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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달러화지배력강화,국가간자금이체프레임워크구축이요구
블룸버그 (ToWinthe GlobalMoney Game, America Hasto Play)
저자: William C. Dudley
위원들의 모든 견해는 위원들 개인의 견해이며 브레튼우즈 위원회의 견해를 반영한 것이 아닙니다.
BWC 보고서 ' 국경 간 지불을 혁신하기 위한 이중 전략' 이 발표된 후 , 주요 저자인 빌 더들리는 블룸버그에 기사를 써서
현재 국경 간 지불의 비용과 비효율성에 대한 해결책을 공유했습니다.
그는 특히 미국이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하는 데 뒤처져 있지만
달러의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 세계적 번영을 증진시킬 잠재력이 있다고 지적합니다.
개요
국제 송금은 여전히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며, 특히 저소득 국가의 이주 노동자와 기업에 그렇습니다.
미국은 글로벌 상호 운용성을 강화하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강력한 즉시 지불 시스템을 개발해야 하며,
잠재적인 전략에는 국가 시스템을 연결하고 글로벌 거버넌스 프레임워크를 수립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에게 전 세계로 돈을 옮기는 것은 예상보다 훨씬 더 어렵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의회가 미국의 경제적 리더십을 유지하고
달러가 지배적인 준비 통화로서의 역할을 방어하고자 한다면,
그들은 세계적 번영에 대한 이러한 장애물을 해결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대부분 국가에서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거나 친구에게 돈을 보내는 것이 충분히 쉽습니다.
그러나 국경이나 통화를 넘나드는 지불은 종종 훨씬 느리고 비쌉니다.
이는 특히 이주 노동자의 경우, 친척에게 돈을 보내는 데 6% 이상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소득 국가의 개인과 기업에게도 점점 더 큰 문제가 되고 있는데,
국제 지불을 처리하는 통신 은행에서 점점 더 위험하다고 여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자금 세탁과 테러 자금 조달을 단속하기 위한 조치의 의도치 않은 결과입니다.
잠재적 해결책은 국가적 즉시 지불 시스템을 연결하는 것부터 디지털 화폐(및 기타 자산) 표현이 상호 관리되는 허브를 통해
참여 국가 간에 이동할 수 있는 글로벌 "Finternet"을 만드는 것까지 다양합니다.
그러나 정치적으로는 진전이 느렸습니다.
G20 선진국 및 개발도상국이 설정한 목표(예: 소매 국경 간 지불 의 평균 비용을 1% 미만으로 줄이고
기간을 대부분 1시간 미만으로 줄이는 것)는 목표 연도인 2027년까지 달성되지 않을 것입니다.
미국은 상황을 진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합니다.
제가 의장을 맡고 있는 브레튼우즈 위원회에서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준 새 보고서에 나와 있습니다.
지금은 실현에 훨씬 더 가까운 즉시 결제 에 집중해 보겠습니다 .
개별 국가는 상호 연결되기 전에 실행 가능한 국내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일부 관할권(특히 Pix를 사용하는 브라질과 United Payments Interface를 사용하는 인도)은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아마도 대체해야 할 뿌리 깊은 시스템이 없어서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미국은 그렇지 않습니다. 미국의 두 가지 즉시 결제 시스템인 FedNow와 The Clearing House의 RTP는 거의 사업이 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신용카드, 직불카드, Venmo, PayPal에 만족하는데, 이 중 어느 것도 진정한 즉시 결제를 수반하지 않습니다.
은행은 현상 유지를 뒤집을 인센티브가 거의 없어서 상당한 상인 상호 교환 수수료를 받습니다.
국제 결제에서 달러가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미국이 자체적으로 강력한 즉시 결제 시스템을 갖출 때까지 어떤 글로벌 즉시 결제 시스템도 작동할 수 있을지 보기 어렵습니다.
프로세스를 시작하려면 은행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공급업체나 친구에게 즉각적이고 최종적인 결제로 돈을 이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는 브라질, 인도, 그리고 최근에는 유럽에서 사용되는 전략입니다.
수수료는 신용카드와 직불카드와 같은 다른 지불 수단에 부과되는 수수료보다 높지 않아야 합니다.
일단 상당한 장애물을 극복하면, 다음 과제는 국가 시스템을 서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G20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금융안정위원회와 국제결제은행은 필요한 단계를 충분히 문서화했습니다.
BIS는 아시아 지역 시스템을 개발하는 Project Nexus로 좋은 출발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필요한 것은 거버넌스, 자금세탁 방지 기준의 시행 및 참여자 기준을 포함한
글로벌 시스템의 규칙에 대한 이질적인 국가 간의 합의를 촉진하는 프레임워크입니다.
2008년 금융 위기에 대한 대응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합니다.
G20은 위기 동안 큰 혼란을 야기한 장외 파생상품에 대한 중앙 청산소를 설립하도록 의무화했습니다.
당시 제가 의장을 맡았던 BIS 지불 및 결제 시스템 위원회는
국제증권업자기구와 협력하여 청산소와 기타 금융 시장 인프라가 충족해야 하는 필수 원칙을 수립했으며,
이를 충족하는 방법은 개별 국가에 맡겼습니다.
이러한 공통 프레임워크를 통해 포괄적인 글로벌 중앙 청산 시스템을 구축하기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즉시 지불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요 과제는 모든 참여 관할권에서 자금 세탁자와 테러리스트가 지불 시스템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각 금융 기관이 고객에 대한 책임을 지고 의심스러운 거래에 대한 수많은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는
현재 제도는 중복적이고 비용이 많이 들고 일관성이 없으며 종종 효과가 없습니다.
대신 중앙 저장소를 통해 신원을 확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 대한 정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시스템이 어떤 정확한 형태를 취하든 상관없이 가치가 있을 것이며, 훨씬 더 원활하고 안정적으로 기능할 수 있게 해줍니다.
미국은 달러의 지배력에서 엄청난 이익을 얻습니다.
중국과 러시아와 같은 국가들이 도전하고자 하는 위치입니다.
국경 간 지불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미국은 세계 경제를 활성화 하고 그 안에서 중심 역할을 굳건히 할 수 있습니다.
첫댓글 2024 글로벌 지급결제 보고서: 과감한 결단이 필요한 때
결론
“비정상적인 위험을 감수할 의향이 없다면 평범함에 안주해야 할 것이다.” – 미국 경영 철학자 짐 론(Jim Rohn)
지급결제 분야에서는 더 향상된 비즈니스 모델, 더 강력한 인프라,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투자자, 규제 당국,
고객의 요구가 끊이지 않고 있다.
평상시와 다를 바 없는 사고방식으로는 오늘날의 지급결제 투자자들이 기대하는 수익성 있는 성장을 달성할 수 없다.
단기 실적 압박으로 인해 과감한 전략적 선택을 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선도 업체는 반드시 그 도약을 이루어야 한다.
자본 배분과 포트폴리오 구성을 조정하는 것은 중요한 첫 단계이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지급결제 부문의 선도 기업은 인프라 및 기술 결정에도 동일한 ROI 사고방식을 적용해야 한다.
지금 결단력 있는 조치를 취함으로써 기업은 유연하고 수익성이 높은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새로운 성장의 물결을 이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