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알드 아문센
1872-1928
"아문젠이 북극에 도달했습니다!" 전 세계에 번쩍이는 소식이었습니다. 술래 1909년 9월, 이 소식이 아문센에 전해졌다. 의 원래 계획 FRAM의 세 번째 항해 - 북극 탐험 분지--는 재빨리 취소되었다. 원정대를 구하기 위해 아문센 그는 즉시 남한으로 관심을 돌렸고, 동시에 강조했다. FRAM의 북극 항해를 재정적으로 기여한 사람들에게 모든 면에서 과학 탐험이 될 것이며 아무것도 갖지 못할 것입니다 기록 경신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지자들이 알고 있는 한, 아문센의 북극 항해는 어떤 식으로든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피어리의 업적. 빚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아문센은 남쪽으로 향하여 남극을 점령하려는 그의 계획 변경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비밀을 지켰다. 아문센은 자신의 말에 "나는 내가 확장 계획을 즉시 공개하지 않은 것에 대해 비난을 받았기 때문에 서포터즈뿐만 아니라 방문을 준비하는 탐험가들도 동일한 지역이 이에 대해 알고 있을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들이 비난이 올 것이므로, 이 쪽을 주의 깊게 저울질해 보았다. 문제". 암시했듯이 그는 자신의 의도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동료들에게는 비밀이었다. "나는 그와 관련하여 큰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았다 당시 계획 중이던 다른 남극 탐험대로. 나는 스콧 대위에게 내 연장을 알릴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가 문명을 떠나기 전에 계획을 세우고, 따라서 몇 달 더 빨리 또는 나중에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콧의 계획과 장비는 다음과 같았다. 내 전보와 너무나 달랐기 때문에 나는 내가 보낸 전보를 여겼다 나중에 우리가 남극 지역으로 향한다는 정보를 가지고 오히려 예의의 표시로 그는 자신의 프로그램을 조금이라도 바꿀 수 있습니다. 영국 원정대 전적으로 과학 연구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극은 부수적인 문제일 뿐, 반면 내 확장 계획에서는 그것이 주요 목표였습니다." 아문센은 이것은 단순히 사실이 아니었기 때문에 꿈의 세계에 있었습니다. 스콧의 의도 극에 대한 시도는 널리 알려졌고 확실히 편이 아니 었습니다 문제... 스콧의 남극 탐험 발표만 봐도 알 수 있다.
1909년 9월 13일자 「런던 타임스」지에서.
아문센 자신이 빚을 많이 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가장 좋은 기회는 돈을 모으는 것은 극적인 승리를 가져오는 것이었다. Amundsen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 시점에서 내가 내 의도를 공개했다면, 많은 신문 토론의 기회가 주어졌고 아마도 끝났을 것입니다 프로젝트가 탄생할 때 억눌리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준비되어야 했습니다 조용하고 차분하게. 나의 형제여, 그의 절대적인 침묵 위에서 나는 맹목적으로 침묵할 수 있었다 내 계획 변경의 비밀을 알려준 유일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우리가 단둘이 함께 나누는 동안 나에게 많은 중요한 봉사를 해 주었다 지식". 계획의 변경에 대해 알고 있는 유일한 사람은 함선의 사령관인 Thorvald Nilsen 중위. 아문센은 자신의 계획을 지켰다 너무나 비밀스러워서 이 두 사람, 그리고 프레스트루드 중위와 Gjertsen(FRAM이 출발하기 전날 전날에 들음)은 알고 있었습니다 FRAM이 마데이라에 도착하기 전에 표면상으로는 부에노스 아이레스로가는 길과 북쪽으로 북극으로가는 길; 마데이라 여행 주로 해양학 연구를 목적으로 한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FRAM은 1911년 1월 14일 로스 빙붕에 도달하는 데 4개월이 걸렸습니다. 아문센 베이 오브 웨일즈(Bay of Whales)를 겨울 본부로 선택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그들은 스콧이 바라는 것보다 훨씬 더 남쪽으로 항해할 수 있었다 McMurdo Sound에 도착하여 극지방에 60마일 더 가깝게 배치합니다. 둘째 그들은 그들의 일터의 바로 위에 본부를 세울 수 있었다. 셋째, 고래 만의 동물 생활은 매우 풍부하고 남자들이 물개, 펭귄의 형태로 필요로하는 모든 신선한 고기를 제공했습니다. 등. 게다가, 그것은 조사에 유리한 사이트를 제공했습니다. 모든 방향의 기상 조건과 매우 쉽게 도달 할 수있었습니다. 배로. 1월 15일 캠프가 2마일 떨어진 곳에서 하역이 시작되었다 내륙. 첫 번째 썰매에는 보급품이 실려 있었고, 개 여덟 마리가 매달렸다 그리고 아문센에게 끌려갔다.
