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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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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국내에서 처음시도된 8500호대 전기기관차 견인 80량(길이1.2km)장대 컨테이너 화물열차 운행영상
나이스박 추천 0 조회 873 17.06.18 05:29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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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7.06.18 10:33

    안녕하세요 네~그문제는 저두 공감하는 바입니다.

  • 17.06.18 11:21

    그 때문에 실제 운용은 여객열차가 안다니는 심야에 논스톱으로 달린다더군요

  • 17.06.18 11:51

    무선총괄제어가 된다면 조차장에서는 반으로 나누고, 본선 출발할 때 같이 연결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이 경우 두 기관차중 하나는 중간에 위치하겠지요.
    처음부터 장대편성이 아닌 중간에서 장대편성을 고려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경부선, 호남선 각 화물열차를 대전조차장에서 연결하는 것이 한 예가 될 수 있겠습니다.

  • 17.06.18 14:36

    듣기로 목적지까지 무정차 운행을 한다고 들은듯합니다

  • 17.06.18 20:18

    @하남역 동감입니다.

  • 17.06.18 20:17

    도입 실패입니다.
    현재 상황에서 차량 조성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일단 화물은 그냥 체결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종류도 있고
    일일이 입환하는 데 따르는 시간도 만만치 않습니다.

    무선총괄제어 기술은

  • 17.06.18 20:18

    매우 바람직한 측면이 있습니다만 기술적으로 상당히 보완이 필요한데 우려스러운 점은 유선 제어가 아닌 무선 제어는
    아주 기초적인 통신 장애가 발생해도 엄청난 위험이 초래될 수 있다는 점 등 수많은 시운전을 통하여 문제점이 개선되어야 하는 부분인데 문제는 이런 80량 장대 화물열차 자체 상용화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사장될 수 있으나
    그 기술을 응용하여 발전시켰으면 합니다.

  • 17.06.19 04:36

    PP형태의 총괄제어 이유는 견인력이 아닌 제동공기 충기때문입니다. 견인력이야 앞에서 중련으로 끌어도 충분하죠

  • 단선에서 교행을 위한 측면에서 보면 저정도 길게 대피선로를 주기가 불가능할 터인데 결론적으로 복선구간만 운행해야 한다는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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