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제23차 정기총회 및 제11대 임원선거' 개최
2017년 1월 16일 (월) 15:40 황재만 간사 hj2511237@hanmail.net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오경자)는 지난 1월 12일(목) 저녁 6시 30분에 북구 퀸스컨벤션에서 제23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오경자 회장(리라어린이집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이 보육교사 구인난이나 재정적 걱정 없이 안심하고 보육사업에 전념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힘을 모아 원장이 웃어야 교사가 웃고, 교사가 웃어야 아이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보육기반을 구축하자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예술인들이 정기총회를 축하하는 연주를 하고 있다.

이 날 바쁜 구정활동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에 참석한 송광운 북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집 원장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보육발전에 기여해줄것을 당부했다.

최윤숙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총무가 1부 행사 사회를 보고 있다.

광주광역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전진숙 위원장이 행사장을 참석해 어린이집 원장들에게 축사하고 있다. 전진숙 시의원은 이 날 반재신, 김보현, 문상필 시의원과 함께 2016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는 2016년동안 진행한 사업들을 영상으로 회원들에게 소개했다.

광주광역시의회 이은방 의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어린이집연합회 원장들과 함께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김영화 부회장(운남어린이집 원장)은 연혁보고를 통해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가 1995년 4월 8일 설립된 이래 현재 광주지역 5개구에 지회를 두고 민간어린이집 408개소의 회원들이 광주 전체어린이집 52%에 해당하는 2만 6천여명의 영유아를 보육하고 있으며,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날 정기총회에서는 광주광역시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오경자회장(리라어린이집 원장), 이화진 동구회장(새싹어린이집 원장), 송기복 광산구회장(세한어린이집 원장)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했다.

광주광역시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광주광역시청 오신영 주무관, 동구청 강영숙 계장, 서구청 윤선욱 실무관, 남구청 이태기 주무관, 북구청 문병집 주사, 광산구청 송옥희 보육지원팀장이 감사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였다.

남다른 열정과 헌신으로 2016년 광주광역시 보육발전에 기여한 공수미원장(아름드리어린이집), 최지연원장(솔우어린이집), 윤미혜원장(아이사랑어린이집), 김미성원장(꼬마성어린이집), 서미례원장(솔로몬어린이집), 정윤희원장(밀튼어린이집), 김선 원장(컴이조아어린이집) 에게 황인숙 국장이 시장님을 대신하여 표창장을 수여하고 기념찰영을 했다.

2016년 1년동안 어린이집연합회 발전에 기여한 허영예원장(피망어린이집), 김자영원장(성모어린이집), 조훈화원장(파인트리어린이집), 김정희원장(새싹어린이집), 허승희교사(신안해밀어린이집)에게 오경자 회장이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 날 총회에서는 회원들의 뜻을 모아 관내 저소득층 아동의 사회진출 시 자립지원을 위한 '디딤씨앗통장'에 2백만원의 성금을 후원했다.

광주광역시의회 이은방 시의장은 축사를 통해 누리과정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유아 차액보육료 지원 확대 등 어린이집 원장들의 경영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하여 행사에 참석한 황인숙 국장은 민간어린이집 원장들의 노력을 치하하고 연대와 협력을 통해 보육예산 확보의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아이들의 진정한 행복을 위해 다함께 한단계 도약하자고 말했다.



총회 마직막 순서로 '보육발전을 위한 우리의 다짐'을 전체 참석자들이 기립하여 제창하였다.


1부행사가 끝나고 바로 진행된 2부 총회에서 오경자 회장이 사회를 보고 있다.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감사인 최성호원장(큰빛자연생태어린이집)과 김정애감사(겨자씨어린이집)가 감사 결과를 발표한 후 인사하고 있다.

제11대 임원선거관리 위원장인 이숙자원장(참교육어린이집)이 임원선거를 진행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제11대 회장에 당선된 김영화 신임회장(운남어린이집 원장)이 회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부회장에 당선된 여경남원장(새싹어린이집 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부회장에 당선된 강선미원장(목련프로젝트어린이집)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감사에 당선된 김현주원장(피노키오어린이집)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감사에 당선된 유진경원장(자연어린이집)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마지막 순서로 지난 1년 동안 연합회를 이끌어 온 오경자회장 등 시연합회 이사들이 인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