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Blog...오늘은 인간의 기본적 권리인 인권을 국제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세계인권 선언일입니다. 세계인권 선언일을 맞아 인권의 의미와 소중함을 한 번 더 생각해 보아요.
사랑새...오늘이 세계인권 선언일이네요. 이 날이 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나라가 북한입니다. 인민들의 낙원이라는 그 곳은 세상속의 인권사각지대 중의 하나인데요. 개인적으로 그들도 한민족, 우리들이 조그만 관심을 가져서 북한 인민들의 인권이 조금이라도 개선되어지기를 빌어 봅니다. 오늘을 계기로 대한민국도 세상속의 대한민국으로 거듭나서 후손들에게 영광된 조국을 물려주고 싶네요. 그러기 위해서는 제 자신이 실천한 일들을 생각해 보았는데요.
1) ‘나와 너’를 받아들일 마음의 자리를 만들겠습니다. 다르다고 구분 짓고 배척해온 제 안의 뿌리 깊은 편견과 차별의 벽을 허물어뜨려서 다른 너를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 보겠습니다.
2) 양심의 귀중함과 인권의 소중함을 몸으로 익혀보겠습니다. 이를 위해 나눔의 실천과 이웃사랑을 실천해 보겠습니다. 자식에 대한 사랑을 승화시켜 이웃에 대한 사랑으로 또한 인류를 위한 사랑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3) 말 보다는 행동으로 실천하겠습니다. 말은 그럴듯하게 하지만 행동으로는 실천하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가까이 하기가 두려운 사람들이 이런 분들입니다. 제 자신은 언행일치를 하여 사회가 정의로워지는데 보탬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인권 선언일’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해두었으니 참조하세요.
세계인권 선언일
1948년 제3차 국제연합총회에서 세계인권선언을 선포한 것을 기념하는 날
날짜 - 매년 12월 10일
세계인권선언 - 1948년 6월 국제연합(UN) 인권위원회에 의해 완성된 후.. | 백과사전
첫댓글 인권의 문제가 요즈음 다시 부각하고 오늘도 노엄 좀스키등 국제저명인사 173명이 우리 정부에 민주주의 탄압을 중지하라고 성명을 발표했다고 신문에 나왔군요.21세기 선진국으로 노래를 부르는 대한민국의 모순은 국민들의 눈높이라고 봅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편안한 저녁시간 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