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제가 좀 올리겠습니다.
10일 오전 8시 10분경, 쿠마모토켄 와타마치 히토타케의 쿠마가와철도 건널목에서 유마에(湯前)발 히토요시(人吉)행 보통열차 3량편성과 트럭이 충돌, 트럭 운전사가 즉사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열차승객 약 30명은 전원 무사하다고 합니다.
이 건널목은 경보기, 차단기가 없는 건널목. 경찰에 의하면 열차운전사는 건널목에서 150m 떨어진 곳에서 트럭을 발견하고 브레이크를 걸었지만 이미 늦은 것 같습니다.(출처 : 아사히신문)
10일 오전 10시 25분경, 홋카이도 키타미시 미노와 309번지 JR세키호쿠선 니시7호 건널목에서 아바시리(網走)발 삿포로행 특급 오호츠크 4호 7량편성과 승용차가 충돌, 승용차 운전사가 1시간 반 후 사망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열차 승객, 승무원 276명은 전원 무사하다고 합니다.
이 건널목은 경보기도 차단기도 있는 제1종건널목. JR 홋카이도 아사히카와지사에 의하면 열차운전사는 건널목에서 30m 떨어진 곳에서 승용차를 발견하고 브레이크를 걸었지만 이미 늦은 것 같습니다.(출처 : 요미우리신문)
1월 10일, 3건의 열차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열차사고는 거의 사망으로 이어지니까, 초등학교 때 배운 것처럼 건널목이 아닌 곳의 철로는 절대 건너지 말고, 건널목에는 열차가 오는지 좌우를 둘러보아 확인하고 건넙시다.
첫댓글 사망자가 없는것은 아니지만, 그나마 대형참사로 이어지지 않은것이 천만다행입니다.
30m앞에서야 발견했다면... 곡선을 돌아나오면 건널목이 있는 구조... 였을 것 같네요...
무슨 일이길래 오호츠크가 7량 편성? 보통 4량 편성으로 알고 있는데요.
겨울철 증가편성이 맞는 것 같습니다. 모든 뉴스에서 7량편성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뉴스의 원본은 이곳을 보세요. http://headlines.yahoo.co.jp/hl?a=20050110-00000305-yom-soci
제가 저 때 오호츠크 4호에 타고 있었습니다..갑자기 열차가 끽~하고 서더니 한시간 반동안 서 있더군요..지나가면서 보니 차가 팍 찌그러져서 끌려나가고 있었죠..--;; 그날 밤 뉴스에도 나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