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왕국의 상속자들
Heirs Of His Kingdom
“요한이 잡힌 후 예수께서 갈릴리에 오셔서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하여 이르시되 때가 찼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막1:14-15)
주 예수님은 유대인들에게 왕국을 가져오셨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에게 “하나님의 왕국이 가까이 왔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마3:2, 마4:17, 막1:14-15, 눅10:9).
그러나 그들은 예수님의 메시지와 왕국에 대한 제안을 거절했습니다. 그 결과, 예수님은 그들에게 이렇게 선포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의 나라를 너희는 빼앗기고 그 나라의 열매 맺는 백성이 받으리라"(마 21:43)
왕국에 대한 메시지를 받아들인 모든 사람은 영생을 받았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왕국에 대한 메시지를 받아들이고, 그들의 영 안에 영생을 받고, 이제 왕국의 시민이자 상속자가 된 사람입니다.
로마서 8:16-17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시나니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
악이 가득한 세상에 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분의 왕국의 상속자가 되는 특별한 특권을 주셨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사탄의 영역에 속하지 않으며, 사탄의 관할권이나 권세 아래 있지 않습니다.
골로새서 1:13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서 그분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또한, 그분은 우리를 그분의 영광스러운 왕국에서 왕국의 열매, 즉 의와 영생의 열매를 맺도록 왕과 제사장으로 삼으셨습니다.
우리는 베드로가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2:9)고 말한 바로 그 사람들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를 당신의 영광스러운 왕국의 상속자로 만들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나는 영생을 얻었고 이 왕국의 시민이자 구성원이 되었음을 인식합니다. 따라서 나는 이 세상의 타락과 부패와 상관이 없습니다. 나는 정사와 권세 위에 당신과 함께 앉힌 바 되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8:16-17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시나니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
엡1:18-21 너희 마음의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이 무엇이며 그의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떠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의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골1:13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1년 성경 읽기: 요삼, 단 7-8
2년 성경 읽기: 요18:10-18, 대하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