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반 게임 / 버젼
1.0.3 (1.0.2 와도 호환시 아무 문제 없음)
원출처
본인
제작자
sLion
다운로드
slion_wbalance_v05[Fix].zip
모드 특징
엉망인 스텔라리스의 기본 벨런스를 좀더 플레이 하기 좋게 통합 수정 모드입니다.
-모드 4줄 요약-
무기 , 유틸리티(장갑/보호막), 우주항, 방어기지 등 전면 재수정
방어기지,우주항 -> 티어별 화력/체력 대폭 강화
전투 모듈에 따른 함대 전투 방식 변경. (공격형-돌진 / 기본형 - 중간거리 차륜 / 방어형 - 후방 포격 지원)
그 외 기타 부족한 게임 구성부분 전면 수정
#자세한건 아래 수정 사항을 참고하세요~
[v0.5 수정 사항]
[우주항 티어별 체력 강화]
이제 툭치면 뒤지는 우주항이 아닙니다. 밟으면 꿈틀하는 우주항 입니다.
티어가 높을 수록 더욱더 높은 내구도를 가집니다.
#최종 증가량# 2티어부터 2500->5000->8000->15000->25000
우주항 6~7레벨부턴 빈집털이 할시 어느정도 준비가 필요합니다.
(4K급 함대로는 6티어 우주항을 아슬아슬 하게 못잡습니다. 헿.)
[ 무기 : 매스 드라이버 너프 ]
매스드라이버가 긴사거리+빠지지 않는 관통력으로 인해 살짝 오버벨런스 였습니다.
조합 보단 단일무기로도 사용해도 될만큼요. 이제 살짝 너프 합니다.
충분히 단일로 써도 되지만, 돌격형 함선에게 분열기 달아주시면 더욱 막강합니다.
##패치 전 : 보호막 피해 -30% / 보호막 관통 30~50% / 장갑 관통 25~40%
##패치 후 : 보호막 피해 -50% / 보호막 관통 30~50% / 장갑 관통 25~35%
[지도자 초기 나이 수정]
게임을 하다보면 지도자 바꾸는 것도 거추장 스러운 일이기 때문에
이제 우리의 지도자들은 이제 19살~30살 까지 등장 합니다.
#기존 게임 불러오기시, 현재 고용창에 등장한 지도자들을 등용/해고를 해야 Young한 지도자들이 등장 합니다.
##만약 다른 MOD와 겹쳐 오류가 발생된다 생각 되실시
[ 받은 파일/ slion_wbalance_v05\common\defines 폴더를 삭제 해주시면 됩니다~
[시작 자원 증가]
게임 시작시 할게 가장 많은데 초반에 너무 자원기다리느라 손가락 빨며 시간을 허비해야합니다.
이에 시작 자원 미네랄을 ( 200 -> 400 )으로 상향 조정 하였습니다.
##만약 다른 MOD와 겹쳐 오류가 발생된다 생각 되실시
[ 받은 파일/ slion_wbalance_v05\common\defines 폴더를 삭제 해주시면 됩니다~
[시작 행성 사이즈 증가]
확장용으로는 처다도 안볼 16 사이즈 행성이 수도라는게 안습하여,
시작 행성은 25 사이즈의 행성으로 시작합니다.
####v05[FIX] 추가 수정 사항####
->태양계도 이제 25사이즈의 행성으로 시작합니다.
(본진이 빵빵해야지, 멀티가 빵빵해서 되겠습니까?)
##만약 해당 행성 사이즈 증가 패치 부분만 제거 하고 싶을시
[ 받은 파일/ slion_wbalance_v05\common\solar_system_initializers 폴더를 삭제 해주시면 됩니다~
[전쟁 점수 수정]
###v05[FIX] 수정 업데이트####
함대 전투로 인한 전쟁 점수 획득량이 감소 하였습니다.
행성 점령(지상군 강습)을 통한 점수 획득량이 증가 하였습니다.
