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모군님께서 알려주신
여주원주선 노선도 - 종단선형, 평면선형
대형 그림입니다.
중간역이 없습니다
직결 노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2공항철도(인천공항-인천)
수인선(인천~월곶)
월곶-판교선(월곶-시흥시청),
신안산선(시흥시청~KTX광명역),
월곶-판교선(광명역-판교),
경강선(판교-여주),
여주~원주 복선전철(여주~서원주),
원주~강릉 복선전철 (서원주~강릉)
그리고
아산만 산업철도(평택항-창내-평택)
평택-부발선
경강선(부발 합류)
와도 직결됩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첫댓글 네 잘봤습니다.지금 중간역 - 강천역 논란으로 노선 확정이 못되는것 같네요.이호고가 구간에 간이역 만들수 있는 정도로 일단 건설하고 추후 전철 연장 등 상황에 따라 진행하는 정도로 신속히 진행되길 바랍니다덧붙이면 당연히 주간선으로 복선 건설돨 구간안데, 여주 - 원주 사이 구간만으로 단선 판단하는것 같습니다.최소 복선 노반으로 건설했으면 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문막으로 가면 거리가 늘어나는건 둘째치고 서원주역 접근이 답이 안나오죠... 서원주역 북쪽에서 합류해야 경강선 직결이 가능한데 문막 경유로는 어떻게해도 답이 없다는..
@하남역 경강선이 판교~부발 간 120km/h, 부발~여주 간 150km/h인데 여주~서원주 230km/h는 좀 튄다는 느낌이 듭니다. 150km/h로 줄이더라도 문막역을 설치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진짜 중간역 없네요;; 반발이 심할... 복선이었다가 갑자기 단선이면 이게 무슨 장난인지;;;
문막 지역의 반발이 심하죠.
......이건 뭐 거의 고속선인데요.....
원주까지 광역전철들어간다고 하면 만종까지는 가야할듯 싶네요. 중앙선 신선로가 이설개통되면 기존 원주시내구간 철거될텐데 현 원주역까지만 살려서 광역전철 넣는것도 괜찮을듯 싶네요
공감합니다
서원주에서 남원주 방향으로 틀어서 남원주 종착 하겠죠
그럼 여주-서원주간 직복선전철화로 신설하려면 원주시의 문막읍의 외곽을 경유할때까지 한참 기다리네요
간선철도에 단선에다 문막역 없이 그냥간다? 누구를 위한 철도인지? 강원도, 특히 원주지역 차별의 전형입니다.
첫댓글 네 잘봤습니다.
지금 중간역 - 강천역 논란으로 노선 확정이 못되는것 같네요.
이호고가 구간에 간이역 만들수 있는 정도로 일단 건설하고 추후 전철 연장 등 상황에 따라 진행하는 정도로 신속히 진행되길 바랍니다
덧붙이면 당연히 주간선으로 복선 건설돨 구간안데, 여주 - 원주 사이 구간만으로 단선 판단하는것 같습니다.
최소 복선 노반으로 건설했으면 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문막으로 가면 거리가 늘어나는건 둘째치고 서원주역 접근이 답이 안나오죠... 서원주역 북쪽에서 합류해야 경강선 직결이 가능한데 문막 경유로는 어떻게해도 답이 없다는..
@하남역 경강선이 판교~부발 간 120km/h, 부발~여주 간 150km/h인데 여주~서원주 230km/h는 좀 튄다는 느낌이 듭니다. 150km/h로 줄이더라도 문막역을 설치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진짜 중간역 없네요;; 반발이 심할... 복선이었다가 갑자기 단선이면 이게 무슨 장난인지;;;
문막 지역의 반발이 심하죠.
......이건 뭐 거의 고속선인데요.....
원주까지 광역전철들어간다고 하면 만종까지는 가야할듯 싶네요. 중앙선 신선로가 이설개통되면 기존 원주시내구간 철거될텐데 현 원주역까지만 살려서 광역전철 넣는것도 괜찮을듯 싶네요
공감합니다
서원주에서 남원주 방향으로 틀어서 남원주 종착 하겠죠
그럼 여주-서원주간 직복선전철화로 신설하려면 원주시의 문막읍의 외곽을 경유할때까지 한참 기다리네요
간선철도에 단선에다 문막역 없이 그냥간다? 누구를 위한 철도인지? 강원도, 특히 원주지역 차별의 전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