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편에 이어서...
2016.07.05에 손승연 양이 발매한 곡인 '보란듯이'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은밀하게 우리의 곁에서 우리들을 보살펴주고 계신 예수님을 암시합니다.
왜 그런지 7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로,
화보의 좌측 상단에는 곡명인 '보란듯이'가 적혀 있는데, 이를 오른쪽에서부터 아래로 읽으면 '란이보듯'이 됩니다.
란이보듯의 '란'은 유명한 연재 만화인 '명탐정 코난'에 등장하는 여주인공의 이름입니다.
두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손승연 양이 다소 커보이는 청자켓을 입고 있습니다.
이는 '명탐정 코난'에서 주인공인 코난이 원래는 고등학생이었으나, 검은조직의 공격을 받아서 초등학교 저학년생의 몸을 가지게 되었다는 점에 부합합니다.
세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손승연 양이 입고 있는 티셔츠에는 얼굴이 많이 삭아보이는 캐릭터가 그려져 있으며, 'survived(살아남았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얼굴이 많이 삭아보이는 사람은 고난을 많이 겪었다고 인식되는데 이러한 '고난'은 명탐정 '코난'과 그 발음상 일맥상통하며, '살아남았다'는 코난이 검은조직의 공격을 받아서 초등학교 저학년생의 몸을 가지게 되었지만 생명에는 지장없이 살아남았다는 점에 부합합니다.
네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손승연 양이 숏팬츠를 입고 있습니다.
성인 여자가 입는 숏팬츠를 초등학교 저학년생 남자아이가 입으면 반바지로 삼을만한 길이가 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는 만화상으로 항상 반바지를 입고 다니는 코난의 특성에 부합합니다.
다섯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손승연 양이 푸시업을 할 수 있는 운동기구에 앉아 있는데, 푸시업은 몸이 내려갔다 올라갔다를 반복하는 운동 중 하나이며, 이는 고등학생의 몸에서 초등학교 저학년생의 몸으로 줄어든 코난의 특징에 부합합니다.
여섯 번째 단계로,
'명탐정 코난'은 1994년도에 발매된 만화로서 2016년도를 기준으로 만 22년 동안 연재되었는데, 이러한 22는 성경의 22번째 책인 '아가서'에 부합하며, 아가서는 신부 교회를 사랑스럽게 바라보시는 신랑 예수님의 마음을 담은 책입니다.
일곱 번째 단계로,
'명탐정 코난'에서 란은 자신이 사랑한 남자인 '신이치'가 바로 코난인 줄 모르고 자신의 집에 데리고 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란듯이'는 코난이 란을 보듯이 은밀하게 우리의 곁에서 우리들을 보살펴주고 계신 예수님을 암시하는 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2016.07.06에 주니엘이 발매한 곡인 '물고기자리'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다윗 왕의 고난과 회개를 암시하며, 교회는 다윗 왕의 인생을 거울삼아야 함을 암시합니다.
왜 그런지 4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로,
화보의 좌측 상단에는 곡명인 '물고기자리'가 적혀 있습니다.
물고기자리는 황도12궁 중 10번째 별자리로서 약 10년간 사울 왕을 피하여 도피 생활을 했던 다윗 왕과 일맥상통합니다.
두 번째 단계로,
화보의 좌측 상단에는 앨범의 발매 날짜인 7월 6일이 적혀 있습니다.
이러한 7월 6일은 달과 일을 붙이면 76이 되는 날로서, 원자번호 76번 원소인 오스뮴[Os]와 일맥상통합니다.
오스뮴은 아주 단단한 금속이지만, 연성(늘어지는 성질)이 부족하여 부서지기 쉽고, 자극적인 냄새를 풍기는 금속입니다.
곧, 오스뮴은 골리앗을 무찌를 때처럼 하나님의 뜻에 부합하며 굳건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목욕을 하던 밧세바에게 홀려서 하나님의 뜻에 부합하지 않는(=악취를 풍기는) 모습을 보였던 인물인 다윗 왕과 밀접한 원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로,
앨범의 발매 날짜를 통하여 도출되는 원소인 오스뮴은 그 특성이 겉으로는 독실해 보이지만 쉽게 부패하는 교회와도 아주 닮았으며, 타이틀 곡명인 '물고기자리'의 물고기는 교회를 상징하는 동물입니다.
