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엄청 심하네요
모토벨로 테일지 에볼루션 바이크입니다
무게는 약 20kg으로 파스 전용이구요
20인치 휠에 접이식이며 2016년식입니다
모터 전압은 36V에 출력은 250W입니다
주행 가능 거리는 약 60Km 정도 나올 것 같구요
출력이 낮으면 가성비가 좋아서
배터리 용량이 작아도 멀리 다녀올 수 있어요
출력이 크면 힘이 좋아 언덕 등판에 유리합니다만
배터리 용량이 그만큼 커져야 하고요
같은 모터라면 휠이 작을수록,
그리고 전압이 높을수록 경사진 언덕 잘 올라갑니다
배터리를 충전 후 바로 탈 때와
주행 중 방전이 많이 되어 전압이 떨어졌을 때
파워 차이가 많이 나죠?
그러니....
배터리 용량(A)이 클수록
주행 중 전압이 천천히 떨어지므로 파워를 실감할 수 있으며
배터리 용량이 작을수록
전압이 빨리 떨어지므로 힘이 많이 듭니다
품질이 좋은 셀을 사용한 배터리는
수명을 다할 때까지 늘 만충이 가능하므로
높은 전압으로 힘을 느낄 수 있으나
품질이 안좋은 중국산 셀을 사용한 배터리는
충전할 때마다 셀간 전압이 점점 틀어져 만충 전압이 점점 낮아지고
사용 시 전압 또한 엄청 빨리 떨어지므로
사용시간도 줄고 파워도 줄게 됩니다
배터리는 구매 시 지불한 비용만큼만 기능을 합니다
배터리가 수명을 다해 가져오셨네요
점검 후 리필 해드렸습니다
프레임 내부 매립형 배터리입니다
분리한 배터리 모습이구요
KC 인증을 득해 합법적 판매가 가능한 배터리입니다
36V에 8.8Ah로 표시되었고요
분리한 배터리 모습인데요
수술 흔적이 있네요
40셀을 사용하여 10S4P로 구성되었구요
배터리 팩의 전압을 체크해 봤어요
35.15V로 정상 동작 중입니다
사용된 셀은 삼성 18650-22P란 셀이구요
배터리 셀들의 전압을 체크해 봤어요
제일 전압이 낮은 셀은 3.512V
전압이 제일 높은 셀은 3.518V입니다
3.513, 3.514, 3.516, 3.518, 3.515, 3.515, 3.517, 3.512, 3.514, 3.517입니다
전압 최대 편차는 0.006V로 0%대 언바란스로 아주 양호한 상태입니다
10년 이상 쓴 배터리죠?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삼성 ICR18650-35E 셀입니다
기존과 같이 10S4P로 구성하였습니다
전압은 같지만 용량은 8.8Ah에서 14Ah로 늘어납니다
셀의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은 13Ah...
4개 병렬이므로 팩의 방전 가능 용량은 무려 52Ah가 됩니다
경사가 심한 언덕 길에서도
셀 이 스트레스 안 받으니
언바란스 안 나고 수명도 길어지고
끝까지 만충도 가능하겠죠?
정말 오래 쓸 수 있구요
깔끔하게 방수 처리하였고요
진심 앞으로 10년을 더 쓰시길 기대하면서요
리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약 80kM에 이를 것으로 보이며
수명은 5년 ~ 10년 이상 기대되고요
보통 삼성 셀의 경우
수명을 다해서 리필 의뢰 들어오는 주기가 5년 ~ 10년에 이르므로
10년 사용을 기대하시는 것은 절대 사치가 아니죠?
물론 사용 방법이나 충전 횟수에 따라 줄어들 수는 있겠죠
만충 회수를 줄일수록 수명을 늘릴 수 있어요
꼭 필요한 경우에는 만충 해 쓰시고
같은 코스의 짧은 거리만 계속 왕복하신다면
충전을 50~80%만 반복 충전해서 쓰시면 반영구적으로 쓸 수도 있어요
만약 전국 일주 등 장거리 주행이 필요하시다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A. 프레임 위에 10Ah를 추가하여 약 6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B. 핸들 앞에 20Ah를 추가하여 약 12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C. 짐받이 위에 30Ah를 추가하여 약 180Km를 늘리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카다록 상에 나와 있는 주행 거리를 참고한 수치입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모토벨로전기자전거, #모토벨로테일지전기자전거, #모토벨로에볼류션바이크pas, #에볼류션바이크파스배터리, #모토벨로에볼류션바이크배터리교체, #모토벨로에볼루자전거배터리고장, #모토벨로에볼루션배터리재생, #모토벨로Evolution전기자전거배터리수리, #모토벨로전기자전거밧데리교체, #모토벨로밧데리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