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에서 군위 아미산으로 가는 최단 코스를 알려드리니 참조하십시오.
포항~대구간 고속국도에 차를 올린 다음 북영천 IC 또는 청통.와촌IC를 빠져나와 영천 의성간 지방도를 따라
의성방면으로 계속 가시다 수비 삼거리에서 우회전 한 다음 고로면까지 직진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내비게이션이 있으시다면 "군위군 압곡사"로 입력하시면 바로 검색이 가능하고 찾기도 쉬울거라 예상됩니다.
고로면에서 압곡사를 지나면 곧장 우측 도로변 입구엔 아미산이라고 적힌 표지석이 보이는데 그곳이 바로 들머리 입니다.
등산로도 잘 정비되어 있고 위의 산행지도(옮겨온 자료)를 참조하시면 산행에 그다지 큰 어려움은 없겠지만
아미산 5봉부터는 뚜렷한 이정표가 없는 관계로 주위를 잘 살펴 가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특히 무시봉 갈림길에서 돌탑으로 가실 때는 주의(돌탑에서 계속 직진하면 방가산으로 가는 길)를 기울이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무시봉 갈림길에서 돌탑으로 직진하셨다가 돌탑에서 다시 무시봉 갈림길로 되돌아 오셔야 정상적인 원점회귀 코스가 됩니다.
그리고 무시봉 갈림길에서 다시 은진 송씨묘까지는 일사천리로 진행되지만 T자 갈림길에서 다시 한번 주의를 요합니다.
참고로 차량으로 포항에서 산행지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충 1시간 20분 정도가 소요되며
총 산행시간도 점심과 휴식시간을 포함해서 넉넉잡아 4시간 내외이면 족할 것으로 보입니다.
군위의 작은 설악으로 불리는 아미산, 멋진 추억으로 남을 아름다운 겨울 여행이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