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에서 광명역까지 고속철도를 새로 낸다고 하는데대략 노선이 궁금합니다제가 정보를 찾는 능력이 후달리네요대심도로 GTX와 공용으로 하는 방법도 있을것 같고개별 노선으로 할 수도 있을것 같은데개별 노선이라면 신안산선과 공항철도를 일부 공용을 할 수도 있을것 같아보입니다제생각으로 예상해본다면 지도상으로서울역~공항철도~원효대교~샛강역~대방역~대림삼거리(신안산선과 합류)~광명역을 예상해봅니다
첫댓글 일단 서울-용산까진 기존선 하부로 갑니다.
광명역에서 그냥 쭉 뻗으면..
저도 예전에 그런 생각했는데 대심도터널이면 가능하겠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건 2호선하고 환승역에 추가역 지어도 강남수요에 대박칠거같은 위치네요.
@kk0192 고속철도에 환승용 추가역이 되나요?
저도 예전에 서울 시내 KTX 전용선에 대한 생각을 이 카페에 올린 적이 있습니다.이건 제가 생각해 본 노선입니다.
신안산선과 일부 중첩공유을 하는 루트군요
@불국사역 네 그렇습니다. 중첩공유 구간에서는 경의중앙선과 공항철도의 홍대입구~공덕 구간처럼 신안산선은 상부, 고속철도는 하부로 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커트라인인생 신안산선이 서울역으로 간다고 하는듯한데제가 볼땐 결국 신안산선이 고속선의 일부가 될것같아요비용도 저렴하거니와 광명역~서울역은 짧아서 그리 높은속도는 필요도 없고 신안산선에 ITX를 투입한다고 하니 GTX급으로의 속력으로 주행할수 있으리라봅니다. 그래도 기존선보단 빠르죠
신안산선을 이용하면 되긴 됩니다. 복복선은 용량이 남아돌거고, 복선은 매우 빡빡하겠죠,돈 타령하는 나으리들은 그냥 신안산선 복선으로 땡칠겁니다.
현재의 1호선을 지하로 행신역에서 광명역으로 가지 않을 가요
첫댓글 일단 서울-용산까진 기존선 하부로 갑니다.
광명역에서 그냥 쭉 뻗으면..
저도 예전에 그런 생각했는데 대심도터널이면 가능하겠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건 2호선하고 환승역에 추가역 지어도 강남수요에 대박칠거같은 위치네요.
@kk0192 고속철도에 환승용 추가역이 되나요?
저도 예전에 서울 시내 KTX 전용선에 대한 생각을 이 카페에 올린 적이 있습니다.
이건 제가 생각해 본 노선입니다.
신안산선과 일부 중첩공유을 하는 루트군요
@불국사역 네 그렇습니다. 중첩공유 구간에서는 경의중앙선과 공항철도의 홍대입구~공덕 구간처럼 신안산선은 상부, 고속철도는 하부로 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커트라인인생 신안산선이 서울역으로 간다고 하는듯한데
제가 볼땐 결국 신안산선이 고속선의 일부가 될것같아요
비용도 저렴하거니와 광명역~서울역은 짧아서 그리 높은속도는 필요도 없고 신안산선에 ITX를 투입한다고 하니 GTX급으로의 속력으로 주행할수 있으리라봅니다. 그래도 기존선보단 빠르죠
신안산선을 이용하면 되긴 됩니다. 복복선은 용량이 남아돌거고, 복선은 매우 빡빡하겠죠,
돈 타령하는 나으리들은 그냥 신안산선 복선으로 땡칠겁니다.
현재의 1호선을 지하로 행신역에서 광명역으로 가지 않을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