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의 수원발 KTX (서정리-지제 직결선) 노선도, 배선도 등입니다.
클릭하면 커지는 사진이 있습니다.
현재 수원경유 KTX는 대전부터 고속선에 진입하여 표정속도가 낮은 문제가 있는데
서정리->지제로 고속선에 진입하게 하여 표정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수원역 북쪽에 Y자 회차선을 신설하여, 수원발착 KTX도 가능하게 합니다
첫댓글 서정리역에서는 45제한으로 들어가고 지제역에서는 90제한으로 접속하네요
요즘 추세는 측선 제외하면 45키로 분기기는 놓지않습니다 하물며 본선과 본선 그것도 고속선에 45라니 말이안되지요
수원역과 서정리역에서 평면교차에 의해 일반전철이 어느정도 영향을 받겠네요. 수원발KTX가 많지는 않겠지만요
수원발착 KTX가 지제역에 설까요?
지제역은 이미 SRT가 있으니 지제보단... 오산에서 정차를 많이 요구하지 않을까요...
2번째 그림을 보면, 지제역까지 연결되면 중간에 공군기지를 건드리는데. 과연 문제가 안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오산기지는 송탄역 북서쪽이고, 이전 미 평택기지는 팽성읍으로, 평택역에서 한참 더 들어가야 합니다. 다시 말해 철로에서 많이 떨어져 있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그렇다면 실제 고속철도 연결선이 어떻게, 어디서 넘어가는건가요? 고속철도선은 지제역 바로 북쪽에서 터널로 들어가니까,연결선 상선의 경우 그게 터널로 들어간 다음에 경부선으로 합류하게 만들면 될테니 짐작이 갑니다만. 연결선 하선의 경우에는 결국 아래로건 위로건 경부선을 넘어와야 되는데 어디에서 어떻게 넘나요?
저도 정확히는 모릅니다만 아마 위(지상)로 넘어오지 않을까요? 밑으로 넘어오려면 공사비가...
차라리 저럴거면 인천,안산발KTX처럼 수인선에서 직결해서 수원역 지하에 KTX플랫폼을 만드는게 낫지 않았을까... 뭐 여유가 되면 용인발KTX도 만들고...
첫댓글 서정리역에서는 45제한으로 들어가고 지제역에서는 90제한으로 접속하네요
요즘 추세는 측선 제외하면 45키로 분기기는 놓지않습니다 하물며 본선과 본선 그것도 고속선에 45라니 말이안되지요
수원역과 서정리역에서 평면교차에 의해 일반전철이 어느정도 영향을 받겠네요. 수원발KTX가 많지는 않겠지만요
수원발착 KTX가 지제역에 설까요?
지제역은 이미 SRT가 있으니 지제보단... 오산에서 정차를 많이 요구하지 않을까요...
2번째 그림을 보면, 지제역까지 연결되면 중간에 공군기지를 건드리는데. 과연 문제가 안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오산기지는 송탄역 북서쪽이고, 이전 미 평택기지는 팽성읍으로, 평택역에서 한참 더 들어가야 합니다. 다시 말해 철로에서 많이 떨어져 있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그렇다면 실제 고속철도 연결선이 어떻게, 어디서 넘어가는건가요? 고속철도선은 지제역 바로 북쪽에서 터널로 들어가니까,연결선 상선의 경우 그게 터널로 들어간 다음에 경부선으로 합류하게 만들면 될테니 짐작이 갑니다만. 연결선 하선의 경우에는 결국 아래로건 위로건 경부선을 넘어와야 되는데 어디에서 어떻게 넘나요?
저도 정확히는 모릅니다만 아마 위(지상)로 넘어오지 않을까요? 밑으로 넘어오려면 공사비가...
차라리 저럴거면 인천,안산발KTX처럼 수인선에서 직결해서 수원역 지하에 KTX플랫폼을 만드는게 낫지 않았을까... 뭐 여유가 되면 용인발KTX도 만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