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의무역전쟁,비용전가및협상이어려운중소기업에더큰타격우려
블룸버그 (Trump’s TariffWars Leave US Small BusinessWith Nowhereto Hide)
(블룸버그) -- 모든 규모의 미국 기업들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에 대해
긴장하고 있지만, 가장 큰 타격을 받는 곳은 아마도 중소기업일 것이다.
많은 소규모 기업들은 수입 비용이 오르면서 가격을 인상하고, 확장 계획을 동결하거나 이미 얇은 이익 마진에 타격을
흡수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미국 노동력의 절반을 고용하므로 트럼프의 격화된 무역 전쟁에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광범위한 경제적 영향에 결정적일 것입니다.
플로리다에서 제이 포먼은 이미 물린 것을 느꼈습니다.
그는 케어 베어와 통카 트럭과 같은 장난감을 디자인하고 판매하는Basic Fun Inc!의 최고 경영자이며,
중국에서 수입한 것은 소비재보다 재료와 기계에 더 초점을 맞춘 트럼프의 첫 임기 관세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다릅니다. 포먼은 이번 달에 새로운 10% 중국 세금이 부과되기 전까지
공급업체와 고객과의 가격이 이미 3분기까지 고정되어 있었다고 말합니다. 지금으로서는 비용을 흡수할 수밖에 없는데,
이는 올해 이익 마진의 거의 3분의 1을 없앨 수 있습니다.
그 후에 관세를 철폐하기 위한 미중 협상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그의 선택지는 공급업체에 가격을 낮추도록 압력을 가하고,
더 낮은 이윤을 받아들이며, 휴일에 맞춰 장난감 가격을 인상하는 것 등입니다.
중국 관세는 트럼프의 두 번째 임기 동안 지금까지 책에 나온 유일한 새로운 관세이지만,
앞으로 몇 주 동안 더 많은 관세가 예정되어 있어 홍수문이 열리려고 합니다.
트럼프는 이 보호주의 정책이 미국 산업을 되살릴 것이라고 말합니다. 많은 분석가들은 오히려 인플레이션을 되살리고,
강력하게 성장해 온 미국 경제를 끌어내릴까 우려합니다.
포먼은 "우리는 모두 이 문제를 해결하고 머리를 숙이고 모든 것이 잘되기를 바랄 뿐입니다."라고 말하며
트럼프가 가격을 낮추겠다고 약속하고 선거에서 이겼으며,
그의 행정부는 관세가 반대 효과를 가져올지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충분히 명확하다'
그것은 트럼프의 무역 계획에 대한 큰 미지수 중 하나이며, 특히 미국 소비자 가격이 예상치 못한 급등으로
올해를 시작한 후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 제롬 파월은 관세가 인플레이션 상황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관세가 금리 결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질문에는 신중한 입장을 취했습니다.
많은 중소기업은 관세 비용을 흡수할 수 있는 옵션이 없습니다.
그들은 그저 가격을 인상해야 합니다. 최고 경영자인 짐 데리에 따르면 필드 패스너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일리노이주 록포드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볼트, 나사 및 기타 구성품을 판매합니다. 대부분 중국과 대만에서 공급받으며,
축구 헬멧에서 엘리베이터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물건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데리는 "저희 고객의 제품은 여러분의 일상 생활에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같은 고객들은 이제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아주 분명하게 밝혔습니다." 데리가 말합니다. "관세가 인상되거나 추가되면 우리는 그것을 흡수할 수 없습니다."
비용 증가를 전가하는 것은 항상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구매자가 더 높은 가격에 반발하면 어떨까요?
시장에서 지배적인 플레이어로서 경제학자들이 가격 책정력이라고 부르는 것을 갖는 경향이 있는 가
장 큰 회사에게는 그다지 골치 아픈 일이 아닙니다. 고객을 잃지 않고도 인상을 고수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조명 제품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LEDtronics의 사장인 Pervaiz Lodhie에게는 그런 방식이 통하지 않습니다. 이 회사는 비행기와 병원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부품은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공급됩니다.
