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모군님께서 알려주신
춘천-속초 철도 지도상 노선도입니다.
춘천역 북쪽에서 지하로 들어가서 강을 지하로 지나고 마을도 지하로 지난후
마을이 없어지면 지상으로 올라와서 다시 달리는 형태입니다.
아래 노선도에서 빨간색 대안1이 확정노선입니다
클릭하면 조금 커집니다
첫댓글 경북 영양군이 유일하게 철도와 고속도로가 없는 천연오지로 남겠군요
청송군도 영양군과 더불어 철도구간이 생기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3차 계획에 청송군이 들어간 걸 못 들었습니다.
그러면 동서철도(동서선 가칭) 개통되면 itx청춘은 경부선(서울-대전) 다 내보네고 EMU250급 굴러넣으면 좋겠습니다.
설악산을 굳이 뚫어서까지 해야 싶네요...차라리 춘천-원주, 강릉-속초 구간을 조기착공해서 경강선 수요를 조금이라도 끌어모으는게 낫지 않을까 싶어요
제 생각에는 미시령로의 미시령터널과 약간 남쪽으로 벌어질거라서 우회만한 철도 장대터널을 관통시작할거예요.
화천은 시가지쪽이 아닌 외곽에 짓는 예정인가봅니다.
아마 화천군 간동면 간척리에 화천역을 신설할 예감드네요.
용산~망우 복복선 선로가 완공되지 않는한.... 망우~속초까지 경춘선등..빨리 달릴수 있는 선로가 놓여진다고 해도반쪽짜리라고 생각됩니다..용산~망우 구간서...시간 다 까먹을 수 밖에 없기에..용산~망우 복복선도 같이 개통시기와 더불어서 완공되지 않는한...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는 구조적문제점이 있습니다
만약 춘천속초간 철도개설노선의 백담사(가칭)역을 신설개업하면 백담사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늘어지겠네요.
첫댓글 경북 영양군이 유일하게 철도와 고속도로가 없는 천연오지로 남겠군요
청송군도 영양군과 더불어 철도구간이 생기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3차 계획에 청송군이 들어간 걸 못 들었습니다.
그러면 동서철도(동서선 가칭) 개통되면 itx청춘은 경부선(서울-대전) 다 내보네고 EMU250급 굴러넣으면 좋겠습니다.
설악산을 굳이 뚫어서까지 해야 싶네요...
차라리 춘천-원주, 강릉-속초 구간을 조기착공해서 경강선 수요를 조금이라도 끌어모으는게 낫지 않을까 싶어요
제 생각에는 미시령로의 미시령터널과 약간 남쪽으로 벌어질거라서 우회만한 철도 장대터널을 관통시작할거예요.
화천은 시가지쪽이 아닌 외곽에 짓는 예정인가봅니다.
아마 화천군 간동면 간척리에 화천역을 신설할 예감드네요.
용산~망우 복복선 선로가 완공되지 않는한.... 망우~속초까지 경춘선등..빨리 달릴수 있는 선로가 놓여진다고 해도
반쪽짜리라고 생각됩니다..
용산~망우 구간서...시간 다 까먹을 수 밖에 없기에..
용산~망우 복복선도 같이 개통시기와 더불어서 완공되지 않는한...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는 구조적문제점이 있습니다
만약 춘천속초간 철도개설노선의 백담사(가칭)역을 신설개업하면 백담사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늘어지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