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일요일에 일어난 광명 영서변전소 사고~ 제목에서도 써 있듯이~ 지난 주말에 서울 서남부와 경기도 서남부를 암흑의 도가니로 만든~ 영서변전소 사고~(경기도 광명시 광명7동) 오늘 뉴스 보니 오래된 차단기가 문제였다고 한다는데~ 한전의 관리부실로 드러났네요~ (이런거 일어나는 걸 사전에 막으려면 관리를 제대로 해야하는데 전기세 올리고서 이런 서비스를 개판으로 하면.. 빠직~ 전기세 올린단 드립 또 치면 봉해버리겠습니다;) 또한 대구에서도 정전사고가;; 비수기가 거의 끝나갈 시점에 일어난 일이라 앞으로 성수기 때 이런다면 대규모로 혼란이; 이 문제를 계기로 용도는 다르나(산업용) 철도변전소도 이참에 전수조사를 해서 문제가 없는지 봐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용도는 다를 뿐 한전에서 154KV로 끌어서 쓰니~) 기존의 변전소는 외부에 있으나 최근에는 건물식 변전소도 있지요~ 건물식은 문제가 없겠지만, 여러 기기가 노출된 외부식(옥외식)은 외부열(여름철의 특히)과 눈비 그리고 바람, 낙뢰를 견뎌야 하는 핸디캡(?)이.. 이로 인한 기기파손 및 기기이상이 있을 수 있으니...(+ 과부하로 인한 기기 작동정지) 철도도 전기로 움직이니(철도차량 운용 외 철도관련시설 전력공급) 갑작스런 정전에 대비위해 한쪽이 정전되면 다른쪽(변전소)으로 끌어서 급전하는 시스템이~(일반용 전기도 마찬가지) 전기공급이 계속되려면 기기의 보수와 함께 오래된 기기를 신품으로 교체해야하는데 전국에 있는 철도변전소가 이것을 제대로 관리하고 있을란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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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일요일에 일어난 광명 영서변전소 사고~
녹천승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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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6.12 23:02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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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제대로 관리 한다고 하는데 뚜껑열어봐야 하겠죠 ㅎ
전차선 차단되는 시간을 앞당기면 좋을텐데..
이유가...? 중앙태백영동선 (청량리~제천~태백~정동진) 을 제외한 나머지는 새벽 1시 이후엔 공급을 끊는데 더 앞당기면 광역전철 막차(평일에 한함)도 더 앞당겨집니다. 막차 이용하시는 분들의 불편함은 생각 안하시나요?/물론 여객은 특대디젤로 가지만~(22시 이후 출발열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