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옥 소장가격, 자화자기 능가할 듯 高古玉收藏价格有望超过字画瓷器
소스:이페어케이
시장 인사들은 고옥의 시장 잠재력에 대해 완전히 상반된 견해를 가지고 있다
반면 한쪽에서는 옛것을 사는 것보다 새것을 사는 것이 낫다는 의견, 즉 고옥의 소장가치가 신옥보다 못하다는 의견이다.고고옥은 서화와 도자기보다 소장하기 가장 좋은 상태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최근 몇 년 동안 골동품 시장에서의 서화·자기가 뒤섞여 있었다예술품 가격은 폭등했지만, 중화의 6천 년 문명을 담은 아름다운 고옥은 계속 냉랭하다의자, 설령 오른다고 해도 아주 작은 폭이다.도를 넘다.
한 경매회사의 친구가 기자에게 국제적으로유명 경매사와 대박물관이 소장한 옥기는 모두 중국 고고옥 소장 위주였다.국내에서는 경매사가 맞다고 한다.고옥의 경매는 매우 신중하다, 하나는 고옥을 모방하여 막을 수 없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고옥경매는 해외환류 또는 명확한 저서가 있어야만 낙찰할 수 있다는 국가 명문 규정이다.그래서 경매업자들은 양이 많고 유통에 제한이 없는 서화, 도자기 등 골동품을 고를지언정 고옥 경매에 가타부타 말을 하지 않는다.
기자는 고옥 수집에 대해 꽤 연구하고 있는 몇 분을 인터뷰했다, 이들이 고옥의 시장 잠재력에 대해 상반된 견해를 보인다는 쪽은 '반대의 의견'이다.옛것을 사는 것보다 새것을 사는 것이 낫다'.신옥보다 못한 반면, 국내 고고옥은 앞으로 20년이 지나면 서화와 도자기보다 소장하기 가장 좋은 상태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줄곧 고옥은 수집 시장에서 귀신에 홀린 것 같았다 화(化)의 유령(遺靈)은 누구도 그 지위와 가치를 무시할 수 없지만, 누구도 과도하게 발을 들여놓으려 하지 않는다.청두의 고옥과도 같다 장가가 어찌 선생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으랴?"사회적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시장에 받아들여지지 않는 고구옥은 천년의 세례 끝에 창상(創桑)을 안고 우리 곁으로 오면서도 길거리와 노점상에 버려진 아들처럼 떠돌고 있다."
《투자와 재테크》 기자는 시장에서 유통을 시도했다.문물의 가치,수집가 집단 등에서 고옥 소장의 발전된 맥락을 규명하여 한동안 잊혀졌다의 고옥 코드.
시장은 왜 곡조가 높고 과부가 많은가?
북경한해는 이미 2000년에 홍산문화수형각(紅山文化水形刻)264만위안를 기록했다만 당시 국내 옥기 경매가격 중 최고가를 기록했다.2009년 런던의 미녀가을 장단에 맞추면, 한 벌이다.서한시대 토파즈가 82만525파운드에 낙찰돼 한나라 옥기 경매 최고가를 기록했다.
경매시장에서는 지금까지 명청옥기가 총애를 받아왔다.국내 최근 옥기 전문 판매장에서 거래 가격이 앞서는 것은 모두 청대의 옥기 일색이다.고고옥 경매 기록만나도 좋고 요구해도 안 된다"고 말했다.장에 드문드문 나타나는 고옥은 시세를 이끌기에 부족하다.
고옥 감정가가 《투자와 재테크》기를 주기에 알려 주다, 지금으로부터 2000년이 넘은 한나라 정품의 고옥도 가격이 20만 원에 불과합니다.그림·자기 가격과 비교하면 그야말로 구우이다 리고 최근 몇 년 사이 서화, 도자기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을 때에도 고옥시장 가격은 미지근했고, 점차 오르고 있지만 상승폭은 매년 5% 정도로 크지 않았다.
