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람봉사회, 지역 어르신과 '우리궁궐 나들이'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한가람봉사회(회장 한용숙)는 지난 4월 25일, 봉사원 20명과 함께 지역 어르신 20명을 모시고 경복궁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2023년 여주시자원봉사센터 우수프르그램 공모사업으로 경복궁을 둘러볼 기회가 부족한 지역 어르신에게 다양한 각도에서 둘러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경복궁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창3통 어르신, 상2통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복궁을 가는 버스 안에서는 한용숙 회장과 강정옥 감사(이충우 여주시장 사모님 ), 창3통 이순옥 노인회장, 김용숙 통장 외 여러분들이 인사를 했다.
한가람봉사회에서 경로당 식사 봉사에 어르신들이 점심시간에 맛있는 음식을 제공해 주어서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하면서 많은 분들이 찬조금을 내주시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여주시에서 오전 9시 출발하여 점심시간에 도착, 경복궁 근처 예약된 식당에서 불고기 돌솥밥, 꼬막 돌솥밥을 드시고 경복궁을 향해 10여분 걸었다.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받아 1시간이 넘는 동안 걷고 국립 고궁박물관과 역사박물관을 둘러보며 아이처럼 해맑게 웃으시며 봉사원들과 손을 맞잡고 즐거운 시간을 만끽했다.
한가람봉사회 봉사원들도 한사람이 한분을 동반, 어르신들이 함께 즐거워 하시는 모습을 보며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기쁨을 느끼고 지역 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첫댓글 여주지구협의회 한가람봉사회 한용숙 회장님과 봉사원 여러분
지역 어르신을 모시고 우리궁궐 경복궁 나들이 다녀오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어르신들 흐뭇하셨겠습니다. 이선주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