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카페 또니또♡사랑 http://cafe.daum.net/qmftiahfjqm 서평 게시판
도 서 명 : (참돌어린이) 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영어
권장 연령 : 초등
모집 일자 : 2014년 1월 4일(화)~2014년 1월 10일(월)
모집 인원 : 10명
신청 방법 : 1. 본 게시물 본인블로그 스크랩주소(전체공개필수)
2. 아이연령과 보고싶은 이유(2줄이상 성의있게)
서평 등록 : 10일안에 4곳 포토리뷰(개인블로그/카페/온라인서점 2곳이상)
서평등록시 유의사항 :
포토리뷰로 꼭 온라인서점에서도 사진이 보이게 해주시고, 서평에 또니또사랑 태그 부탁드립니다.
타카페와 중복신청하시면 당첨이 취소됩니다.
서평기한 한달을 넘기시면 미서평으로 카페내 모든활동이 정지되고 개인정보가 공개됩니다.
당첨자확인후 댓글 남기시고 서평기한을 꼭 체크해서 기한내에 성의있는 서평 부탁드립니다.
김은희지음|신동민 그림|208쪽|12,000원|어린이|2014년 2월 7일출간
말뜻을 알면 쉽게
영어를 공부할 수있어요!
“be동사? 전치사? 시제? to부정사? 최상급? 수동태? 이게 무슨 뜻이지?”
발음도 어려운 꼬불꼬불 알파벳만 보면 눈앞이 어지러운가요?
잘 외워지지도 않고 어순까지 달라 도무지 이해가 안 된다고요?
‘말뜻’을 이해하면 어렵기만 하던 영어 공부에 자신감이 생길 거예요.
이 책에는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과정까지 꼭 필요한 필수 영어 문법 개념이 담겨 있습니다.
영어 시간에 단골 메뉴처럼 등장하는 다양한 문법 개념과 외국인과의 자연스러운 회화를 위한 일상 표현, 발음 방법까지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도록 재미있고 쉽게 알려 줄 거예요.
영어를 어려워하는 친구들이 좀 더 언어와 가까워질 수 있도록 익살 넘치는 이야기들도 준비했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영어》와 함께 신 나는 영어의 세계로 떠나 볼까요?
우리말도 아닌 영어, 왜 배워야 할까요?
한국교육개발원(KEDI)이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9,72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의 47.8퍼센트가 중학교 영어를 미리 배운 것으로 나타났어요. 심지어 유치원에 입학하기 전부터 영어 학원을 다니거나 조기 유학을 가는 등 우리나라 학생에게 영어는 무척 중요한 과목이 되었습니다.
영어는 우리나라 말이 아닌 외국어인데, 왜 이렇게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을까요? 영어는 전 세계가 공용으로 사용하는 국제적인 언어이기 때문이에요.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영어를 쓰는 모습은 그리 낯설지 않을 거예요. 화장품 이름, 옷가게 간판, 컴퓨터 용어 등 다양한 곳곳에서 영어가 사용되고 있지요.
어릴 때부터 영어를 잘 익혀 두면 여러분의 눈높이도 한층 성장할 수 있고 입시나 취업에 있어서도 보다 넓은 범위 안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된답니다. 우리말과 더불어 외국어까지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요?
하지만 우리말과 다른 언어를 배운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랍니다. 《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영어》가 그런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 줄 거예요. 이 책을 통해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과정까지 꼭 필요한 필수 영어 문법 개념을 익히며 영어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쌓아 보세요. 어느새 한층 더 성숙해진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을 거예요!
무조건적인 암기 학습법은 독이 될 수 있어요!
세계에는 약 6,800개의 언어가 있어요. 쓰는 방법도, 말하는 방법도, 표현하는 방법도 다 다르지요. 영어도 그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말과 많은 부분이 다르기에 학습하기가 쉽지 않아요. 무조건 단어를 외우고 주입식 교육으로 학습하면, 당장의 시험 점수는 잘 나올지 몰라요. 하지만 시험이 끝나고 시간이 지난 뒤에는 외우고 배웠던 것을 잊어버리고 말 거예요.
