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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인사이츠] (제2호)프랑스의 디지털 혁신과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 융복합시대를 맞이하여 박근혜정부는‘문화융성을 위한 창조경제 실현’을 기치로 문화창조융합벨트 조성 및 콘텐츠관련 스타트업 육성을 통해 산업 활성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음
- 콘텐츠 유통의 국가 간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글로벌 시장으로의 적극적인 진출과 국내 산업 기반 강화 필요성 증대
■ 지난해 프랑스 올랑드 대통령의 방한 시 한ㆍ프 양국은‘21세기 포괄적 동 반자 관계 강화를 위한 행동 계획’에 합의
- 합의에는혁신 기술 및 첨단 산업 분야 기업 간 협력 강화, 스타트업 및 중소ㆍ중견 기업 간 R&D 협력 강화, 기술과 디지털 콘텐츠간 융합을 촉진ㆍ지원하기 위한 공동정책 시행 등의 세부 행동 계획을 포함
- 프랑스 스타트업 인큐베이터‘프렌치테크허브’의 서울 개소 및 ‘프렌치 테크 티켓’1)을 통한 프랑스 정부의 적극적인 해외 스타트업 유치 추진
- 양국은 2016년부터 창업기업 교류 프로그램 실시 합의- 한국과 프랑스의 공동 정책 시행과 창업 교류 프로그램은 양국 간 협력을 통해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에 시너지를 제공할 전망
■ 프랑스의 디지털 육성 정책은 한국정책과 일맥상통하며2), 특히 프랑스는 문화예술 콘텐츠와 디지털 기술, 공학이 유기적으로 결합한 스타트업이 중요한 한 축을 형성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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