(전쟁 점수 MAX치를 올리는건 없더군요, 메인 스크립트에 잠겨있나봅니다 ㅠㅠ)
##만약 다른 MOD와 겹쳐 오류가 발생된다 생각 되실시
[ 받은 파일/ slion_wbalance_v05\common\defines 폴더를 삭제 해주시면 됩니다~
[v0.4 수정 사항]
[AI 함대 방어 모듈 탑재 안함]
#v03에서의 문제점은 멍청한 AI들의 함체 전투 모듈 장착 조건이, 종족 성향이었습니다. 그래서 콜벳->전함 까지 단일 모듈 사용.
#그리하여 v03에선 사거리가 짧은 콜벳이 후방 장거리 포격용 방어 모듈을 장착한후 멍때리는 버그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AI가 방어형 모듈을 아에 선택 안하게 임시 방편 하였습니다. 이제 적 AI는 기본형/공격형 모듈만 장착합니다.
#기존 게임에 사용시, 우선적으로 뽑혀 있는 AI 함대는 장착된 모듈 그대로 쓰고, 새로 생산 하는 함선부터 위 사항이 적용 됩니다!
[전투 모듈 능력치 수정]
방어형 - 함선 공격력/공격 속도 상승 ( 전투 타입 - 후방에 위치하며 장거리 포격 지원 타입 ) #AI적은 해당 모듈 사용 안함
공격형 - 함선 내구도/회피도 상승 ( 전투 타입 - 돌진하며 단거리 공격/몸빵 타입 )
기본형 - (1티어)함선 내구도/공격력 상승 ( 전투 타입 - 중간거리 차륜 공격 )
[무기 벨런스 완전 재수정!!]
기존 무기 벨런스의 경우, 멍청한 AI들이 DPS가장 높은거만 장착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적 AI는 DPS가 가장 높은 어뢰만 장착하기 시작했죠...이에 데이터 싹 갈아 엎었습니다.
(이제 AI는 국가별로 다양한 유형의 함선을 구축합니다)
잔해 연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특수 무기의 성능을 강화 시켰습니다.
#모든 유형의 DPS 동일화 (레이져도 DPS 30, 미사일도 DPS 30, 매스 드라이버도 DPS 30)
#DPS가 같으면 무슨 맛으로 무기 선택하냐구요!? 사거리! 관통! 추가 피해량! 무기 유형에 맞게 최대한 새롭게 세팅하였습니다.
EX) 레이져 : 사거리 짧음 / 보호막 피해 -70% / 장갑 관통령 100%. 레이져 타입은 보호막에 약한 대신, 장갑에는 매우 강력합니다.
미사일 : 사거리 김 / 보호막 피해 +30% / 보호막 관통 30%. 보호막도 더 깎고, 일부 데미지는 함체에 직접 피해 입힙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는 보호막의 중요성이 올라 갔으며, 무기 조합을 통해 더욱더 강력해질수도/ 약해질수도 있습니다.
[ 항모(전투기/폭격기) 정상 적으로 운영하도록 전면 수정 ]
#미사일만 처다보던 쓸모없는 함재기는 Bye~
#이제 함재기는 45 사거리 까지 각 타입에 맞게 적을 요격 합니다.
-정찰기- 적의 미사일과 함재기를 요격 합니다.
-전투기- 공격속도/이동속도가 매우 빠르며, 출격당 3~6회 공격 한후 복귀 합니다.
-폭격기 - 공격속도/이동속도가 매우 느리며, 출격당 1회 공격 한후 복귀하지만 한방이 매우 강력합니다.
소실된 함재기는 좀더 빨리 재생성 되도록 수정.
또한 함재기의 체력이 증가 하였습니다.
##함재기 DPS가 비정상적으로 높아보이지만, 실제적으론 출격-공격-복귀-출격 반복이라 실 DPS는 전혀 다릅니다.
##멍청한 제작자가 출격시간부터 복귀 시간 모두 DPS 계산을 포함시켜서 그렇습니다.
