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이후 출시되는 가솔린 대부분의 차량에 GDI 방식을 채택하여 출시되고 있는데
GDi 엔진은 고압의 연료를 연료실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인 직접분사 연소계 시스템을 적용했는데,
이는 연료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동시에 파워 역시 더욱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GDI앤진의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바로 엔진 밸브에 쌓이는 슬러지랍니다..
이와 더불어 연소실 내부 및 GDI인젝터에 쌓인 카본 슬러지가 고착되는 현상들이 많이 나타나
급가속시나 오르막 주행 중 엔진에서 까르릉 하는 노킹음이 발생을 하는것이랍니다..
그런데 왜 카본이 쌓일까요?
그것은 바로 이것때문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기존 엔진과 GDI의 분사방식을 볼 수 있는데
가장 큰 차이가 바로 포트분사와 연소실 분사의 차이인데
바로 이 차이가 밸브에 슬러지가 쌓이는 원인이랍니다.
포트 분사방식은 인젝터에서 분사되는 연료때문에 밸브에 슬러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역활을 하는데
GDI는 연소실에 연료를 분사하기에 슬러지가 쌓이는것이랍니다.
최첨단 엔진의 실체 참 아이러니하죠...^^
밸브에 쌓인 카본 슬러지 한번 보실렵니까...ㅋㅋ
밸브에 쌓인 슬러지때문에 밸브의 무게에 연향을 미쳐 흡입효율을 저하시키면서
줄어든 탱크 용량 덕분에 출력 및 연비까지 떨어지는것이랍니다...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은 새차라고 방심하지 마시고 주기적인 흡기클리닝만이
연소실, 인젝터, 밸브 카본 및 슬러지를 막는 최선의 방법입니다....일년에 한번이면 아주 좋습니다...
인젝터도 피해갈수 없답니다...
가솔린, LPI, 커먼레일 할것없이 인젝터 클리닝 전 초음파 클리닝은 기본입니다...
묵은때를 좀 불린 상태에서 클리닝을 해야 제대로 되니까요...^^*...
인젝터클리닝을 하면서 분사량 측정 및 각 구간별 이상유무까지 판별 해 드린답니다..
그러나 한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말은 클리닝을 주기적으로 하면 절대 고장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GDI 인젝터 분사 노즐홀이 6개인것까지 보일정도로 클리닝이 잘 되었습니다..
거의 마무리 단계의 밸브클리닝 결과물입니다...
밸브가 구석에 있어서 클리닝하기가 쉽지 않은데 차수리닷컴에서는 특수공구를 제작하여
밸브표면에 쌓여잇는 슬러지를 효과적으로 제거 해 드린답니다...^^*...
노킹이 일어나는 이유가 흡입효율 부족인데
차수리닷컴만의 특별한 아이템 세미터보 흡기아이텍이 빠질수야 없죠....^^*...
명차만들기의 기본이기에...ㅎㅎ
엔진열을 식히기 위해 묵은 폐유를 빼고 부동액 110% 교환합니다...^^*...
GDI흡기클리닝, GDI노킹, GDI노킹해결방법, GDI인젝터클리닝, GDI 밸브클리닝,
부산자동차 ,차수리닷컴 ,하체부싱 ,멤버부싱 ,ECU맵핑 ,
금정구자동차정비 ,금정구카센타 ,베라크루즈전문점 ,오피러스ECU맵핑 ,베라크루즈ecu맵핑 ,
쏘렌토R흡기클리닝 ,세미터보 , 쏘렌토R흡기클리닝, 싼타페흡기클리닝,스포티지흡기클리닝, 투싼흡기클리닝,카니발흡기클리닝,
LPI인젝터클리닝 ,피에죠인젝터클리닝 ,LPI ECU맵핑 ,장전동카센타 ,TG맵핑 ,인젝터클리닝 ,연비개선전문점 ,연비향상 ,DM맵핑 ,쏘렌토R인젝터클리닝,엔진오일교환전문점 ,ECU칩튜닝 ,스포티지R맵핑 ,DPF클리닝 ,미션오일교환전문점 ,싼타페진동해결 ,베라크루즈올수리 ,연비향상전문점 ,하체보강킷 ,출력향상 ,하체부싱교환전문점 ,TG하체부싱 ,아이텍 ,차수리닷컴아이텍 ,LPI시동지연정비 ,LPI인젝터재생 ,부동액교환전문점 ,LPI시동지연수리 ,쇼크제로시스템 ,싼타페핸들진동해결해드립니다 ,언더바 ,피에죠인젝터 ,세미터보배기아이템 ,자동차정비 ,차체진동해결사 ,헤드플러싱 ,미션오일교환,
TG하체부싱, TG멤버부싱, 오피러스하체부싱,오피러스멤버부싱,YF하체부싱,YF멤버부싱, 쌍용 예열플러그, 부산디젤차량수리전문점, DPF 재생전문,
베라크루즈 워터펌프 풀세트, 쏘렌토R 워터펌프 풀세트교환, 투싼IX 워터펌프 풀세트교환,
싼타페DM워터펌프풀세트, 스포R 워터펌프풀세트교환, 베라크루즈 시동시백연발생
CRDI,WGT,VGT,인젝터,커먼레일,고압펌프,인젝터크리닝,영점조정크리닝,흡기크리닝,인젝터재생,
에어플로우센서,AFS센서,엑셀포지션센서,APS센서,유로3,유로4,유로5,유로6
ECU실차맵핑 - 오피러스 가솔린 LPI, TG가솔린 LPI, K5, YF, K3 GDI, MD GDI, 포르테 GDI,
NF 가솔린 LPI, 그랜져, 로체 가솔린 LPI,싼타페,트라제,엑스트렉,카렌스2,뉴카렌스,싼타페CM,
싼타페더스타일,싼타페DM,포터2,포터신형,봉고3, 카니발,그랜드카니발,
코란도스포츠,카이런,엑티언,렉스턴2,코란도C,로디우스, 예열플러그
모하비,베라크루즈,QM5,시보레크루즈,윈스톰,라세티프리미어디젤,
크루즈디젤,올란도디젤,테라칸,스포티지,뉴프라이드디젤,스타렉스,리베로,투싼IX,스포티지R,쏘렌토R, 그랜드카니발R, i30디젤,i40디젤,디젤차량,
매연과다,시동불량,출력부족,시동지연,흑색매연,백색매연,청색매연, ECU맵핑,실차맵핑,로드맵핑, ECU칩튜닝, 데이터맵핑,
자동차검사불합격,연비불량, DPF재생불량, CPF 재생불량, 귀신들린차 등등
커먼레일 차량 진단부터 수리까지 완벽하게 해결 해 드립니다...물론 가솔린 및 LPI차량도...^^*..
첫댓글 GDI엔진은 클리닝 주기가 어떻게 됩니깡?
네 6만킬로가 적당하리라 봅니다...^^*...
@차수리맨 감사합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