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분들은 부동산 불패라는 신화가 골수까지 박혀 있기 때문에 빠져 나오지 못하는 것이죠. 그러다 일본도 부동산 붕괴 되었고 국민들이 환상이 깨지면서 투기 안하죠. 우리나라는 거품 붕괴 초입 단계라 이 믿음이 쉽게 깨지지는 않겠죠. 학습에 의해 (40년) 우상향 하였으니까요. 그러나 초고령화 사회 진입하였고 생산인구 감소로 저성장 고착화 됩니다. 비정규직 일자리에 1인 가구 상승하니 인구는 줄 수 밖에요. 선진국 함정에 빠졌습니다. 전체 산업 구조가 바뀌면서 일자리 창출 안되면 일본의 잃어버린 10년 그대로 답습할 것입니다. 더 좋지 않은 쪽으로.. 가계 부문에 2000조 가까이 빚이 쌓여 있습니다. 빚 갚느라 가용할 돈도 없으니 불황의 골은 더 깊어지는 대차대조표 불황입니다.
첫댓글 소득 대비 대출하니까
대출 많이 나오는 소득이 많은 사람들이 똘똘한 한 채에 진입하기 쉬운거죠.
여기에도 양극화 되고요.
이젠 소득이 없으면 자산이 많아도 대출이 안 나오는
신용 기반 계급 사회.
저는 굉장히 놀랐던 것이.
제가 서울이 무슨 맨하튼도 아니고 이렇게 비쌀일이냐 했더니. 맨하튼보다 더 살기좋다 ~ 지금도 싸다 이렇게 말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대부분 주식과 부동산 하시는 분들인데. 이런 사람들이 있으니, 50억 70억이 나오나봐요.
이분들은 부동산 불패라는 신화가 골수까지 박혀 있기 때문에
빠져 나오지 못하는 것이죠.
그러다 일본도 부동산 붕괴 되었고 국민들이 환상이 깨지면서 투기 안하죠.
우리나라는 거품 붕괴 초입 단계라 이 믿음이 쉽게 깨지지는 않겠죠.
학습에 의해 (40년) 우상향 하였으니까요.
그러나 초고령화 사회 진입하였고 생산인구 감소로 저성장 고착화 됩니다.
비정규직 일자리에 1인 가구 상승하니 인구는 줄 수 밖에요.
선진국 함정에 빠졌습니다.
전체 산업 구조가 바뀌면서 일자리 창출 안되면 일본의 잃어버린 10년 그대로 답습할 것입니다.
더 좋지 않은 쪽으로.. 가계 부문에 2000조 가까이 빚이 쌓여 있습니다.
빚 갚느라 가용할 돈도 없으니 불황의 골은 더 깊어지는
대차대조표 불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