로디는 그의 고객 중 다수가 수십 년 동안 이 회사와 함께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가 요구하는 대로 무엇이든 지불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니라고 말합니다. "저는 40년 된 주요 고객이 있는데, 가격을 올리는 것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저는 이것이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이라고 그들에게 말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저는 고객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마비되었습니다'
인플레이션과 함께 또 다른 핵심 관세 문제는 기업 투자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입니다.
우려되는 점은 기업들이 기계, 부품 또는 자재를 수입하는 데 얼마를 지불해야 할지 더 명확하게 알 때까지
미국에 공장을 짓고 일자리를 늘리는 것을 꺼릴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는 트럼프의 무역 정책의 궁극적인 목적입니다.
이는 대기업에 대한 문제입니다.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의 최고 경영자인 메리 바라(Mary Barra)는
"명확성 없이는 많은 자본을 지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으며, 그 반대의 경우로 사니튜브(Sanitube)의
토드 애덤스(Todd Adams)도 마찬가지입니다.
플로리다에 있는 가족 소유의 이 회사는 식품 제조업체를 위한 스테인리스 스틸 튜빙, 밸브 및 피팅을 만듭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재료를 조달하고 약 20명을 고용합니다. Adams는 Sanitube가 확장 계획을 보류했다고 말합니다.
관세로 인해 청구서가 얼마나 증가할지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는 만약을 대비해 현금을 아껴야 합니다.
그는 이미 10% 중국 관세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으며, 3월 초에 발효될 금속과 캐나다 상품에 대한
두 가지 별도 관세에 노출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는 "회사로서 마비 상태에 빠졌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내일, 다음 달 또는 올해가 어떻게 될지 알 때까지는 그저 보류 상태에 있을 뿐입니다."
애덤스는 사니튜브가 트럼프의 첫 임기 무역 전쟁에서 예상치 못한 수십만 달러의 관세 청구서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철강 및 알루미늄 관세가 부과되었을 때 이미 구매되어 배송된 중국에서의 대량 주문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행정부는 제외 또는 환불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당시 관세가 중국에 집중되어 있었기 때문에 많은 수입업체가 다른 곳에서 구매하여 관세를 피하려고 했습니다.
미국으로의 수출이 급증한 베트남과 멕시코가 큰 수혜자 중 하나였습니다.
이번에 트럼프는 관세망을 더 넓게 펼치고 있습니다. 목표는 호의적인 국가의 공급망을 "프렌드쇼링"하는 것이 아니라
미국 자체의 생산량을 늘리는 것입니다. 따라서 같은 전략을 반복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당신은 갇혔어요'
그래도, 그것은 Darren Klein이 고려하고 있는 옵션입니다. 그는 뉴욕의 Poly Craft Industries에서 최고운영책임자로 일하고 있는데, 이 회사는 잘 알려진 소비자 브랜드를 위한 파우치와 가방과 같은 포장재를 만듭니다.
이 회사는 중국 등에서 공급받은 재료를 사용하여 미국에서 생산합니다.
클라인은 이번 달 관세 인상에 대해 "10%면 행동 변화를 이끌기에 충분하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공급원을 선택하게 만들 가능성이 큽니다. 가능하다면 가격을 인상하고 싶지 않습니다."
Arnold & Porter의 수석 변호사이자 전 미국 무역 대표부 중국 담당 차관보이자 중국 무역 집행 담당 수석 변호사인
클레어 리드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소규모 기업이 관세를 피하기 위해 공급망을 조정하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당신은 작은 사람입니다. 당신은 완전히 다른 나라로 가서 다시 시작하려고 할 자본이 없습니다." 리드가 말했다.
"당신은 꼼짝 못해요."
작은 사람들이 부족한 또 다른 것은 로비력입니다. 브루킹스 연구소에 따르면 트럼프가 첫 임기에 무역 전쟁을 시작한 후,
"당혹스러울 정도로 많은" 기업들이 관세 감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는 "관료적이고 정치적인 장애물을 뛰어넘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중소기업에 큰 비용을 초래했습니다."