곧, 앨범은 다윗 왕의 인생을 거울 삼아야 할 교회를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주니엘이 담요가 덮힌 침대 위에서 스마트폰을 들고 있는 모습으로 화보를 촬영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곧, 부르면 침실로 달려와야 하는 잠자리 전용 시녀를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앨범의 발매일 및 타이틀 곡명은 다윗 왕과 일맥상통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주니엘은 다윗 왕의 잠자리 전용 시녀 역할을 했던 인물인 '아비삭'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주니엘이 엉덩이를 침대에 편안하게 대지 못한 채 외로운 표정을 짓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곧, 다윗 왕의 침실을 체온으로 데우는 역할만 했을 뿐, 다윗 왕과 동침을 하지 않았던 아비삭의 행보를 재확인하는 역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윗 왕은 예쁜 여자인 밧세바를 취하면서 큰 죄를 저질렀고, 나단의 책망을 들은 후 큰 회개를 하였으므로, 또다시 죄를 짓지 않고자 이후에 또다시 맞이한 예쁜 여자인 아비삭과는 동침하지 않았음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설정은 궁극적으로 교회의 회개를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2016.07.08에 civa가 발매한 곡인 '왜 불러'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수간을 경계하라는 암시합니다.
왜 그런지 5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오른쪽 멤버가 개 한 마리를 품에 안고 같이 욕조 속에 들어간 모습으로 화보를 촬영함으로써 개와 함께 목욕을 한다 즉, 수간을 암시합니다.
두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왼쪽 멤버가 자신의 가랑이 사이에 손을 넣은 모습으로 화보를 촬영함으로써 (개와 함께) 섹스를 하기 원한다는 점을 암시합니다.
세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가운데 멤버가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모형을 핥고 있는 모습으로 화보를 촬영했습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은 그 끈적거림과 색상이 정액을 대신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설정은 (개의) 정액을 원한다는 점을 암시합니다.
네 번째 단계로,
앨범의 발매 날짜인 7월 8일은 달과 일을 붙인 값이 78이 되는 날인데, 78은 78=26+26+26으로 나타낼 수 있는 수이며, 26은 로마자 26번째 문자인 z와 일맥상통합니다.
그러므로, 앨범의 발매 날짜는 zzz 즉, 수면과 일맥상통하는 날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는 곧 (개와 함께) 잠자리에 든다는 점을 암시합니다.
다섯 번째 단계로,
걸그룹 civa는 힌두교 신화에 등장하는 파괴의 신인 시바(Shiva)와 그 발음이 일맥상통합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설정은 수간이 우리를 파멸의 길로 인도하는 행위임을 명심하고 경계하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2016.07.11에 여자친구가 발매한 곡인 '너 그리고 나'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실종되었던 항공기가 남극의 바깥(?)에 숨어 있으며(혹은 있었으며), 이 항공기는 비밀 격납고에서 핵폭격을 하기 위해 대기 중이라는 암시입니다.
왜 그런지 9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로,
화보의 좌측상단에는 앨범을 발매한 걸그룹인 '여자친구'의 그룹명이 적혀 있고, 화보의 우측하단에는 앨범의 별칭인 롤(LOL)이 적혀 있습니다.
롤(LOL)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라는 게임의 이니셜인데, 롤을 좋아하는 남자는 자신의 여자친구와 함께 롤을 하면 신세계를 보게 될 정도의 재미를 느낀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곧, 화보는 신세계를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지구가 평면이라고 간주할 경우, 남극의 빙하에 해당되는 얼음 테두리를 연상시키는 흰 선이 타원형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이 점을 고려하면, 화보가 암시한 신세계는 미지의 지역인 남극의 바깥(?)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타원형의 흰 선 속에는 무지개가 그려져 있는 형태인데, 7가지의 무지개 색상 중 '초록 &주황 & 파랑'색이 생략된 형태입니다.
곧, '초주파가 없다'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는데, 초주파는 초고주파의 줄임말로 응용될 수 있으며, 초고주파는 주파수가 3~30기가헤르츠이고 파장이 1~10센티미터에 해당하는 전파로서 전화 중계, 레이더, 위성 통신 등에 이용됩니다.
네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무지개 속에는 셔터문을 닫아놓은 창고(격납고)를 연상시키는 그림(혹은 조형물)이 그려져 있습니다.