고고옥은 중후한 역사 문화적 기운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또한 고풍스러우면서도 현대적 모조품이 빠진 독특한 멋을 지녔다.국내 경매 고고옥 시장으로완전히 놓이지 않아 아는 사람이 적어 '높음'"고옥은 방어할 수도 없고, 그래서 감히 건드리는 사람이 많지 않다.
주계는 유전되고 질서 정연한 것이 아니면 특별히 좋다고 고백한다고옥은 경매장에 들어갈 수 있고, 웬만한 고옥 기물은 그것을 가지고 경매장에 가면 여러 가지 이유로 거절한다.국가적으로 고옥 경매에 제한이 있을 뿐 아니라 고옥 수집에 관심을 갖는 집단도 적어 유찰되기 쉬워 경매사들은 '지난이퇴'하는 게 일반적이다.
문화적 가치가 왜 거꾸로 걸려 있는가
고옥은 대가 끊어진 것이다.일반적으로 말하면, 한대 이전이다.옥기는 고고옥, 한대부터 당송까지 중고옥, 당송지청 이전의 옥기는 고옥이라고 부른다。
고옥 수집으로 말하자면, 경성의 고옥 수집가이다 자타가 공인하는 '고옥의 달인' 두평은 1993년부터 지금까지 20년째 고옥을 갖고 놀고 있다.자. 그가 소개한 바로는, 선사시대에는 무옥 단계, 옥이었다.기는 당시 무당이 사용하던 것이었다.하상주~한대에는 황옥의 단계로 황족만이 옥기를 소유하고 착용할 수 있었다.당송 원명청이야말로 민간에서 옥을 가지고 노는 것이다.고고옥 중에서 두평은 특히 하상주의 옥기에 치중했는데, 상주옥기는 공예를 중시하고 이때의 옥기는 .특수한 문화와 역사적 함의.
두평은 집안이 부유하여 부동산은 그에게 줘. 지금 이 부동산들은 전부 300여 점의 고고옥으로 바뀌었다. .
그는 일찍이 매체에 "전통 수집관에 있다고고옥은 황제에게 진상품으로 바칠 정도로 중시됐다.그러나 현대에 와서 비로소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그래야 천정부지로 올라간다.고고옥의 문화적 가치가 심각하게 저평가된 웅덩이"라고 말했다.
고옥을 위해 불공평한 전문가도 있고, 고옥 감상가도 있다 저우지. 그는 고옥에 대한 문화적 인식이 높지 않아 수집가들의 투자 중심이 명청에 머물렀다고 말했다. 옥은 심지어 재료에 대한 승리나 외관까지 갖추고 있었다화려한 현대옥이 큰 관심을 보였다.
명·청·옥기는 신장과 들의 재료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한 덩어리를 사용한다.재료가 잘 짜여진 옥은 아무리 새것이라 해도 가치가 적지 않을 것이다.고고옥기는 대부분 사용되었다.방옥, 그래서 가짜를 산다면 이 옷감그 자체로는 가치가 없다.게다가 현재 고고옥에는 공인된 가격결정 시스템이 아직 결여되어 있어 고고옥의 문화적 가치와 시장가격의 심각한 괴리가 초래되었다.
고옥 플레이어는 왜 '톱 플레이어'로 불리는가
2011년 말 북경 중가 국제 경매유한회사가 2. 2억 위안짜리 "한대 옥의자"는 뜻밖에 연비주의 옥 조각 예술인 조 선생이 만든 높은 본보기예술품은 업계의 웃음거리가 되었다.전문가들은 고옥 조작이 단순해 시장의 진품이 1000분의 1도 안 된다고 설명한다.
고고옥의 수량이 적고 위작이 많아 감정하기가 쉽지 않다.거래의 위험은 매우 크고, 수집하는 집단도 매우 적다.옥기놀이꾼 중에 피라미드가 설법되어 있다: 최하층은 현대옥시장 명청옥기(明淸玉器)이다. 맨 위층은 모두 고옥을 가지고 논다.이 때문에 고고옥을 즐기는 게이머들은 수집가의 수집가라고 할 수 있다.