외국어를 제대로 공부하기 위해서는 그 나라의 문법이 어떻게 만들어졌으며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부터 배워야 한답니다. 가장 기본적인 학습이야말로 언어 공부에 있어 가장 튼튼한 밑바탕이 되기 때문이에요. 기본을 제대로 이해해야지만 학교를 졸업하고 나이가 들어서도 언어가 머릿속에서 지워지지 않을 테니까요.
무분별하게 암기하는 학습법은 어린이 여러분에게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기초적인 개념부터 깊이 있게 이해하고 넓은 배경 지식을 쌓는 방향으로 선행을 하는 것이 앞으로의 학습에 도움이 된답니다. 《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영어》가 기본 개념부터 응용까지 영어를 배우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차근차근 알려 줄 거예요. 영어는 외우는 것이 아니라 이해하는 학문이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영어!
be동사, 전치사, 시제, to부정사, 최상급, 수동태…….
이게 다 무슨 말일까요? 분명 우리말로 써 있는데도 도통 이해할 수가 없네요. 이처럼 기본 개념부터 확실히 잡고 시작하지 않으면, 얼마 지나지 않아 영어의 높은 벽에 부딪히고 말 거예요. 그러면 영어는 여러분에게 어렵고 지루한 과목으로 남게 되겠지요.
그렇기에 영어 학습에서는 개념 이해가 필수적이에요. 단어를 많이 외우거나 학습지 여러 권을 풀거나 다양한 문장을 그저 따라 하는 게 답이 아니랍니다. 그런데 단어를 외우고 발음을 원어민처럼 유창하게 하는 것보다 문법을 암기하는 게 더 어렵다고요? 문법은 암기하는 게 아니라 이해하려고 노력할 때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답니다.
《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영어》는 영어 시간에 자주 등장하는 개념들을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에요. 에피소드와 어울리는 익살 넘치는 일러스트가 영어를 어려워하고 거부감을 갖는 어린이 여러분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거예요. 말뜻을 통해 영어의 다양한 개념을 이해하고 소화한다면 어느새 영어와 재미있게 놀면서 공부할 수 있어요!
[본문 속에서]
▶ 어순이란 쉽게 말해 문장을 이루는 성분의 순서라고 생각하면 돼. 영어가 어렵다고 느끼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우리말과 그 순서가 다르기 때문이지. 영어는 항상 동작이나 상태의 주체가 되는 말인 주어를 기준으로 해서 문장이 만들어져. 주어 다음으로는 동작, 움직임의 표현인 동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주어 다음에 동사가 나오는 게 영어 어순의 가장 큰 특징이지.
- <어순이 뭐기에> 중에서
▶ 흔히 영어에는 높임말이 없다고 말을 하잖아? 하지만 영어에도 말을 부드럽게 바꿔 주고 상대를 높여 주는 높임 표현들이 있어. 예를 들어, 처음 본 낯선 사람에게 반말로 “Help me.(도와줘.)”나 “Be quiet!(조용히 해!)”라고 한다면 어떨까? 상대방의 입장에서 기분이 좋진 않겠지? 그럴 땐 “Please help me.(저를 좀 도와주세요.)”라고 하든가, “Would you please be quiet?(조용히 해 주실래요?)”라고 말하면 더욱 정중하게 요청하는 말이 돼.
- <공손하게 말해 봐> 중에서
▶ 봉팔이는 집 안에서 공을 가지고 놀다가 그만 유리창을 깨뜨리고 말았어요. 아빠는 유리창이 깨져 있자 봉팔이와 봉팔이 동생 봉순이를 보며 물었어요.
“누가 유리창을 깼지?”
순간 봉팔이는 수동태와 능동태 생각이 났어요.
‘그래, 맞아. ‘봉팔 broke window.(봉팔이가 유리창을 깼다.)’라고 능동태로 표현하면 주어인 내가 유리창을 깨뜨린 게 돼. 하지만 주어를 ‘공’으로 하고 수동태로 말하면 당한다는 의미가 강조되니 아빠도 혼내시진 않을 거야.’
