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부자가 되고 싶다. 넘넘넘 되고 싶다. 아~~~ 어떡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얼마나 부자가 되고 싶으면 아이들에게도 선생님 꿈은 부자입니다~~~ 이러고 다닌다.
ㅋㅋㅋ 드뎌 미쳐가는 듯. ( 진짜 미칠라 ...조심해야겠다..)
자영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뼈저리게 많이들 느낄듯 싶다. 손님을 놓쳤을때, 잠시 사업이 침체기에 내려가고 있는 것 같을때, 혹은 직원이 그만둘때, 나 역시 학원을 운영하다 보니 학생 한 명의 등락이 일주일 아니 길게는 10일까지도 나의 위를 소화 불량으로 만들 때가 있다.
요즘은 더욱 그러한 것 같다. COVID !! 이 죽을놈의 COVID !!
많이 회복된 것 같지만서도 여전히 개인 비즈니스를 하는 나는 죽을 맛이다. 이런 나날 중 신사임당에 출연한 김주하님을 보게된다.
나의 말이 이상한가? 그래서 상담을 놓친건가? 혹시 내가 말을 싸가지 없게 하나? 그래서 선생님이 그만 두나? 막 이런 고민을 할때가 있었다.
그래서 일까? 그 짧은 16분간의 방송은 '책을 구매해야겠다 '로 결론을 내리게 된다.
" 관점을 뒤집으면 새로운 전략과 방향이 나온다. "
어찌보면 당연하고 흔하디 흔한 말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동안의 나는 조그만한 자영업을 하면서도 나의 자질은 맞는지, 나는 어떤 사업가가 되고싶은지를 한번도, 단언컨데 지금까지 단 한번도 생각해 본 적이없었다.
이 얼마나 어리석은지, 이 어찌 아둔한지를 책 읽는 내내 깨닫고 있었다.
" 백마디 말보다 한마디 질문으로 상대가 말하게 하라."
학원이라는 특성상 상담이 잦다. 그럴때마다 17년차가 된 나도 여전히 부담스럽게 느낀다. '100% 상담 100% 등록 ' 이런 불패의 신화는 내게는 없다. 70대 30?정도? 이럴 때마다 또 다시 나의 위장은 괴로워한다.
하지만 '부자의 말센스'는 내게 툭~ 하나를 내던진다.
1. 주저리 주저리 설명하지 말아라! 질문으로 말해라! ( 꼭 활용하려 한다. 우리 아이가 어느 부분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나요? 뭐~ 이런거? )
2. ~하더라고요~ ( 카더라 통신망 이용)
3. 저라면 ~ ( 객관성 , 신뢰감 확보)
4. 상대방에게 이익을 제시해라. ( 이부분은 이미 너무 잘하고 있다고 생각됨 ㅎㅎ!! 나랑함께 하면 당연히 이익이 있지 않을까? FLEX~~)
" 앞으로 시각언어가 지배한다 "
책을 읽자마자 실행한 부분이다. 그동안 학원 광고에는 이것저것 많은 이야기를 하려했다. 단면이든 양면이든 상관없이 우리 학원의 장점을 최대한 많이 넣고자 했다. 글로써 나의 모든 커리를 설명해야한다는 강박관념이 강했었다. 하지만 이번 약국 광고에는 주하효과를 나름 써보려 했다.
수정 보완 단계임 ...1차 시안임.. 영어수학학원 색깔 등등
아직 완성된 것은 아니다. 이것을 어떻게 바꾸어 볼까? 고민이지만 주하작가의 이론을 써서 나오면 좋을거 같다.
이렇게 실행력 갑이 될 수 있었던 것은 주하효과가 아니었을까?
이렇게 바꾸었어요. 효과가 어떨지는 추후에!!
" 남다른 한 끗 "
눈꽃이라는 필명을 쓰는 친구가 있다. 워낙 똑똑한 친구이기도 하지만 말을 참 이쁘게 하는 친구이다. 같은 말인데도 그 친구가 하면 정말이지 기분이 좋아진다. 어떻게 저렇게 이쁘게 말할 수 있을까. 고민한 적이 있다. 나는 직설적이며 둘러치기를 못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간혹 사람을 불편하게 하는 순간이 종종 발생한다. 그래서 정말 친한 사이가 아니면 입을 닫고 말을 하지 않으려고 자신과 약속을 했었다. 이미지 메이징 뭐 이런거?
그런데 그것에 대한 해답이 여기 책에 있었다.
부자의 말센스는 스스로에게 고민이 많은,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다른 부동책 서적보다 먼저 읽어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에 경매서적 공매 서적등 다양한 책을 읽고 있는 지금이다. 하지만 부자의 가장 기본은 자신이지 않을까. 자신의 몸과 마음 가짐이 바뀐다면 이미 주하 작가가 말하는 것처럼 " 말센스" 를 키워본다면 부자가 되는 길로 한발짝 나아가지 않으려나? 아님 이미 부자일까? :)
기분 좋게 책을 읽었다. 책을 읽는 내내 스스로에 대해 반성도 많이 하고 다짐도 많이 하게 한 그런 책이었다. 3년 안에 내가 바라던 부자가 된다면 ( 물론 나만의 부자다) 주하작가를 찾아가 감사하고 고마웠다고 꼭 전해보고 싶다.
생각을 조심하라, 그것이 너의 말이 된다.
말을 조심하라, 그것이 너의 행동이 된다.
행동을 조심하라, 그것이 너의 습관이 된다.
습관을 조심하라, 그것이 너의 운명이 된다.
-영국수상 마거릿 대처 -
첫댓글 저도 책이나 유툽으로 많은 가르침. 도움을 받게되면 나중에 성공해서 꼭 인사를 나누고 싶은 멋진 분들이 점점 늘어납니다.
주하님의 광팬이 되셨군요.
모두 당신 복이십니다.
성투하세요~~~
부자의 말센스 부자가 되려면 일단 말도 센스가 필요하군요 ㅋ
말 이쁘게 하는것도 능력이에요
말이 중요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