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길어요ㅠㅠ.. 읽고 상담 부탁드립니다!!
7월 1일
167.7cm에 63.6kg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오늘이 8월 1일.
여전히 63.5kg입니다.
(안먹을때나 아침에는 62까지 내려간 적도 있긴해요..)
운동프로그램 2번 바뀌었어요.
운동시간은 저녁을 먹은 5시 30분의 1시간 후인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입니다.
1. 런닝 40분, 싸이클 20분 (Lev.2~3), 하체근력기구 10분, 끝.
이렇게 1주일 하니까 아, 잘못하고 있구나 깨달아서 바꿨습니다.
시간은 1시간 정도.
2. 스트레칭 5분. 이소라다이어트에 나오는 허벅지운동 104번 2set, 팔 근력운동(아령으로 3개동작 2set), 싸이클 20분(Lev.3), 런닝 35분(10분 달리기, 10분 파워워킹, 5분 달리기, 10분 살살걷기), 스트레칭, 덜덜이.
시간은 1시간 10~20분.
3. 스트레칭 5분. 이소라 다이어트의 허벅지운동 위와 같음. 스쿼트 30회 3set(체력남으면 더 하려고함. 오늘은 100번 채웠어요.), 옆으로 누워서 한쪽 다리 위로올리는 거 3개동작 2 set, 누워서 뒤발목으로 기구 들어올리기 50회, 앞발목으로 올리기 20회, 복근운동 40회(1주일마다 10번씩 올리기), 아령운동 위와 같음, 싸이클20분(Lev.3으로 18분, 4로 2분.), 런닝 30분. 스트레칭 5분. 덜덜이 5분.
1시간 50분정도.
책도 보고 조언도 받고 하면서 추가적으로 늘렸어요. 오늘도 이렇게 하고 왔습니다.
아! 자기 전에 L자다리 20분, 폭풍 마사지 하고 잡니다.
제가 저번 주에 월경을 했거든요.
보통 월경 끝나면 다이어트 황금기라고 해서 살이 쭉쭉 빠진다고 들어서 오늘은 2시간 했습니다.
아침에 쟀을대는 63.6kg으로 단 100g도 빠지지 않았고 운동 다 하고나서 방금 쟀을때는 63.5kg이었습니다.
정말 답답해요.
무산소, 유산소 병행하고 3개월 해야 그때부터 쭊쭉 빠진다고는 들었지만 불안하고 초조하고..
주위 사람들이 오랜만에 볼때는
"왜 이렇게 살이 빠졌어?"
라고 해주시고 매일보는 부모님도 많이 빠졌다, 매일 보는 나도 알겠는데 왜 안빠졌다고 생각해? 라고 하시거든요.
근데 여전히 팔이며 다리며 출렁거리고 근육 늘어난 것도 모르겠고.
근데 아령 무게랑 다리로 들어올리는 무게 같은 건 늘렸는데도 별다른 차이 못느끼고
싸이클 탈때도 2에서 3으로 완전히 올렸는데 3이 더 재밌고 가벼워요.
제가 다니는 헬스장은 체지방 재는 기계가 없어서
단지 눈에는 체중만 보이는 지라 좀 판단하기가 힘들어요.
식이요법은
7시30분~ 8시쯤
아침은 되도록 먹으려고 하구요. 그냥 밥 한 공기, 반찬 그냥 조금. 국은 건더기만. 정해진 식단이 없기때문에 어떤 국이고 뭐 어떤 반찬이라고는 말하기가... 사실 안 먹을 때가 많습니다..
12시에서 1시
점심은 밥 2/3 먹구요. 뭐 아침이랑 별로 다른 게 없네요.
5시에서 5시반 혹은 4시사십분에서 5시10분
저녁은 먹기 싫지만 운동하려면 먹어야 된다고 해서 그냥 대체 식품 먹거든요.
컵누들 1개 혹은 허벌라이프쉐이크 1잔, 아니면 스페셜K 정량.
여섯시 이후엔 물만!
제가 주말알바를 하는데요. 아침 9시에 가서 오후 6시에 끝나요. 도서관 정리원이라 하루종일 책정리하고 이러기때문에 주말 운동은 이걸로 때웁니다. 듣기론 휴식기간에 근육이 생긴다길래^^
밥먹고 30분정도는 계속 움직이고, 앉으려 하지 않습니다.
엘레베이터 이용은 급할때만.
거의 계단으로 다니고 내려올땐 무릎에 무리가 간다길래 너무 높다 싶으면 내려오는 것만 엘리베이터 탑니다.