(적AI가 이제 함선을 이렇게 쌈박하게 구성합니다. 죽어라 강합니다...관통무기+보호막 깎이로 돌려깎는데 죽어라 아픔)
[이전 수정 유지 사항]
[장갑 계열]
장갑 - 선체 내구도 추가. (등급에 따라 최소 5에서 최대 100까지)
보호막 - 보호막 내구도 20% 일괄 증가
크리스탈 쉴드 - 선체 내구도 50% 일괄 증가
[군사 기지]
체력 증가 - 2000,4000,8000 -> 4000,8000,16000
지뢰 지대 - 데미지 상승 (최대 70)
[우주항 무기]
녹아내리는 우주항이 조금이라도 반격 해보고자 성능 3배 개선.(그래도 잉여처럼 녹습니다.)
설치 방법
Documents\Paradox Interactive\Stellaris\mod
런쳐-> mod -> slion_wbalan_v05 활성화
스크린샷
첫댓글 이제 무기/함선 밸런스는 종종 오버 밸런스인것만 수정 할것이고,
이제부터 게임 구성 부분에 중점 할 계획입니다.
단순한 무기 수치 수정과는 달리, 게임 구성 부분은 분석 해야할것도, 수정 해야할것도, 테스트 해야할것도 매우 많기때문에
앞으로 패치는 천천히 올리게 될거 같습니다.
매일매일 패치되서 일일이 업데이트 하셔야 했을 불편함에 대해선 죄송했습니다 ㅠㅠ
만약 실행시 에러가 뜨신다면, 다른 모드와의 충돌이 발생한겁니다.
지도자 나이/시작 자원 패치 : common\defines\00_defines.lua 사용
전쟁 점수 수정 패치 : common\war_demand_types\00_war_demand_types.txt 사용
행성 25 사이즈 시작 패치 : common\solar_system_initializers\empire_initializers.txt 사용.
다른 모드 들과 비교한후 겹칠시 과감히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잘쓰고 있습니다
defines을 수정하시면 업그레이드 속도도 증가시키는 걸 추가하는것도 좋아보이네요
질문 있습니다.. 저 모행성 25사이즈로 시작하는 모드는 태양계로 시작해도 적용되나요? 창작마당에 올라온 25칸 모드를 받아서 써봣는데 태양계에서는 씨알도 안먹히더라고요 ;ㅁ; 지구 컨셉인데 알파센추어리가 없다니 엉엉
어....그거까진 테스트를...그냥 홈플레닛 = yes 붙은거 다수정한지라...태양계도 확인해볼게요~
태양계도 재수정 버전부터 25사이즈로 시작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전쟁점수 한도가 100이라서 속국화나 보호국 목표로 전쟁을 못합니다
이런!! 새벽에 생각없이 수정해버렸네요...
역시 시스템쪽 수정은 손이 많이 가네요ㅠ.
다시 픽스해서 긴급 패치해야것네요
수정 완료 하였습니다.
[시작 행성 사이즈 증가]는 무작위 선택시에만 적용되네요
수정 완료 하였습니다.
모드 적용하고 깜빡하고 적국에 선전포고하고 들이밀었다가, 적의 소규모함대+우주항구에 제 주력함대가 녹아버렸습니다 ㅋㅋ
궁금한게 이거 최신모드로 받으면 전에있던 모드는 삭제해야하나요? 아니면 같이 적용하나요?
삭제해야죠
beatiful 이나 다른 new ship 관련된 모드는 적용안되는건가요?
모드파일 들어갔을때 같은 파일을 사용하는것들이 있다면 충돌날수 있으므로 그럴경우 하나만 쓰시는게 좋아요. 아무파일도 겹치지 않는다면 전부 같이 써도 충돌이 없겠죠
어 속국화 요구점수가 100점을 넘어가면 속국화는 이제 조건으로 못사용하나요?
수정 완료 하였습니다~
아 이런 전쟁 관련 빠뜨린게 있어서 지금 문제가 있네요. 수정전까지 잠시 배포 중단 합니다 ㅠㅠ
아 현기증 난단 마리에요..빨리 힘내서 수정해주세요!
수정 완료 하였습니다.