초고주파는 위성 통신과 밀접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러한 설정은 실종된 항공기가 비밀 격납고에 숨어 있다(혹은 있었다)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왼쪽의 두 명의 멤버가 위치해 있는데, 이 중에서 맨 왼쪽의 멤버인 소원(김소정 양)이 다른 멤버에게 헤드락을 시전하고 있는 듯한 모습으로 화보를 촬영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소원은 여자친구 멤버들 중에서 최연장자인데다가 가장 피지컬이 좋으므로, 다른 멤버는 소원에게 헤드락을 당할 경우 꼼짝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설정은 (집이나 피난처에서) 꼼짝말고 있으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가운데의 두 명의 멤버는 몸을 웅크리고 있는 듯한 모습으로 화보를 촬영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설정은 무서워서 몸을 웅크리게 될 사건이 발생할 것이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곱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오른쪽의 두 명의 멤버는 머리띠를 착용하고 있거나 자신의 머리 위에 손을 얹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설정은 머리를 보호하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덟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아스팔트 위에 분필이 놓여 있는데, 아스팔트는 표면이 거칠기 때문에 여기에 분필로 쓰면 가루가 많이 생깁니다.
그리고, 화보에는 밤하늘의 별을 연상시키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설정은 하늘에서 가루가 떨어질 것이라는 암시가 됩니다.
아홉 번째 단계로,
다섯 번째 ~ 여덟 번째 단계를 종합하면, 하늘에서 위험한 가루가 떨어질 것이니 머리를 보호하며 가급적 외출을 삼가라는 암시가 됩니다.
그 위험한 가루는 다름 아닌 방사능낙진임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종합하면, 화보는 실종되었던 항공기(MH370으로 추정)가 남극의 바깥(?)에 숨어 있으며(혹은 있었으며), 이 항공기는 비밀 격납고에서 핵폭격을 하기 위해 대기 중이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2016.07.12에 스누퍼가 발매한 곡인 '너=천국'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우리나라와 이스라엘이 세상 사람들을 천국으로 인도하는 양대 선봉장 역할을 해야 함을 암시합니다.
왜 그런지 5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스누퍼 멤버들 중 5명이 'BHI'를 암시합니다.
BHI는 보일러 및 열교환기 제작 전문업체로써 뜨거움과 밀접한 업체이며, 뜨거움을 상징하는 색은 빨간색입니다.
두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가장 편하게 앉아 있는 멤버는 파란색으로 쓰여진 스누퍼의 로마자 그룹명 위에 앉아 있는 듯한 모습을 띄고 있음에 따라 파란색을 암시합니다.
세 번째 단계로,
화보에서 멤버 중 한 명이 흰색과 검정색이 조화된 깃발을 들고 있습니다.
여기에 첫 번째 및 두 번째 단계로 도출된 색상인 빨간색 및 파란색을 더하면, '청 & 적 & 흑 & 백'의 색으로 조화된 깃발인 태극기 즉, 우리나라의 국기가 도출됩니다.
네 번째 단계로,
화보의 상단에는 하얀색 배경에 6방위를 가리키는 파란색 나침반이 그려져 있습니다.
곧, 이러한 설정은 하얀색 배경에 육망성이 그려진 국기를 사용하는 나라인 이스라엘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너=천국'이라는 타이틀 곡명이 적혀 있는데, 등호(=)는 그 형태상 두 이(二) 자와 일맥상통합니다.
그리고, 나침반은 사람들을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역할을 하는 도구입니다.
종합하면, '너희 둘(우리나라와 이스라엘)은 (세상 사람들을) 천국으로 인도하라'라는 암시가 됩니다.
이어서, 2016.07.12에 솔라가 발매한 곡인 '꿈에'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무슬림 여인들이 이슬람 율법을 점차적으로 거부하게 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왜 그런지 4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로,
화보는 솔라가 히잡을 쓰고 있는 무슬림 여인처럼 느껴지겠끔 꾸며놓음에 따라, 무슬림 여인을 암시합니다.
두 번째 단계로,
솔라는 그 활동명이 태양 에너지를 뜻하는 단어인 솔라(solar)와 일맥상통합니다.
세 번째 단계로,
타이틀 곡명은 '꿈에'인데, 이는 '꾸메'와 그 발음이 같으며, 꾸메는 '실속없는 명성'이라는 뜻의 일본어단어 'くうめい'를 읽은 발음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설정은 무슬림 여인들에게 히잡을 쓰도록 강요하는 이슬람 율법은 실속이 없다는 암시가 됩니다.
네 번째 단계로,
화보의 하단에는 '솔라감성'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곧, 이러한 설정은 땡볕에서 히잡을 쓴 채 느끼는 감정을 암시한다고 볼 수 있으며, 그럴 경우 당연히 덥기 때문에 히잡을 벗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화보는 무슬림 여인들이 이슬람 율법을 거부하려는 움직임이 커질 것이라는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 편에 이어서 계속...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