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때 승객이 몰려 ‘지옥철’로 불리는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에서 호흡곤란 증상으로 쓰러지는 승객들이 잇따르고 있다. 2019년 개통 이후 비슷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도시철도 건설 당시부터 이용 수요를 제대로 예측하지 못하고 건설한 데다가 예산 부족 등으로 뾰족한 해법도 나오지 않고 있다.
12일 김포시에 따르면 지난 11일 오전 7시 50분쯤 김포도시철도 김포공항역에서 10대 여고생과 30대 여성이 호흡곤란 증상 등을 호소하며 쓰러져 119구급대의 응급처치를 받았다. 이들은 빽빽한 전동차를 타고 김포공항역에 도착한 뒤 하차 직후 호흡곤란과 어지럼 증세를 보인 것으로 파악됐다.
김포도시철도가 안전성을 확보하지 못하는 이유로는 운영비·인력 부족과 조직 운영 미흡 등이 꼽힌다.출퇴근 시간대 서울 통근 수요를 제대로 고려하지 않고 철도를 건설한 탓에 혼잡 현상이 심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김포시는 한강신도시 등 각종 택지개발로 개통 당시인 2019년 인구가 43만명이었으나, 지난 3월 48만명으로 크게 늘었다.
첫댓글 또 사람 죽어나가야 질서 잡으련지..
와 정원에 2배 이상 들어가니 빽빽할 수 밖에 ㅠㅜㅜ
진짜 대책이 뭘까..? 당장 칸을 늘릴 수도 없고 타는 사람을 확 줄일 수도 없고...
전형적인 탁상정책이지 이게 뭔..2량이 말이냐
이러다가 진찌 사고나
무게 못버티고 탈선사고같은거 나면 어쩔건디
애초에 5호선 김포연장 논의할때 차량기지 받았으면 저렇게 엉망인 김골라가 생기진 않았는데... 진짜 김포 역대 시장들 다 엉망이야
아니 어떻게 만들 때 2량을 만들 생각을 했냐.... 나 서울 출근할 때 가끔 아침에 타면 진짜 문 닫히자마자 숨막힘
2량 만들 생각이 무슨……. 평일 낮에도 사람많던데
너무 위험하다ㅠㅜ 방안이 없나...ㅜㅠ
김골라 진짜 에바.. ㅜ 짜잘한 노선을 더 늘리던지
진짜사고나면 어떡해...
와 아니근데 내가 몰라서 그러는데
3량이면 6량 만들어서 앞에 3개 열고 닫고 앞으로 땡겨서 뒤에 3개 열고 닫고 하면 안되나? 전선이 3량만 감당되서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