주말엔
점심은 도시락으로 먹어서 '먹어야 할 것' 먹는데
저녁은 가족이 모두 식사하는 자리라서 안 먹을 수가 없거든요. 밥 2/3에 그냥 반찬 조금, 국 건더기만 먹어요. 된장찌개같은건 참기가 힘들어서..ㅎ.ㅎ..그래도 국물 먹어봣자 3숟갈....
제가 잘 하고 있는 건가요..?
이제 한달.. 두달 후에는 변화가 있을까요?
첫댓글 제 생각에는 운동량은 충분하다 못해 너무 열심히 잘 하고 계신데, 식사량이 일반식처럼 드시고 계신것 같으세요. 운동 아무리 열심히 해도 식이로 대부분 살이 빠지거든요. 식사를 조금한것 같지만 칼로리 섭취가 많은지 한번 체크해보세요. 스폐셜케이는 밥한끼칼로리랑 비슷하거든요. 차라리 야채와 과일로 바꿔서 식이조절해보시는게(저녁)
스페셜케이는 일주일에 1번 먹을까 말까하거든요..ㅠㅠ 채소위주로 식사를 해봐야 겠습니다! 조언 정말 감사드려요!!!!!
식사량이 일반식같지는 않은데요?^^ 스페셜케이가 밥한끼 칼로리랑 비슷하다니요, 밥 한공기가 300칼로리입니다.
몸무게엔 변화가 없으나, 주변에서 살이 빠졌다고 한다면 체지방량은 줄고 근육량이 늘어서, 몸무게에는 변화없지만, 겉으로 보기에는 날씬해진거 아닐까요?
비포엔에프터에 어떤 님이 근육의 놀라움을 올려주셨는데^^
헬스장에 인바디체크기계가 없다면, 보건소에가서 인바디체크해보세요^^
전보다는 확실히 적게 먹습니다. 저녁 6시 이후에는 절대 안먹구요. 정 배고프면 과일 조금 먹어요. 보건소가서 한번 체크해봐야겠어요.ㅎㅎㅎ 그래야 체지방 감량도 측정할테도..ㅎㅎ 조언감사드립니당
저도 몸무게는 별로 안빠졌었는데 체지방만 오키로 그램이 빠진적 있어요, 그럴수도 있어요, 숑숑숑님 말대로 인바디 체크 해보세요~
저와 같은분이계시네요. 저는 오로지 근력운동만했지만 물론몸무게가 줄었지만 오히려 반대로 근육량이줄고 체지방이 조금늘게되는 식단은 글쓴이분과 비슷하게 먹었지만 어느트레이너에게 물어보든 식단에 문제가 있네요.. 역시 탄수화물섭취가 문제에요..
아침을 일주일에 2~3번 먹을 까 말까합니다. 먹더라도 한공기 다가 아니라 2/3 정도 먹구요. 점심도 2/3정도. 그 후 탄수화물은 되도록 먹지 않는데... 그래도 문제가 있는 걸까요?
제 생각엔 말이죠. 그냥 한 달을 더 해보세요. 정 불안하다고 생각되면 식사량을 아주 조금만 더 줄여보시고요.
저두 님과 비슷한경우에용...운동해두 저는 체중은 쉽게 확 줄진않더라구요 160/75 ㅠㅠ (민망-_-) 여자입니다..저는 런닝머신만 1시간해용 다른건안하구요... 직장다녀서 러닝머신 한시간만하는것도 무지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자취중이라 밥을 제가 알아서 먹어야 되는지라 헬스갔다가 집에가선 담날 도시락 (닭가슴살,고구마나 감자으깬거,피방,오이,토마토,두부,아몬드 살짝뿌려서) 싸기도 바빠서 런닝머신 한시간도 겨우하네요 뭐 아무튼 저두 체중은 잘 줄지는않아용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듯이 아마 몸도 다른겠죠ㅠㅠ 조금만 더 해보심 빠지실거에요 화이팅~!
아침을 안 먹는건 안 좋아 보이는데요. 아침을 일주일에 2.3번 먹을까말까 하신데다가 저녁을 5시정도에 드시면 아침먹더라고 공복상태가 12시간이 넘고 안 드시는 날은 전날 저녁 먹고 바로 점심이면... 세끼 규칙적인게 중요해요
불규칙적으로 먹었다 안 먹었다 그러면 우리 몸에서 위험신호를 느끼고 언제 음식물이 들어올줄 모르니까
들어오는 족족 몸속에 축적하려고 한데요 그니까 다들 규칙적으로 먹으라고 강조하는 거고요
네ㅜㅜ 알기때문에 10시쯤에일어나는데 그때서라도 두유같은거 먹어주고 있습니다. 점심은 12시반에서 한시에 먹구요.ㅠㅠㅠㅠ 규칙적이어야 하는데 이놈의 잠이.. 에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