봉팔이는 조심스레 아빠에게 이렇게 말했어요.
“The window was broken by the ball.(유리창이 공에 의해 깨졌어요.)”
그러자 아빠가 잠시 생각하더니 말했어요.
“그래. 그걸 아는 걸 보니 네가 깬 게 분명하구나.”
- <수동태와 능동태 도둑 쫓기> 중에서
[차례]
들어가는 글◆4
영어 문법을 꼭 알아야 해?◆18 어순이 뭐기에◆24 차이를 알아야 친구가 되지◆32 공손하게 말해 봐◆38 감정 표현이 서툴다고?◆44 사슴의 명사 세기◆48 이건 인칭 대명사가 아니야◆54 지시 대명사 갖기◆62 강도가 만난 관사◆68 일반 동사 쥐 쫓기◆74 be동사 볼일 보기◆80 조동사로 고민 해결◆86 형용사로 뽐내다가 그만◆92 부사로 결투를 신청해 봐◆98 개가 찾은 장소 전치사◆104 꼼짝 마라, 시간 전치사◆110 접속사로 물건 팔기◆118 아기 새의 to부정사◆126 궁금한 의문사 달리기◆134 동명사 타기◆140 엄마의 수상한 과거 시제◆146 현재 시제 금붕어◆152 아들의 미래 시제◆160 비교급과 최상급 자랑하기◆166 수동태와 능동태 도둑 쫓기◆172 어근을 찾아라!◆178 숨겨 놓은 접두사◆182 꼬리 접미사◆186 형식을 갖추라고?◆190 시끄러운 가정법◆194
[지은이]
지은이 김은희
꿈과 소망을 담은 이야기를 만드는 작가입니다. 어릴 때부터 자연 속에서 자라 자연 보호와 환경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갖고 있으며, 바른 심성으로 글을 써야 바른 이야기가 창작된다는 생각으로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아이들이 어른이 되어서도 잊히지 않는 꿈을 키울 수 있는 동화 창작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원광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프리랜서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지은 책으로는《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국어》,《왜 사막이 넓어지면 안 되나요?》가 있습니다.
그린이 신동민
공주영상대학 만화예술학과, 서울산업대 산업디자인학과와 동대학원에서 공부했습니다. 서울국제만화전 카툰 부문 대상(1992), 대전국제만화전 카툰 부문 대상(1993), 신한새싹만화전 단편극화 부문 은상(1995), 현대미술대전 일러스트 부문 특선(1995), 서울국제만화페스티벌 캐릭터 부문 대상(1996), 동아-LG 국제만화 페스티벌 캐릭터 부문 대상
(1997)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서울산업대, 공주대 등에서 만화 창작과 캐릭터에 대해 강의했으며, 쓴 책으로《똥 카페》가, 그린 책으로《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국어》,《고사성어랑 일촌맺기》,《괴물딴지 미스터리사전》,《생명윤리이야기》등이 있습니다.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상세 이미지]
첫댓글 http://blog.daum.net/joya1004/472
10세.
어순이나 다양한 영어 표현들을 알아가는 초등과정에 꼭 필요한 책인듯해요.
어렵게만 느껴지는 영어도 말뜻을 알면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신청해요..
1.http://blog.daum.net/hulralli/1496
2.10세
3.3학년부터 영어를 배우는데 기초가 튼튼해야 고학년이 되서도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학원을 다니고 있긴 하지만 세세하게 알려주지는 않고 거의 암기 위주라 아이에게 체계적인 문법개념 알려주고 싶어요.
