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성격과 맞지 않는 글은 삭제합니다)
ㅍㄷㄱ에서 제공해주시는 기초프리패스를 통해 ㅂㅅㅇ 교수님의 캠벨베이직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생물 강의를 선택함에 있어 저는 딱 두가지만 생각했습니다. 방대한 생물의 내용을 효율적으로 정리할것인지, 문제풀이에 도움이 되는 이론강의인지였습니다.
좋은 기회가 생긴데다가 peet시험에 최적화되었다고 선배들과 주변에서 수없는 추천을 들었기에 주저하지 않고 ㅂㅅㅇ교수님의 수업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해나가야겠다고 다짐하여 선택하였습니다.
첫강 수업을 듣고난 뒤 역시나 하고 무릎을 탁 치게 만들 정도로 명불허전이었습니다.
교수님의 해박한 지식, 그리고 생알못도 이해할 수 있는 꼼꼼한 스토리텔링은 저에게 신세계를 안겨주었습니다.
예를 들면 우리가 고등학생때 생명과학 1단원에서 흔히 배웠던 생명현상의 특성에 대해서도 누구나 알고는 있지만 이해하기는 어려웠던 부분들에 대해 정확하게 인식할수 있게되었고, 추후에 제공되는 개념확인문제들로 정리하면서 생물에 대한 폭 넓은 이해가 마련되어진 것 같습니다.
뒤로 갈수록 발생학이라던지, 분자생물학에서 어려운 용어도 있고, 쉽지 않은 부분들이 많았지만 그때마다 교수님의 스토리텔링으로 쉽게 이해하고 본질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심화이론은 듣지 않았지만 교수님 수업을 듣고 고득점에 대한 확신이 생겼습니다
앞으로 있을 기출, 심화, 고양이, 파이널까지 교수님에 대한 생물의 믿음이 생겨 모든 커리를 따라갈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추천하는데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누가 도움을 청한다면 자신있게 말해줄 수 있습니다. 생물은 ㅂㅅㅇ교수님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