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인들로부터 500억원이 넘는 거액을 투자금으로 받아 호화생활을 누린 강남 대형교회 집사 신모씨(65·여)를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
신씨는 2016년 1월부터 2021년 7월까지 서울 강남의 한 대형교회 교인들에게 '기업을 상대로 한 긴급자금 대부, 정치자금 세탁, 상품권·골드바 사업 등을 통해 고수익을 보중한다'는 취지로 거액의 투자금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에 따르면 신씨는 교회 집사로 활동하며 매일 새벽기도에 참석하고 각종 봉사단체와 장애인단체에 후원과 봉사를 하며 교인들의 신망을 얻은 뒤 이를 빌미로 교인들을 현혹해 고수익을 미끼로 투자금을 받았다. 투자 초기엔 약속한 날에 고액이자를 정상적으로 지급해 피해자들의 신뢰를 얻었고 피해자들이 다시 원금과 이자를 재투자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거액을 편취했다.
신씨는 이렇게 받은 돈으로 강남 유명 주상복합아파트에 살면서 외제차를 몰고 자녀의 해외유학비와 명품구입에 거액을 탕진하는 등 호화로운 생활을 지속하며 재력이 있는 것처럼 과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씨는 또 자신이 구속될 걱정이 없다며 교인들에게 집요하게 추가투자를 요구했고 망설이는 교인들에겐 '하나님이 고수익을 보장한다', '기도의 힘을 믿으라'고 압박하는 등 종교적 지위를 자신의 사익추구에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피해자들은 평범한 직장인과 주부, 취업준비생 등으로 생활비와 노후자금, 자녀학자금과 병원비 등을 신씨에게 투자했다. 피해자 중엔 전세보증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거나 적금을 해약해 카드대출까지 받아 투자한 사례도 있다.
신씨는 실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을 한 사실이 없고 피해자들로부터 받은 투자금을 기존 채무변제에 사용하는 '돌려막기' 식으로 자금을 운영했고 구속 직전까지도 범행을 반복한 것으로 드러났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거긴 서초ㅎㅎ
하나님이 고수익을 보장한다ㅋㅋㅋㅋㅋㅋㅋ
저말을 하는 사람도 웃기고 저걸 믿는 사람도 웃기네 그냥
앜ㅋㅋ나도빵터졌엌ㅋㅋㅋㅋ고수익을 보장ㅋㅋㅋㅋㅋ신성모독아니냐구
500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이비 이단해먹는거 못지않네
500억 꿀꺽하고 징역은 얼마나 살다나올까 ㅋㅋ
ㅋㅋㅋㅋㅋㅋ재밋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나님이 고수익 보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사장은 재물을 멀리하라 했을텐데? ㅋㅋ