벨런스 모드 잘 쓰고 있습니다 한가지 의견을 남기고 싶어서 남겨봅니다
방어형 모듈이 지금 1가지를 콜벳도 쓰고 전함도 쓰게 되어있는데요 혹시 이 방어형 모듈을 함선 타입 별로 따로 따로 제작하는건 힘들까요 가능하면 콜벳용 방어용 모듈은 콜벳에 최적화된 방어용 모듈을 장착할수 있게 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메인 스크립트를 스텔라리스에서 공개 하지 않아서 좀 힘듭니다...
빌어먹을 제작자 놈들이, 핵심 시스템들을 통으로 묶어놨습니다.
전투 모듈 장착 조건 - 걍 종족 성향 따라서 모든함선 통으로 장착
전투 모듈에 대한 행동 패턴 - 공격적일시 다 이 패턴을 쓰시오! 이런식으로요...
저도 한번 추가해보고 그럴라 했는데 안되네요....
신규 함수 추가해도 메인 스크립트서 받아먹질 못하구요.
##########v05[fix] 수정 사항###############
1.전쟁 점수 증가 패치 재구성 -> 함대 전투로 인한 점수 하락 / 행성 점령으로 인한 점수 상승(전쟁 점수 요구치는 기본 바닐라와 같습니다)
2.태양계 스타트시 시작 행성 25사이즈가 아니던거 수정.
에구 검수를 제대로 하지도 않은채 업데이트부터 올렸어서 죄송합니다 ㅠㅠ.
와 세심한 업데이트 감사합니다... 이제 태양계로 스타트 할 수 있겠네요 ㅡㅜ
감사히 받아갑니다 ㅎㅎㅎ
우주항 강해지는거 넘나 좋은 것!!
감사합니다.
덕분에 계속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기대할테니 힘내세요!!!
철인이랑 호환 안되겠...죠?
다른 모드가 먹통이 되서 초중반까지만 플레이 해봤는데요... 초반 무기류마다 사거리가 너무 차이가 나니까 키네틱 상대로는 다른 진영이 영 힘을 못쓸거 같아요. (제가 키네틱 스타트)
뷰티풀 배틀보다 애들이 나란히 싸우는건 좋았는데, 저처럼 레이저 뿅뵹거리는거 보고 싶은 유저라면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근데 그외 전쟁점수라던가 시작자원 증가같은건 정말 깨알같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이번에 새로 뉴게임하면서 느낀점 또 써볼게요
음....레이져 기관포 계열은 사거리 짧은대신 관통력으로 힘을주어봤습니다.
전 매스드라이버 떡칠하고 레이져+분광기 콜벳 한테 털렸었는데ㅠ
근데 부대규모 커지니 사거리 긴쪽이 우세하긴 하더라구요. 저도 제작겸 플레이테스트를 꾸준히 해서 벨런스를 좀더 조정토록하겠습니다.
@sLion 모드 다른걸로 교체하고 하던 플레이 계속 진행중입니다. 아직 때쟁은 안해봐서 판단하기는 섯부르겠지만 레이저 사거리가 너무 짧아서 레이저 장착한 콜벳으로 해적기지를 때리다보면 콜벳이 기지에 완전히 달라붙어서 레이저질을 뿅뿅해대더라구요... 레이저 이팩트는 굉장히 길게 나오는데 정착 쏘는건 코앞... 뭔가 보기가 안쓰러운 ㅜ
모듈 중에 예측접속기라고 있는데 이건 어떻게되죠?
이 모드 사용시 수송선 업그레이드가 안되길래 내부 파일(common\ship_sizes)을 열어봤더니 transport 항목의
enable_default_design = yes #if yes, countries will have an auto-generated design at start
is_designable = no
부분이 no로 되어있네요. 이 모드 사용하시는 분은 수동으로 yes로 바꿔주셔야 수송선 수정이 가능합니다.
벨런싱 때문에 게임 하기 힘들었는데[재미가 없어서] 모드 하고 나서 아주 재미 있네요 감사합니다.
어뢰무기 수정하려고 하는데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어요 전투기 폭격기는 알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