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여행지 하면 빠지지 않는 곳, 강릉과 속초입니다. 이곳은 탁 트인 동해 바다를 볼 수 있어 아름답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강릉과 속초에 비해서는 덜 유명하지만 한적하게 동해의 풍경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여행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논골담길
온라인 커뮤니티
논골담길은 묵호항 옆 작은 마을로, 194년 개항된 묵호항의 역사와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감성 스토리 마을입니다.
1960~1970년대의 풍경이 그대로 남아 있고, 담장에는 마을 사람들의 삶의 모습이 그림으로 녹아 있습니다. 이곳은 바람의 언덕 전망대와 묵호 등대가 있는 곳으로, 파노라마 뷰로 탁 트인 망망대해를 볼 수 있고, 드라마 <찬란한 유산>을 촬영한 출렁다리를 지나 해안도로까지 거닐며 논골담길의 여운을 느낄 수 있는데요.
묵호항에서 망상해변까지 바닷길을 따라 여정을 떠날 수 있습니다. 하늘빛을 받아 유난히 푸른 동해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마을 사람들의 삶의 이야기를 논골담길에서 귀 기울여보아요!
✔ 묵호등대 주소: 강원 동해시 해맞이길 289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온라인 커뮤니티
앞서 언급한 묵호등대, 그리고 월소택지 사이에 있는 동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동해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기며 짜릿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특화관광지인데요.
이곳에는 다양한 체험 시설이 있습니다. 드넓은 동해를 바라보는 약 59m 높이의 스카이워크와 하늘길을 따라 자전거를 타는 스카이사이클, 원통 슬라이드를 따라 약 30m 아래로 떨어지는 자이언트 슬라이드가 있어, 경관 조망과 이색 레포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는 11일부터 8월 20일까지는 야간에도 개장하는데요. 입장권은 묵호등대 유인 매표소에서 오후 5시 30분까지, 해안 방향 무인 매표소에서 오후 8시 30분까지 발권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해 체험 시설은 오후 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주소: 강원도 동해시 묵호동 산6
카페 무위
온라인 커뮤니티
동해의 바다를 보며 커피를 마시거나 친구, 연인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카페 무위도 좋은 선택입니다. 이곳은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어느 곳에 자리를 잡아도 동해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는데요,
방문객들은 '묵호 여행 중 가장 좋았던 곳', '뷰도 좋고 인테리어도 좋고 커피 맛까지 좋다', '클래식 음악이 나오고 인테리어가 차분한 분위기라 좋다'라고 후기를 남기는 등 기분 좋은 티타임과 사색할 시간을 갖기에 좋은 곳이라고 추천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30~오후 9:00이라는 점 참고 바랍니다! 카페 무위에서 탁 트인 동해의 전망을 한눈에 담아보아요!
✔ 카페 무위 주소: 강원도 동해시 묵호진동 일출로 185
추암해변
온라인 커뮤니티
여름 하면 역시 해변도 빠질 수 없죠. 추암해변은 기암괴석이 늘어선 해안절벽과 고운 백사장이 아름다운 곳인데요.
이곳은 동해시와 삼척시 경계 해안을 중심에 위치했으며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자연 경관이 수려한 곳이기도 합니다. 동해의 거세고 맑은 물이 바위에 부딪히며 하얀 포말이 일고, 잘게 부서진 백사장 사이로 스며드는 아름다운 장관을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 있는 촛대 바위는 아침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주위 온갖 기암괴석들 사이로 가운데 촛대처럼 기이하고 절묘하게 하늘을 찌를 듯이 솟아 있어 촛배 바위로 불리며, 푸른 바다가 태양빛을 따라 붉게 물드는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제대로 동해를 즐기고 싶다면 추암 해변으로 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