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범광택[POLISH FACTORY]
쌍용자동차 슈퍼렉스턴
페인트 더스트(페인트 낙진) 제거 + 정밀연마 + 불소코팅 + 전체유리발수코팅
쌍용자동차 슈퍼렉스턴 모델입니다.
유리와 전체 도장면에 페인트 더스트가 날렸습니다.
도장면에 날라붙은 형태이기 때문에
손으로 만져보면 까실까실한 느낌이 좋지가 못합니다.
도장면에 날린 페인트 더스트는
연마공정으로 바로 제거하지는 못합니다.
디테일링 클레이를 이용해 일일히 제거를 해줘야합니다.
아무리 부드러운 방법으로 조심해도
도장면에 달라붙은 이물을 제거하는 과정을 거치고 나면
도장면에는 당연히 건드린 흔적,
즉 가벼운 찰과상과 같은 미세한 흔적이 남습니다.
그래서, 연마(폴리싱,광택)공정이 필수가 됩니다.
아무래도 광택업자이기 때문에
건설현장의 페인트 시공업자와 차주와의 마찰을 종종 보고,
중간에 개입하는 일도 있고 가해자를 잡지 못하는 경우도 자주 봅니다.
건설업자들은 날린 칠만 제거해주면 된다는 입장이고,
차주분들은 당연히 최대한 원상복구되는 것을 바랍니다.
저는 누구의 편을 들것 없이
공정의 설명으로 이해를 시켜드립니다.
날린 칠은 클레이작업으로 제거가 가능하고
클레잉후에는 도장에 가벼운 데미지가 반드시 발생하고
그래서 폴리싱(연마)공정이 수반되어야 한다구요...
안타까운 것은
대부분 페인트 공사현장에서 칠이 날리는 경우에
몇일에서 몇주후에 뒤늦게 알게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뒤늦게 시공업자를 찾기 어려운 경우도 많고
내차에 날라붙은 것이
그쪽의 페인트공사때문이다라는 것을
증명을 하는 것도 쉽지가 않은게 현실입니다.
페인트 업자분께서 결재를 하시던,
차주분께서 자비로 결재하시던
누가 고의로 한 것은 당연히 아닌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합리적인 비용으로 청구하고 있습니다.
메탈릭 입작 아주 매력적인 블랙칼라입니다.
깊지 않은 세차상처들은 모두 지워버립니다.
아래는 같은 위치에서
시공 전과 시공 후의 비교입니다.
맑고 투명하면서 색감은 더욱 진해지는 느낌입니다.
유리발수코팅은 앞유리 전용제품과
측면,파노라마용으로 구분 시공됩니다.
앞유리 전용제품은 위의 사진속의 제품으로
앞유리 하나 시공용입니다.
제조 및 유통사의 공식적인 지속기간은
앞유리 최소 6개월이라고 합니다.
잠자리들이 찍혔네요ㅎㅎ
항상 관심있게 지켜봐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m(__)m
아시다시피 대전에도 광택, 코팅을 하는 가게는 겁나게 많습니다.
다양한 아이템 동시 시공이 가능한 대형멀티샵도 많아졌네요.
예전부터 지켜보신 분들께서는 잘 아시겠지만,
저는 자동차 광택(연마,폴리싱)과
자동차 코팅(불소,세라믹,유리막)만을
전문으로 시공해오고 있습니다.
안영동 시골과 같은 마을에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만...
10차로 대로변 건물주가 1층에 인테리어해서 가게 내주고
2층 집도 줄테니 5:5로 같이 해보자는 제의도 있었고,
가맹점으로 교육비받고 체인점사업해보자는 제의도 있었고,
타 아이템하시는 분들과 같이 해보자는 제의도 많았습니다.
연마기술 가르쳐달라고 오시는 분들도 종종 계시구요.
몇차례 매장을 옮겼었기에...
다시는 매장이전이 없다는 말씀은 못드립니다만,
적어도...
지금의 영업스타일과 시공스타일이 변하는 일은 없을것입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사람의 손으로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최고의 재료와 장비를 이용해 최고의 기술로
최고의 품질을 제공해드리고 싶습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