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구원의 인천2호선 김포-일산 연장 대형 노선도입니다.
아직은 지자체 구상에 머물러 있는 노선입니다.
완정사거리에서 북동쪽으로 분기하며
인천1호선 검단연장선
김포도시철도
GTX-A선
3호선(일산선)
경의중앙선(경의선)
과 각각 환승됩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첫댓글 김포까지는 될 듯한데 ㅠ
이렇게 되면 4량으로 늘려야 겠네요. 근데 4량으로 버틸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시 재정 정상화부터....
백번 동감합니다;; 김포도 이제 도시철도 건설하고 운영하느라 빠듯할텐데 말이죠... 인천은 ㅠ
멀쩡한 공원길 파헤치는거 과연 시민들이 원할런지..걸어서도 잘 다니는 곳인데..
그러면 이게 남쪽으로 광명까지 간다고 치면 일산~인천~광명... '세계최초 핵심급 간선경전철' ㄷㄷ
2량 간선경전철...ㄷㄷ
2호선 지선형태로 운영되야겠네요 검단사거리역이용이 많아서 줄이기는 힘들고 일산까지간다면 노선길이도 꾀길고 수요도 그리 많지는 않을것같고 다이아조정도 복잡하겠어요
이용객이 많을지 의문이네요. 일산~인천 교통량이 많지 않을텐데요.
인천구간은 각종지구 꿰뚫는데 김포구간은 겉둘러가는느낌이네요. 어차피 돈드는거 가로질러가면 거리도단축되고 수요도 더 많을텐데 말이죠.
한강구간은 철교로 지난다면 좋습니다.
첫댓글 김포까지는 될 듯한데 ㅠ
이렇게 되면 4량으로 늘려야 겠네요. 근데 4량으로 버틸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시 재정 정상화부터....
백번 동감합니다;; 김포도 이제 도시철도 건설하고 운영하느라 빠듯할텐데 말이죠... 인천은 ㅠ
멀쩡한 공원길 파헤치는거 과연 시민들이 원할런지..걸어서도 잘 다니는 곳인데..
그러면 이게 남쪽으로 광명까지 간다고 치면 일산~인천~광명... '세계최초 핵심급 간선경전철' ㄷㄷ
2량 간선경전철...ㄷㄷ
2호선 지선형태로 운영되야겠네요 검단사거리역이용이 많아서 줄이기는 힘들고 일산까지간다면 노선길이도 꾀길고 수요도 그리 많지는 않을것같고 다이아조정도 복잡하겠어요
이용객이 많을지 의문이네요. 일산~인천 교통량이 많지 않을텐데요.
인천구간은 각종지구 꿰뚫는데 김포구간은 겉둘러가는느낌이네요. 어차피 돈드는거 가로질러가면 거리도단축되고 수요도 더 많을텐데 말이죠.
한강구간은 철교로 지난다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