'내 1년 공급'
작년 말까지 무역 위협이 커지면서 미국 기업과 소비자들은 이를 앞서가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습니다.
수입이 급증하고 자동차와 가전제품과 같은 고가 품목의 판매가 증가하면서
트럼프 관세를 앞지르려는 전국적인 시도가 시사됩니다.
모든 소규모 회사가 이런 일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플로리다 장난감 제작자 포먼은
아이들의 변덕이 너무 빨리 변하기 때문에 자신의 산업에서는 이 일이 통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마고 클레이슨은 이를 성공적으로 해냈습니다.
그녀의 사업인 아이다호주 인컴에 있는 The Mighty Microgreen은 실내에서 작은 채소를 재배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키트를 판매합니다. Clayson은 최근 몇 달 동안 중국에서 재료를 비축했다고 말하며, 무역 전쟁의 다음 단계가
그녀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그녀는 30,000개의 견고한 플라스틱 트레이를 주문했고,
트럼프의 새로운 10% 중국 관세가 발효되기 전에 받았습니다. 그녀는 약 1,200달러를 절약했습니다.
"저는 그것이 제 1년 공급량이라고 생각했고 상황이 진정되기를 바랍니다." 그녀는 말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Clayton은 자신의 사업에 위협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가격을 올려야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국내에서 트레이를 조달하는 것을 고려했지만
비용이 너무 많이 들 것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그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물론, 트럼프의 의제가 관세에 관한 것만은 아닙니다. 어떤 날은 그렇게 보일지라도요.
그의 플랫폼에는 세금 인하, 저렴한 에너지, 관료적 번잡함의 제거와 같은 그의 약속이 많이 있는데,
이는 중소기업의 환호를 받았습니다.
트럼프가 11월 선거에서 승리한 후, 중소기업 낙관 지수는 6년 만에 최고치로 치솟았습니다.
하지만 지난달에는 약간 하락했는데, 같은 조사에서 자본 지출 계획이 1995년 이후 가장 크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업의 큰 부분을 주택 판매에 의존하는 가구 산업에서 지금 가장 큰 장애물은 아마도 약 7%에 달하는 모기지 금리일 것입니다.
이로 인해 2024년은 주로 미시시피 주 투펠로 지역(역사적인 가구 제조 지역)에서 생산하고 City Furniture 체인에 공급하는
Kevin Charles Fine Upholstery와 같은 회사에 힘든 한 해가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은퇴와 자연 감원을 통해 직원을 거의 1/5로 줄여야 했습니다.
업계의 현재 침체에 10% 관세를 더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회사의 하위 품목을 위한 소량의 절단 및 재봉은
중국에서 이루어지므로 이번 달의 새로운 관세의 적용을 받습니다.
"우리 제품 중 일부가 올라갈까요? 그렇죠." 회사 사장 Rusty Berryhill이 말했다. 하지만 긍정적인 측면도 있다.
관세로 인해 미국산 가구는 중국산 완제품보다 유리해질 것이라고 Berryhill은 말한다.
"그게 다입니다." 그는 결론을 내립니다. "우리는 그에 따라 사업을 운영해야 합니다."
첫댓글 누구를 위한 관세 전쟁인지 모르겠다.
미국이나 한국이나 최대 피해는 중소기업이며, 그 곳에서 일하는 근로자이다.
전체 고용의 90%가 중소기업에서 발생되는데
고용 감소와 실업을 겪을 것이며 소비는 감소할 것이다.
그래서 또람푸가 정책 금리 인하 하라고 파월에게 말하는 것이지.
침체를 대비해라.
대(패권전쟁과 재정직자)를 위해 소(국민)를 희생한다지만,
해당하는 전 세계민의 숫자가 어마무시 하다.
글로벌 스테그플레이션을 초래하겠다.
과연 자국 우선주의가 미국민을 위한 것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