다음 세 가지를 위해 주, 5 개의 썰매, 46 마리의 개, 5 명의 남자가 약 10 톤의 베이스캠프에 매일 보급품. 한편, 목수인 요르겐 스투베루드(Jorgen Stubberud)는 조립식 오두막의 조립을 감독했습니다. 스콧의 테라 노바(TERRA NOVA)가 방문한 후, 베이스캠프는 프람하임(Framheim)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 프람의 고향"--그리고 창고 설치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3주 이내 기간, 창고는 80°S, 81°S 및 82°S에 설립되었습니다. 더 1톤 반의 보급품이 480마일 이내에 저장되어 있었다. 극. 4월 21일, 드디어 해가 저물고 긴 겨울밤이 시작되었다.
겨울 동안 모든 사람에게는 특정한 허드렛일이 있었다. 크리스티안 프레스트루드(Kristian Prestrud), 할마르 요한센(Hjalmar Johansen) 지원 과학적 관찰을 했다. Sverre Hassel, Helmer Hanssen의 도움, "Framheim의 석탄, 석유 및 코크스 전무 이사"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Company Limited", 램프 및 히터 공급을 담당하는 직책 연료로. 요한센은 썰매에 페미칸, 초콜릿, 우유를 가득 싣고 다녔다 파우더와 비스킷. 원정대 썰매 개조 및 정비 장비는 숙련 된 목수 인 Olav Bjaaland에게 맡겨졌습니다. 요르겐 스투베루드. Bjaaland는 불필요한 체중을 줄이는 전문가였습니다 썰매에. 각 남자를 위해 두 세트의 스키를 준비하는 것 외에도 Bjaaland는 썰매의 무게를 거의 3분의 1로 줄였습니다. Stubberud 달성 썰매 사례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Bjaaland가 완성되었을 때, Hanssen은 Oscar Wisting은 생가죽 채찍을 사용하여 썰매를 조립했습니다. 안으로 메인 창고에서 떨어진 작은 눈 동굴, Wisting은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새 텐트가 만들어진 재봉틀에서 겨울, 바닥이 완성 된 무게를 줄이는 바람막이에서. 새 천막의 무게는 거의 9파운드에 달했습니다 원정대에 가져온 텐트보다 적습니다. 캠프의 요리사는 아돌프 린드스트롬(Adolf Lindstrom)이라는 이름의 과체중과 쾌활한 남자. 린드스트롬은 각각 일어섰다 아침 6:00 am에서 뜨거운 메밀 케이크 스프레드로 아침 식사를 준비합니다. 월효병 잼과 밀 배아가 풍부한 통밀 빵, 버터와 치즈. 아문센은 린드스트롬의 케이크가 " 엄청난 속도". 점심은 신선한 것에서 다양한 식사를 준비했습니다 또는 겨울이 끝날 때까지 통조림 고기로 보충된 냉동 바다표범 고기. 디저트로는 통조림 캘리포니아 과일, 타르트, 푸딩, 파이 및 페이스트리, 린드스트롬이 만든 모든 것이 제공되었습니다. 저녁 식사는 바다표범 스테이크, 빵 버터, 월귤 잼 및 치즈. 커피는 주식이었지만 브랜디는 토요일 저녁, 생일 및 공휴일에 제공되었습니다. 아문센 그가 배운 이후로 Framheim의 음식이 매우 영양가가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1897년 벨기에 원정대에서 괴혈병의 영향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정오에, 아문센은 부하들에게 계획의 변경을 알렸다. 아문센이 그 중 하나를 이끌 것이다 폴에 대한 파티는 Prestrud와 Johansen과 함께 두 번째 파티를 이끌 것입니다 King Edward VII Land를 탐험합니다. 아문센의 결정은 복수심이 아니었다 하나는 폴란드 정당이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적어도 거기에서는 성공할 것이라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노르웨이가 얻은 '최초'일지도 모른다. 그런 다음 아문센은 각 사람에게 말했다 남자 개인적으로(요한센을 무시하고), 충성 서약을 요구하고... 모두 줬다. 그리하여 1911년 10월 20일, 아문센, 비야란드, 위스팅, 하셀 Hanssen은 북극으로 역사적인 여행을 떠났습니다. 썰매 4대 각각 13마리의 개와 함께 사용되었습니다. 그들은 좋은 진전을 이뤘다. 크레바스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고 80 ° S 창고에 도착했습니다. 24일. 그들은 식량을 발견하고 개들에게 바다표범 잔치를 베풀었다 고기와 지방. 이튿날 일행은 다섯 명 모두를 데리고 스키를 타고 떠났다. 남쪽으로 가는 길에 그들은 자신들이 지은 그대로 서 있는 케른을 발견했다 지난 4 월. 그리하여 신뢰성이 증명되었으니, 또 다른 150개의 유사한 케언즈가 발견되었다 남쪽으로 여행하면서 지어졌으며 각각 내부에 서면 기록이 남았습니다 다음 케른까지의 거리와 방위를 나타냅니다. 매일, 그들의 케언을 짓고, 점심을 먹었다..."매우 호화로운 것은 없다"고 아문센은 썼다. "마른 오트밀 비스킷 서너 개, 그게 전부였어요. 