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핑카를 타고 다니다 보면 주차도 번거롭고 주차비도 절약할 겸 자전거를 가지고 다니면 여러가지로 유용한 점이 참 많습니다.
유럽여행에서 자전거는 자동차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유용한 교통수단이 됩니다.
하지만 트럭캠퍼는 구조상 출입문이 뒤쪽에 나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출입문이 뒤쪽에 있으니 일반적인 자전거 캐리어를 장착할 수 없고 결국 지붕의 캐리어에 달고 다니거나 접이식 자전거밖에 사용할 수 없는데 그렇게 되면 수납공간의 압박이 생기게 됩니다.
지붕에 캐리어를 설치하여 거치하면 올리고 내리기도 번거롭고 차의 높이도 엄청 높아지게 되어 별로 좋은 방법은 아닌것 같습니다.

외국같은 곳에서는 차량의 앞범퍼에 캐리어를 장착하기도 하는것 같은데 시내에서는 별로 모양도 좋치않고 법적인 문제도 있을것 같습니다.


안전에 문제가 있고 차폭이 넓어지게 되어 옆에 장착하는것도 있을 수 없는데 필요에 따라 문앞에 설치하고 간단하게 접을 수도 있는 거치대 같은게 없을까요?
뒷문이 있는 캠퍼에 장착할 수 있는 캐리어가 있는지 아니면 간이 접이식으로 제작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첫댓글 캠핑카 여행을 하면서 자전거를 가지고 다니면 유럽등지에서는 아주 유용하고 비용절약 효과도 큽니다.
당연히 트럭캠퍼처럼 출입문이 뒤에 있어도 자전거를 장착할 수 있고 굳이 내리지 않아도 출입문 사용에 지장이 없는 거치대의 종류가 여러가지 있습니다. 그 중의 하나입니다.
감사합니다. 한번도 본적이 없었는데 진짜 이런게 있었네요...물론 국산이 아니겠지요...나중에 구입 부탁드리겠습니다.
관리자님은 과연 모르는게 뭐일지가 궁금합니다. ㅋ
저도 아는것만 알고 모르는것은 통 모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