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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정보 [미래철도이야기] GTX 삼성~용인 계획안내
네이버미사카 추천 0 조회 1,102 17.07.12 23:13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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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7.07.12 23:40

    배선도도 얼추 나왔습니다. 4면 4선이고, 위에 그려져있다시피.. 삼성역에는 일단 KTX 정차를 하는 것으로 계획되어있습니다.

  • 17.07.12 23:40

    미사카님 안녕하세요. 설계회사나 엔지니어링 회사에 입사하셨는지요. 좋은 정보 제공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17.07.13 02:11

    위례신사선 삼성정거장 한쪽끝에 두개층으로 그려진건 있는데 지금까지는 제안일뿐이고 강남권환승센터 지명현상과 당선후 실시설계하면서 어떻게 바뀔지는 모릅니다 혹시 지명현상 여섯개컨소시엄 안에 포함된 회사에 들어가셨는지요? 아무튼 덕업일치 축하드립니다 설계나 엔지니어링도 일이 만만치 않은곳이라

  • 작성자 17.07.17 14:23

    지금은 서울특별시에 질의응답기간인지라.. 지금 위례신사선에 대해서랑 남부광역급행철도에 대해서 의문이 많이 들더군요

  • 17.07.13 09:59

    덕업일치 축하드립니다^^; 건설회사 다니는 입장이라서 동종업계인거 같아 반갑네요 ㅎㅎ

  • 17.07.13 14:17

    영동대로를 꼭 지하로 묻지말고 광장을 지상 1.5층이나 2층으로 올리는건 방법이 될수 없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버스 정거장도 광장쪽으로 올리고요.

    어쨌든 현업에서 좋은 결과물 부탁 드립니다 화이팅입니다. ^^

  • 17.07.14 07:13

    광장을 올리면 장점이 있을까요?.. 땅은 어차피 다 개착해서 공사를 할 것 같은데 말이죠...

  • 17.07.15 02:40

    @엇박 원글을 읽고서, 영동대로 저 블럭만 지하 1층으로 내려갔다가 올라오는걸로 이해했습니다.
    그래서 입출구 구배 때문에 줄어들게 될 광장 면적이 문득 아까워지더군요.
    (미사카님이 호소(?)하신 도로 레이아웃의 어려움도 물론 있겠지만요.)

    생각해보니 지하 1층도 상업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건 덤이겠네요.

  • 작성자 17.07.17 14:24

    오히려 광장을 올리게 되면 보행자의 접근성이 어려워집니다. 보행자전용공간을 위해서는 지상1층부가 낫겠죠. 물론 1.5층정도의 높이차면 고려해볼만도 하겠습니다만... ㅠ

  • 17.07.17 08:52

    미사카님 여기서 뵙네요. 블로그 잘 보고 있습니다.

    gtx용인역 문의드립니다.
    엘리베이터가 서쪽만 총6대인지, 각 출구별 각각 6대인지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하게되면 더 깊게 건설될거라 언급히셨는데요, 지하화 계획이 있는 건지요?

  • 작성자 17.07.17 14:22

    서쪽에 몰려서 6대입니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계획은 장기안으로만 잡혀있는듯 합니다. 정확한 심도나 이런건 나오지 않았습니다.

  • 17.07.17 16:41

    @네이버미사카 이런~ 동쪽에 구성역 환승과 복합환승시설이 들어올 계획이라는데,, 그럼 엘리베이터 없이 에스컬레이터로만 이용하라는 거네요.
    서쪽에는 에스컬레이터도 미설치라 하고.

    대심도철도 를 이렇게 불편하게 설계한 것이 이해가 안되네요

  • 작성자 17.07.17 16:52

    @쿨쿨 아뇨.. 제 말은, 서쪽에는 계단 에스컬레이터 없이 엘리베이터로 6대 가동이고, 동쪽은 엘리베이터 1~2대 가동됩니다. 서쪽같은경우는 심도가 너무 깊고 경부고속도로 반영때문에 일부러 엘리베이터로 한 듯 보입니다.

  • 17.07.17 17:02

    @네이버미사카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엘레베이터 없이 에스컬레이터만 대심도 철도에 적용하면 노약자나 장애인은 아예 이용하지 말라는 건데 반쪽 gtx역이 되는가 했네요

    알아보니 서쪽도 에스컬레이터 없이 엘리베이터만 적용하는 것에대해 논란이 많다고 하네요. 어느 철도에도 엘리베이터만 이용하는 역은 없죠.

    기 srt개통된 동탄역 엘리베이터 도 엘리베이터 2대로 아는데요. 턱없이 부족하더군요. 대부분 엘리베이터 앞에 줄 서 있더군요.

  • 작성자 17.07.17 17:19

    @쿨쿨 부산의 만덕역인가에는 계단이나 에스컬레이터가 있지만 가동을 하지 않고 엘리베이터를 타라고 권장하기도 하죠..

  • 17.07.17 17:45

    @네이버미사카 그렇군요. 그러나 gtx역은 하루 77,000명 이용할 역이고 광역복합환승시설(터미널 포함) 까지 추진중이라
    현재대로라면 많이 불편해보입니다 ㅠ

  • 17.08.07 19:25

    삼성역이 2면 4선이라는게 우려스럽습니다. GTX노선을 보면 삼성역에서 서울역 방향이나 청량리 방향으로 분기가 되는데 통일이 되면 이 두 노선에 ktx를 보내야 할 필요성이 커집니다. 이 상황에 대비하려면 복복선에 대비한 설계를 해야하고 삼성역의 경우 2면 4선에서 4면 6선(8선)으로 확장해야 병목현상을 줄일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지금 당장 4면 6선(8선)이 어려우면 확장에 대비하는 설계를 해둘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 작성자 17.09.22 09:12

    그런데 그럴려면 공간이 필요합니다만, 공간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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