술을 마시고 싶으면 비스킷에 눈을 섞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82°S 창고에 도착했습니다. 11월 4일. 이틀 후 그들은 떠났다. 그들은 20마일을 달리고 있었다 매일 단 다섯 시간 만에 그들은 동굴을 지었습니다. 한 시간 반 후에 휴식을 취하고 나머지 하루 동안 휴식을 취하십시오. 에 11 월 11 일 멀리서 산봉우리가 보였다. 나중에 노르웨이 여왕의 이름을 따서 모드 여왕의 산맥으로 명명되었습니다. 발밑에 그들은 야영을 하고 마지막 진격을 위한 전략을 논의했다. 약 340마일 떨어진 북극. 최종 계획은 보급품을 챙기는 것이었다 30일 동안 먹을 식량과 나머지 42마리의 개와 함께 등반. 정상에 도달한 후 24마리의 개가 총에 맞았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것이며, 마지막 대시에서 나머지 18개를 사용할 것입니다 극을 위해. 일단 도착하면, 식량을 공급하기 위해 여섯 마리를 더 도살할 것이다 나머지 12명은 프람하임으로 돌아가는 길에 있었다. 11월 17일 그들은 악셀 하이베르크 빙하(Axel Heiberg Glacier)를 오르기 시작했다. 날씨는 따뜻했다 그리고 캠프를 만들기 전에 11.5마일을 커버했기 때문에 등반이 훨씬 더 좋았습니다 2000피트에서. 나흘 후인 11월 21일, 그들은 정상 회담. 그들은 가까스로 엄청난 양의 보급품을 고도 고도까지 운반할 수 있었다. 10,000 피트. 24마리의 개가 총에 맞았고 일행은 "정육점 가게"라고 불리며 4일 동안 더 있다가 맹렬한 눈보라. 그들은 이미 계획보다 이틀 더 기다렸다 그래서 그들은 계속 밀고 나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후 열흘 동안 그들은 고군분투했다. 5명의 남자와 18마리의 개가 시속 35마일의 바람과 짙은 안개 속에서 눈길을 뚫고 달렸습니다. 마침내 그들은 고원에 이르렀지만, "마귀의 볼룸(Ballroom)", 얇은 눈 껍질이 여러 개를 덮고 있는 빙하 위험하고 깊은 크레바스. 이것이 마지막 주요 장애물임이 증명되었다.
정오에, 12월 17일, 관측이 완료되었고 확실했다 그들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했다. 몇 인치가 오기 위해 실제 북극에 더 가까운 Hanssen과 Bjaaland는 지리적으로 4 개를 나갔습니다. 마일을 달고 즉시 돌아 왔습니다. Bjaaland는 Amundsen이 당겼을 때 놀랐습니다. 저녁 식사 때 시가로 가득 찬 시가 케이스를 꺼내십시오. 극에서 시가! 다음 축제 만찬, 출발 준비가 시작되었습니다. 천막을 세우고 폴레하임(Poleheim)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아문센은 스콧에게 메시지를 남겼다. 하콘 왕에게 보내는 편지와 함께. 39일 후 파티 계획대로 5명의 남자와 11마리의 개를 데리고 프람하임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푸짐하다". 태즈메이니아로 돌아가는 한 달간의 항해는 실망스러웠다 이제 가장 먼저 발표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던 아문센을 위한 시간이었다 그들의 성취 소식. 1912년 3월 7일, 아문센은 마침내 전보를 쳤다 그의 형제 레온은 역사적인 소식을 전했습니다.
제1차 세계 대전 중 Amundsen은 "중립적인" 선박을 공급하여 상당한 돈을 벌었습니다. 그는 북극을 계속하기 위해 MAUD를 건설했습니다 드리프트. 그는 시베리아를 도는 북서 항로를 완주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두 번째는 그렇게 했으나 더 북쪽으로 가려고 시도했으나 실패했다. 그 후 그는 1921년에 배를 떠났습니다. 아문센은 이제 비행을 했지만 곧 극심한 재정적 어려움에 직면했다. 링컨 엘스워스의 지원. 엘스워스와 함께 역사가 만들어졌다 그들이 스피츠베르겐에서 알래스카까지 비행선 노르게를 탔을 때 북극을 통해. 이것은 북극을 횡단하는 최초의 비행이었습니다 극. 그의 명성에 만족한 아문센은 이제 은퇴했다. 불행하게도 그는 자신의 비밀스런 변화에 대한 영국의 반응을 결코 받아들일 수 없었다 1910 년 계획의. 왕립지리학회(Royal Geographic Society)의 밀(Mill)은 그를 이렇게 묘사했다 그가 만난 모든 극지 탐험가들 중 가장 불행한 사람이었다. 1928년, 비행선 참사의 생존자를 찾던 중 아문센의 비행기 추락했고 그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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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학
섀클턴, 롤랜드 헌트포드 지음.
남극의 스콧, 엘스페스 헉슬리.
남극 대륙; 인간이 얼어붙은 대륙을 정복한 비범한 역사, 리더스 다이제스트.
남극, 로알드 아문센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