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원 이하>
로스트코스트 인디카
브루독 펑크
오스카 블루스 IPA
<5천원 대>
브루클린 이스트 IPA
밸러스트 포인트 빅아이
몬티스 IPA
구스 아일랜드 구스 IPA
앤더슨 밸리 홉오틴
식스포인트 벵갈리
<6천원 대>
코로나도 아일랜더
스톤 IPA
파운더스 센테니얼
파이어스톤 워커 유니온 잭
<7천원 대>
민타임 IPA(얘는 6천이었나 7천이었나 가격 정확히 기억 안나네요;;)
마더 어스 부쿠
밸러스트 포인트 스컬핀
시에라 네바다 토피도 엑스트라
라구니타스 IPA(8500원)
전부 보틀샵 말고 3대 대형 마트에서 볼 수 있는 맥주들입니다. 개인적으론 이 중에서 스컬핀을 최고로 꼽습니다. 그밖에 유니온 잭,
토피도,센테니얼도 아주 훌륭하죠ㅋ IPA 처음 접해보고자 하는 분들께는 1,2,3번 맥주 추천합니다(오스카 블루스 특히 강추)
가격도 5천원 내외로 비교적 저렴하고 다른 맥주들에 비해선 쓴 맛도 덜한 편이라 입문용으로 좋을 것 같네요.
가장 비추하는 맥주는 라구니타스입니다. 솔직히 인디카 이상의 맛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왜 이리 비싼지 모르겠네요.
<기타>
칼데라 IPA. 5천원 이하의 가성비 좋은 IPA였지만 현재 캔은 수입이 중지된 상태입니다. 병으로 재수입 됐다는데 잘 안보이더군요.
파이어스톤 워커 이지 잭
스톤 고 투
이지잭과 고 투, 둘 다 세션 IPA( IPA의 특징은 유지하되 좀 더 마시기 편하라고 도수를 4~5도 정도로 낮춘 맥주) 입니다.
알코올 도수만큼 가격도 낮으면 좋을텐데 그렇진 않습니다ㅠ 그래도 확실히 편하게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은 있죠.
첫댓글 ipa 비싸서 도전못하고 있는데
ipa의 매력은 어떤 점인가요?
풍부한 열대과일향 씁쓸한 호피한 향이 특징이에요 기본 도수 8도는 거의 넘어가구여 돈이 문제지 한번빠지면 못헤어 나와용 ㅎ
@숭의동호랑이 오 감사합이다 ㅎㅎ 혹시 입문용으로 하나 추천해주실수 있으실까요??
@언더사이즈빅맨 인디카나 브루클린 추천드립니다^^ 그나마 둘이 마트에서도 구하기 쉽고요 전 인디카로 입문했는데 브루클린도 정말 괜찮아요.
@숭의동호랑이 연휴때 도전해봐야겠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Ipa는 아닌데 라구니타스 리틀썸핀도 너무 좋아요 바틀샵말고 이마트에서 가끔 싸게 풀린다능 갓컬핀도 최고^^
물고기 그림있으면 먼가 거부감 느껴짐.ㅡ
맥주 너무 좋은데 다이어트 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커피와 비슷하지 않을까요?
맥주
ipa는 너무 취해 ㅠㅠ
브루독 안쎄고 맛나더라구요
파인스트카인드 강추
맥주
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