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영업용지게차 조모대표는 요즘 현대지게차 커민스 엔진 장착 지게차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조모대표가 보유하고 있는 현대8톤 지게차 2대는 3년,4년이 각각 되었다.
이 2대 모두 커민스 엔진이 장착 되었는데
작년과 올해 2대가 모두 3년이 되자 똑 같은 증상으로 고장이 났기 때문이다
처음 8톤 지게차를 구입하고 작년에 3년이 되던 해에 엔진이 붙어 1900만원을 들여
중고 엔진으로 다 바꿨다.
커민스 엔진 결함이다
오일 분사를 시켜주지 못한다
처음부터 안 좋았는데 점점 더 나뻐지더니
엑셀이 안 먹힌다
정비사 말이 커민스 엔진에 단점이라고 한다
그리고 고장나면 고치지 못한다
8톤지게차가 3년이면 시간도 얼마 안타고 깨끗하다
차가 움직여야 어떻게 한다
점점 이런 횟수가 늘어나면서 오일을 뿜어주지 못하니까
결국 엔진이 붙어버린다
그런데 제조사에서는 자기네 잘못은 없다고 주장한다
다 소비자만 아쉬운 사람이 사비로 고칠수 밖에 없다.
그런데 올해 다른 현대8톤지게차가 3년이 됐는데
또 똑 같은 증상이 나타났다
오일펌프가 제대로 분사 못시켜준다
엑셀이 안먹힌다 커민스 엔진의 단점이다
또다른 현대7톤,10톤 지게차는 유압펌프가 문제다
유압이 골고루 분사가 안돼 핸들이 안먹힌다
7톤지게차는 구입한지 1달 되었다.
커민스 엔진 문제 많다.
같은 증상 반복되고 수리도 안되어 엔진교체 비용 만만치 않고
고장 잦은 외국 엔진 수리도 안되고 비싸다
차 구입시 생각 해봐야 할 문제이다
첫댓글 커민스엔진이 힘은 좋습니다. 장점도 있으면 단점도 있죠
단점은 아주아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저도 45D-9 커민스 엔진 2017년 12월 신차 출고 해서 2024년 5월까지 타고 팔았습니다
10000시간을 혼자 넘게 타면서
신차 출고 2년 이후 엔진경고등으로 자가정비를 하면서 탔습니다
몇년간은 엔진경고등이 드문드문 나타나다가
더 오래 타면 점점 심해집니다
엔진자체에서 나타는 경고등은 EGR밸브 카본때 경고등이 제일 많고 그리도 부동액 관리가 중요한 엔진 이라는점.
커민스는 되도록이면 1년에 한번 부동액 교체를 무조건 해야하는 엔진입니다
그리고 부동액은 물을 섞지않고. 혼합형 부동액이나 그냥 원액 자체를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직접 물을 섞어쓰면 부동액이 금방 녹물이 발생합니다
때가 되는 고장 나는 것들이 있습니다
센서류도 어느 시간때 되면 고장이 나구요
엔진계통 고장이라기 보다는.요소수 차량이다보니 요소수계통 고장이 5000시간 전후로 시작될수 있습니다 모든 요소수 차량이
이쯤 고장난 확률이 있지만 안그런차도 있긴 합니다
근데 커민스엔진차량은 주변분들 보니 보통 이쯤에 고장이 한번씩 겪어서 고생하시는거 갔더라구요
커민스 엔진 차체가 부품값이 저렴만 하다면
유지관리 하는데 더더욱 좋겠지만
부품값이 많이 비쌉니다
오토텐션 휀벨트 교환만 해도 4.5톤 기준 부품값이 30만원 가까이 들어갑니다 정비사 불러서 하면 50가까이 들어가겠죠
저는 10000시간 타면서 이 부품을 혼자 3번교체 했습니다 처음교체 했을때 메뉴얼도
만들어놨습니다 방법만 알면 혼자 하기는 쉽습니다. 커민스는 부품값이 문제 입니다
배기가스도 많이 나오고 맵센서쪽 카본때 관리
EGR밸브 카본때 관리 열이 많은 엔진이기에 부동액관리
부동액 라인도 엄청 많습니다
경화된 호스류관리
매일매일 일하고 과거고장내역 남아있는지
체크하면서 본넷트 열어서 에어청소하면서
한번씩 체크하면서 탔습니다
그렇게 타면서 고장내역 사진 찍어두고
요소수계통 / 엔진고장 계통 고장이력
사진 저장하고 자가정비하면서
정보가 모이니 주변 지게차 하시는 분들께
전화가 오더라구요 고장 문의 한다고
많이 도움응 못드리지만 꼭 스캐너를 물리지
않아도 고장 증상과 고장내역을 보여주면
그걸 보고 경험에 의한 조치방법 정도는 알려드립니다
커민스엔진 차량 운행하신다면
엔진 관리를 위한 충분한 예열은 꼭 필수고
엔진오일 첨가제를 넣으시면 엔진소리도 부드러워 집니다
엔진차체가 힘이 넘쳐서 좋긴한데 고장으로
많이 고생하시는 차주님들
엔진 본넷트 열고 자주 들여다 보시고
매년 6개월에 한번씩 EGR밸브카본청소 / 맵센서 카본때 청소
1년에 부동액 교체 운행이 많다면
4개월 기준 엔진오일 교환
요것만 지켜줘도 엔진 컨디션 꾸준하게
유지됩니다
저도 신차출고 몇년간 저렇게 관리 안했습니다
타면서 알게되었습니다
커민스 엔진차량 자주 들여다 보는 습관을
갖으세요.. 그게 정답입니다
항상 하루의 첫시동은
예열 15분
겨울철 예열은 20분
혹한기 예열은 20~30분
커민스는 예열 충분히 하고 타야 합니다
공사장에서 급하다고 시동걸고 바로 움직이면 엔진 금방 고장납니다
급하다고 시동 걸고 악셀 막 밟고 다니시지 말고 뒤에 머플러 보시면서 매연이 많이 나오는 엔진이다보니 살살 다니면 처음 예열 안되서 나오는 흰연기 나오는거 보시면서
엔진 온도게이지 5칸중 2~3칸 정도 올라가면 그때부터 악셀 서서히 밟으면서 엔진 소리 부드러운 느낌의 소리가 나면 그때부터
밟으시면 됩니다 엔진 예열 안되면 밸브치는 소리 납니다 엔진 오일이 순환이 많이 된상태에서 운행해야 합니다
도움되는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해요.차량과리의 정석같군요.
정보공유.감사합니다.
두산차도 그런가요?
두산차는 요소수차량 운행 안해봐서 잘 모릅니다
진정 지게차 엔지니어십니다.
국산차선택이 없네요
허구헛날 없는 소비자만 봉되고 기업은 요리조리 빠져나가고... 20년전.지게차가 👍
그래도 제일 좋은건 현대엔진이 올라간 지게차가 부품값이나 관리면에서 제일 편합니다
예전에 현대 D4DD엔진 왠만하면 잔고장 없고 무난하고 좋잖아요 요번에 현대신형 D4CC엔진도 부드럽고 조용하고 부품값도 저렴하고 괜찮은거 같습니다
억대 벤츠차에 싼 중국산 밧데리 장착해서 팔아먹는거나
억대 지게차에 국산 엔진 장착하지 않고 외국산 싼 엔진 장착해서
소비자만 애먹는 거와 같습니다.
승용차에 어느 밧데리가 장착 되는지 공개하는것 처럼
지게차 신차 구입시 반드시 엔진이 어디것인지 확인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