투자와 재테크 기자가 알아본 바에 따르면, 현재 옥진품의 잔편은 이미 수천 위안에 팔렸으며, 완전한 조각품이나 옥벽의 가격은 일반 샐러리맨이 감내할 수 있다. 고옥을 가지고 노는 사람들은 모두 고문화인들이다높은 자금 투입을 알고 있는 베테랑 수집가.
고옥의 가격은 헤아릴 수 없어, 현재로서는 아직 명확한 것이 없다정가 체계. 일반적으로 고사옥의 가격은 주로 시대, 조형, 조각공, 옥재의 네 가지를 받는다요인의 영향. 가격을 낮추면높은 배열은 시대적으로는 당(唐)·송(宋)·원(元)·한(漢)·춘추(春秋)·전국(全國)·상(商)·서주(西周)·사전(史前)이고, 조형적으로는 실용기·관상기·손잡이·패대부(工帶部), 조각공(造工)의 경우 소면(小面)·음선각(陰線刻), 척지( 浮地)의 얕은 부조·투조·고부조·원조(高浮造)·옥료(圓造)·다., 하마옥, 화전벽옥, 청옥, 청황옥, 청백옥, 백옥'양지옥'.
현재 같은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해외 중국인들이 많다.오랫동안 고고옥의 수집과 연구를 하고 있으며, 국내에도 풍부한 경제력을 가진 소장군이 적지 않다. 중국 문화역사 6천 년을 수반한다고 믿는다고고옥은 언젠가 그 가치를 드러내며 골동품 거래 시장이라는 강호를 웃게 될 것이다.
가짜를 버리고 진짜 고옥을 남겨 두다
모양은 닮아도 신은 못 찾는 것 같다.전문가들은 고고옥의 위선적 식별 능력을 높이는 것은 많은 것을 보고 제대로 된 것을 찾는 것이라고 조언한다.고옥. 진짜 고고옥을 품평하는 과정에서고고옥의 신을 깨달아야 형(形)을 통해 신(神)을 볼 수 있고, 소장할 때 형(形)을 바꾸지 않고 신(神)을 가지 않아 진정한 고고옥과 인연을 맺을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거시적으로 판별하다. 고고옥의 주요 분포 지역과각 권역별 고고옥의 특징; 고고옥은 각 역사적 시기, 각 서로 다른 문화 형태 하에 있는특징:시기별; 시기별, 지역별유형별로 고고옥이 사용하는 옥재, 조형, 용도, 문양, 공예, 친색, 포장 및 산화피각의 표현이다.한마디로 고고옥에 대한 예술성, 독창성, 희귀성을 총체적으로 파악한 것이다.
이미관 변별. 첫째는 전통 고고옥 재료와위작의 구별, 두 글자를 기억해야 한다:숙·청.익힌 과일과 푸른 과일과 같다.고고옥의 표면에 나타난 경도 및밀도는 고르지 않다.잘 익은 반면 고고옥 위작은 매우 균일하고 풋풋하다.두 번째는 오리지널 가죽과 위작의 차이. 부드럽고 딱딱하다는 네 글자를 기억해야 한다.익은 밥과 생쌀과 같다.고고옥은 원초적인 가죽색이 얼룩덜룩해 귤껍질이 자연스럽지만 위작은 가죽의 이행이 부족해 질감이 딱딱하다.
3공예 특징. 8자를 기억하라: 가벼운 무게로재간둥이처럼 늙지 않고 늙지도 않은 어린아이같이 늙기 전에 늙기 전에 늙는 것 같다.원초적인 궁옥 도구가 서툴다칼은 날카롭지만 현대의 금강 그라인더공구가 위작에 남긴 흔적은 지저분하면서도 깔끔하지 못하다.
4질감 효과. 8자를 기억하라: 꼿꼿이 서 있다.…에 연지 바르고. 소녀와 무뢰배 같다.고고옥기조형, 문양, 친색, 펄프 및 가죽케이스의 공예 질감은 조화롭고 생동감이 넘치지만, 모조품은동시는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미감은 결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