적인 가격은 스벅 투썸 커피빈에 비해싸보이긴 하는데막상 음료를 받아들었을때의 만족감에서기분이 팍 상해버린거지.그냥 스벅4100 기준으로 2800원어치 달라하면그정도 됐을듯..근데 스타벅스는 별 제도도 안치사했음.(이게 스타벅스가 아직까지 굳건한 이유라 생각함 물론 얘네도 프리퀀시 등등 다른 치사함이 있긴하지만)기프티콘 사거나 무료쿠폰받아서스벅카드로 +800원(지금은 1000원을 거쳐서 1600원인가 그렇지민) 추가결제하면거기에다 텀블러까지 사용하면무려 별을 2개씩 쌓아줌ㅋㅋ자리도 넓어서 눈치볼필요없는데다가별 3-4개씩 주는 이벤트도 많이해허다섯번만 가면 음료쿠폰 또 들어오고 그랬음.그러니 내 입장에는 오히려 스벅이 가성비가 더 넘치는거지.반면에 이디야는.....지금은 조금 이런 점들을 의식했는지아메 기본용량도 좀 늘리고하긴했는데그에반해 다른 음료들은 여전히 창렬느낌..오래앉아있기 불편..이게 미묘하게 더이상 가성비가 아니라는걸 고객들이알아차린 후에는...하락세라는 기사를 봄.뭐 아무튼 그럼.이런 사례 말고도어디 카페나 음식점을 가도와 진짜 치사하게군다 ㅋㅋㅋ 하면 안감.배달 시키려해도 애매하게 주문가능금액보다조금 낮은 메인메뉴 ㅋㅋ 이런부분..?쇼핑몰에서 할인쿠폰 주는데 뭐 제약조건 엄청 많아서결국 못쓰는거하며 ㅋㅋ운동 등록할라해도양아치적 운영 많고..나도 사업자내고 운영중인데엥간하면 내가 조금 손해본다생각하고하는게 낫더라고...물론 뭐 진짜 나에게 치사하게구는 진상들한테는더해주고싶어도 안해주고싶은데 ㅋㅋㅋㅋㅋ(나도 이런 경우는 그냥 딱 자름)일반 고객들한테는 엥간하면 치사하다느끼지않고퍼준다싶게하는 중임..아 그리고 내가 고용된 입장에서도사장이 개 치사하게굴면거기 오래안있었음.딴건둘째치고 내 성격자체가진짜 웬만하면 내가 좀 손해봐도 된다이건데와 개치사하다 이거 느껴지는순간너무 정떨어져서 ㅋㅋㅋㅋㅋㅋㅋ 더일을할수없었음..내가 고객일때 느낀 점을 잘 적용하려고 노력중..아무튼 치사함이핵심이라고 생각하는 달글
출처: *여성시대* 차분한 20대들의 알흠다운 공간 원문보기 글쓴이: 여시
첫댓글 맞는듯 돈쓰는게안아까워야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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