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감전역
입구부터가 던전스럽죠? 근데 다른 입구는 평범함
그리고 감전역 특유의 입구쪽 벽면 타일...
저 마름모꼴을 만들기 위해서 저렇게 붙인것 같은데 이게 시각적 왜곡을 발생시킴
특히 계단 이용할 때...
분명히 내 몸은 수직으로 똑바로 서 있지만 느낌은 앞으로 30' 정도 기울어진듯한...
그래서 저 타일 때문에 아주 간~~~혹 어지러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음
2. 가야역
입구가 옹벽(?) 쪽에 있고 시야를 더 넓혀면 아래 사진처럼 되어 있음
가야역도 여기 한곳만 그렇고 다른 입구는 정상적임
3. 만덕역
입구 자체는 평범하나 깊이만으로 사실상 던전과 다를바 없는 곳...
(위치 자체가 만덕터널이 바로 옆에 있는 만덕산이니;;;)
대한민국 지하철 역 중 가장 깊은 곳
화재 훈련시 역 진입까지 최소 7분이 걸리기에
소방청에서는 화재 발생시 지상으로 올라가지 말고 선로 따라 남산정 or 미남역으로 대피하라고 권고함
만덕역 비상계단... 일부만 보여지는데도 느낌이 다름
출처: 樂soccer 원문보기 글쓴이: 심재원 송종국
첫댓글 또 한가지 만덕역과 미남역 사이는 지하철 역 중 가장 긴 구간 아닌가요? 노래 한곡 다 들어도 도착 안 하는...
더불어 요즘 만덕-센텀 잇는 대심도터널 공사하다가 터널 붕괴사고까지 있었죠. 진정한 던전헬
가야역 옹벽은 도로 넓히기 위해 산을 직각으로 쳐낸 구조라 생긴거죠그래서인지 인도가 너무 좁아서 일반적인 지하철 입구를 만들기 어려움감전도 마찬가지.. 저쪽동네는 도로도 좁고 인도도 좁고..
부산은 절반이상 산깍아서 집짓고 아파트 지은 동네라 저럴수박에 없죠
첫댓글 또 한가지 만덕역과 미남역 사이는 지하철 역 중 가장 긴 구간 아닌가요? 노래 한곡 다 들어도 도착 안 하는...
더불어 요즘 만덕-센텀 잇는 대심도터널 공사하다가 터널 붕괴사고까지 있었죠. 진정한 던전헬
가야역 옹벽은 도로 넓히기 위해 산을 직각으로 쳐낸 구조라 생긴거죠
그래서인지 인도가 너무 좁아서 일반적인 지하철 입구를 만들기 어려움
감전도 마찬가지.. 저쪽동네는 도로도 좁고 인도도 좁고..
부산은 절반이상 산깍아서 집짓고 아파트 지은 동네라 저럴수박에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