http://blog.daum.net/godlove1018/2355
9세11세
요즘 책을 스스로 많은 정보들을 알아가고 있는 큰 아들~~
영어공부를 특별히 어떻게 해나가야하는지 아직 감을 못잡은 것도 같은데
어려운 문법이나 영어의 구조에 대해 쉽게 이해를 해볼수 있는 좋은 책인것 같아 신청합니다~~
http://blog.daum.net/sangkem73/5828419
10세/11세
이야기를 통해서 영어와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도와줄 것 같아요..말뜻을 알면 쉽게 공부할 수 있다? 너무나 당연한 것 같은데 그 방법을 알기에는 참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 같아요..알고는 있지만 체계적이지 않아 매번 헷갈려하는 아이에게 다양한 문법개념과 발음방법등 쉽게 알려줄 것 같아서 꼭 읽어보고 싶네요~
http://blog.daum.net/khr0937/18330769
12세
영어 욕심을 나서 학원을 보내달라고 하고 영어학습지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동사, 명사등에대한 뜻을
제대로 알고 있지 않아서 정작 구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영어실력이 는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문법으로 들어가니 주춤주춤해집니다. 제대로된 개념을 잡고
제대로 공부해 보자고요 신청합니다.
http://blog.daum.net/isrc01/199
11세
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영어
정말 재목만 들어도 큰아이에게 너무 유익한 책일것 같습니다.
초등부터 중등까지 두고두고 볼수 있을것 같네요^^
한창 영어공부하고 있는 큰아이에게 큰 도움이 될것같아 신청합니다. 고맙습니다. ^^♥
http://blog.daum.net/geenee63/791
13세 8세
재미있게 영어 익히는데 도움이 될 책이네요...
저런 콩글리쉬는 아이들에게 알려주면 무척 재밌어 하면서
잊지않고 한번씩은 꼭 써먹더라구요
어려운 영어 말고 재미난 영어 추구하는 저희 가족에게 딱인듯 해서
신청해봅니다~~~
http://blog.daum.net/pvw26000/503
11세,15세
영어센터를 다니는 느끼군한테 꼭 필요한 책인거 같아 신청합니다.
영어를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에 대해 더 잘 알면 영어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아요.
동사가 무엇인지 비동사가 무엇인지도 정확히 파악을 해준다니 아이에게 달달 외우게하는 영어보다
문법개념을 알고 공부하면 좀더 영어가 쉬워지고 재미있어지지 않을까요?
영어 저도 참 어렵게만 생각되는 책인데 아이들이랑 같이 읽어보고싶어요.
http://blog.daum.net/030722/8393330
12살
영어때문에 고민고민 중인 엄마입니다.
학년은 자꾸 올라가는데 영어는 늘아가지를 않고 아이가 관심도 없고 엄마만 맘이 바쁘네요~
영어가 재미없다고 하는 아이... 말이 생소하고 어려워서 일까요?
개념을 알고가면 좀더 쉽게 접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봄방학동안 차근차근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읽어보고 싶어요~ 신청합니다~
http://blog.daum.net/fika79/446
10살
대부분의 친구가 영어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예비 초3인 아들래미는 아직이네요.
항상 영어를 어떻게 해야할지가 고민이랍니다.
영어에 대한 거부증도 심해 집에서 천천히 엄마표로 진행을 하고 있지만 성실성과 꾸준함이 솔직히 힘듭니다.
본격적으로 영어과목이 들어가기도 하구요.
영어에 대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면 영어에 대해 거부증이 덜 할것 같아서 신청해봅니다.
http://blog.daum.net/irnea2004/1361
11살, 9살
저희 아들은 학원에 다니니 않고 제가 직접 가르켜서 공부를 합니다. 이제 고학년이 되는 우리 아들 영어를 너무 힘들어 하네요 국어처럼 개념을 알면 아이가 영어를 쉽게 하지 않을까 해서 신청합니다,. 이 책은 우리 아들과 저에게 너무 필요한 책이네요.
http://blog.daum.net/charmna1/12451223
11살
무조건 암기보다는 개념을 알고 외우면 아무래도 더 잼있게 알아갈수 있을거 같아요..
이제 슬슬 초등 단어에 관심을 가질 시기라서..아이도 흥미있게 잘 볼거 같아요..
적극 신청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